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 또다른 취미 오버워치에요.
앞으로 패치노트를 적어두려고 합니다.
첫 글만 이런 소개박스를 집어넣고,
차후 부턴 패치노트에 대한 내용만 기록용으로
업데이트 될때마다 남겨둘 예정입니다.
아 다른 내용은 짜르고, 영웅에 대한 업데이트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파란색 : 버프
빨간색 : 너프
*일반
- 방어력의 피해 감소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
*오리사
- 기본 방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
- 보호방벽 내구도가 900에서 600으로 감소
- 방어강화 , 쿨타임 10초에서 8초로 감소
*시그마
- 실험용 방벽, 내구도 1500에서 900으로 감소
ㄴ 초당 내구도 회복률 150에서 120으로 감소
- 키네틱 손아귀, 쿨타임 13초에서 10초로 감소
ㄴ보호막으로 전환되는 피해가 40%에서 60%로 증가
*라인하르트
- 방벽방패, 내구도 2000에서 1600으로 감소
ㄴ 이동 속도 감소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
- 불굴(지속능력), 밀쳐내기 저항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
*모이라
- 생체 손아귀, 치유량이 4에서 3.25로 감소(초당 치유량 80에서 65로 감소)
*D.VA
- 방어 매트릭스, 쿨타임 2초에서 1.5초로 감소
*위도우메이커
- 갈고리 발사, 쿨타임 10초에서 12초로 증가
*토르비욘
- 과부하, 쿨타임 12초에서 10초로 감소
*겐지
- 수리검, 탄창양이 24에서 30으로 증가
*자리야
- 입자포(보조발사), 폭발 반경이 2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
ㄴ탄환 비용이 25에서 20으로 감소
이번 패치로 탱커 영웅의 방벽이 전면 너프를 당하면서
극악 조합이던 오리사+시그마가 주춤하게 되었죠.
(글을 쓰는 현재 다시금 스믈스믈 올라오긴 하지만..)
덕분에 게임을 돌려보면 탱커라인에 있어서
다양한 조합을 볼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관짝행이던 돌격조합(윈스턴, 디바, 겐지, 트레 등)도 보고
특히 라인+자리야를 더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모이라도 플레이 해본 결과 힐량에 있어서
약간 체감이 되는 정도의 패치더군요.
사실 블리자드 게임 자체가 숫자 하나만 바뀌어도
판도 자체가 달라지는 편인데 역시나 확 와닿습니다.
정리해보면
방벽형 영웅의 자생 스킬 버프와 방벽 너프
돌격조합 영웅의 약진 발판 마련정도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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