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성악가 가수 나이 프로필 암투병 거짓말 근황 과거
최성봉 프로필
출생 : 1990년 2월 18일 (31세)
학력 :
대전예술고등학교 (졸업)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최성봉 데뷔 전 과거
최성봉은 3세 때 부모한테 버림받고 2년간 고아원에서 성장하였다. 자신이 몇 살이고 이름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살다가 고아원에서 부당한 대우와 구타를 당하고 5세 때 고아원에서 도망쳐 나왔다. 버스를 타고 우연히 대전광역시 동구 용전동 유흥가에 내려 이틀 간 해매다 배가 고파 쓰러져 있던 최성봉에게 10살 남짓한 어떤 형이 다가와 짜장면을 사주며 껌 파는 방법을 알려줬고, 그 이후로 10년간 껌을 팔며 노숙과 다름없는 삶을 살았다.
그 과정에 술 강요를 받고 어린 나이에 술과 마약 중독에 빠지기도 했다.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나이트클럽에서 일을 했으나, 나이트클럽은 밤에 열기 때문에 낮에 자고 밤에 일했다. 한 때 힘들어서 유흥가에서 도망쳐 나왔었으나, 갈 곳이 없었기 때문에 다시 유흥가로 돌아오게 되었다. 이 때부터는 조폭들의 눈을 피하기 위해 야간학교(컨테이너 박스)에서 지내게 되었다. 이 때문에 고등학교는커녕 의무교육과정인 중학교와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 했다고 한다.
최성봉은 그러다가 당시 대학생이었던 박정소를 우연히 만나 교회를 다니고 처음으로 성악을 배우게 되었다. 주변의 도움을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꼴찌로 진학했다. 이전 교육 과정을 전혀 이수하지 못 했고 제대로 된 사회화 과정을 거치지 못 했기 때문에 학교생활에도 어려움이 있었고, 제대로 된 거처 하나 없이 밤낮으로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대전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대학에도 합격했지만 등록금이 없어서 포기했다고 한다.
이후 수소문 끝에 어머니를 만났지만, "왜 왔냐"라는 말 뿐이었다. 더 이상 세상에 대한 미련이 없어 자살을 하려고 생각하던 중에, 박정소의 연락으로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게 됐다.
최성봉 코리아 갓 탤런트 참가
최성봉은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한 이후 상당한 명성을 얻었다. 그의 얘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 타임즈, 타임지, 일본 아사히 신문, 영국 로이터 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언론사에서 주요 뉴스로 선정되었다. 월드 CNN 뉴스 '이주의 바이럴 영상'으로 선정되어 메인에 등극하기도 했다. 그의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알려져 누적 조회수가 3억 건을 넘기도 했다.
최성봉 허위 암투병 논란
최성봉은 한 방송에서 말하길 "17살 때 간암, 위암, 폐암 선고를 받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고 한다. 다행히 구사일생으로 살아났으며 그때 당시 남아있던 것들이 지금까지 이어져서 2020년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암에 걸렸다고 한다. 22살이었던 tvN '코리안 갓 탤런트 시즌1' 준우승 당시 간, 위, 폐에 악성 종양을 발견하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고 한다.
2020년 5월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3기와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고 12월 13일 대장암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없어 건설 현장에서 일하고 있던 상황이라 수술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커서 해외 팬들이 후원금을 모금하기도 했다.
그러던 2021년 10월, 유튜버 이진호가 최성봉의 암 투병이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이진호가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암 투병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다음과 같다. 최성봉이 공개한 진단서의 진위 여부가 의심스럽다. 두 곳의 병원 진단서를 공개했다고 하는데, 첫 번째 진단서에서는 진단서 양식이 암 진단서인데, "상해 진단서"로 기재되어 있다.
2번째 진단서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뗀 진단서를 보여줬는데, 이마저도 전혀 실존하지도 않는 병명 코드를 기재해놓고, 심지어 존재하는 코드조차도 암 관련 코드가 아니며, 같은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진단서와 두 번째 진단서에 기재된 진단병명 및 진단코드가 서로 매칭되는 게 전혀 없다.
최성봉의 환자복은 대학병원에서 환자에게 지급하는 환자복이 아니며 최성봉이 개인적으로 구매한 환자복이다. 최성봉은 현재 병원비가 3억 2천만 원정도 밀려 있고, 수술비가 3억 원, 하루 입원비가 1,120만 원이라고 말하고 있으나, 이 또한 암 환자가 5년간 자기부담금으로 5%만을 내는 것을 고려했을 때 허위이거나 매우 뻥튀기된 금액일 가능성이 높다.
논란이 불거지자 최성봉은 모든 것을 안고 간다며 자살 시도를 암시하는 영상을 찍었으며, 소방대원들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며 유정호 불법 도박 및 사기 사건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결국 주요 언론에서도 다뤄지는 상황까지 오게 되자 부랴부랴 피해자들에게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며 후원금을 돌려드릴 예정이지만, 수중에 겨우 65,480원 밖에 없다며, 어떻게든 돈을 마련할 때까지 기다려달라는 식의 사과문을 문자로 보냈고, 해외 후원 사이트는 후원 취소까지 걸어 놓은 상황이다.
상술한대로 진단서 양식 및 진단 코드와 진단 병명 자체가 모두 허위로 의심되는 상황이며, 그 동안 암투병을 빙자한 후원금을 받아 챙겨[6]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사기를 계획적으로 지속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2021년 10월 22일 궁금한 이야기 Y에 나왔는데 이날 방송에서 최성봉은 "당신을 응원하고 당신한테 감동받았던 사람들을 속인 거다"라는 제작진의 말에 "반대로 저도 상처를 받았다. 왜 그거는 생각 안 해주는지 모르겠다. 저한테 부모가 돼주겠다고 했지만, 말뿐인 분들이 많았다"라며 잘못에 대해 반성이 아닌, 남 탓만 하기 바빴다. 또 "자초한 일"이라는 말에는 "제가 죽는 걸 원하느냐. 지금 살아있는 게 용하지 않느냐. 죽게 내버려달라"라며 인정과 사과가 아닌, 목숨을 담보로 협박 섞인 말을 했다.
2021년 10월 29일 사과문이 나왔다. 사과문에서 현재 암 투병 중이 아니며 우울병 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제외한 갑상선암, 대장암, 전립선암, 폐와 간 및 신장 전이 진단 사실들은 모두 허위 사실임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로써 연예계에서는 영구 방출되었으며 본인에게 후원금을 준 사람들에게 사기죄로 고소당할 처지에 놓였다.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미숙 배우 나이 과거 리즈 프로필 결혼 남편 유치원 화보 (0) | 2021.11.07 |
---|---|
박혜은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연기 환혼 하차 출연작 과거 (0) | 2021.11.07 |
제시카 나이 본명 프로필 크리스탈 타일러권 인스타 과거 리즈 (0) | 2021.11.06 |
이지훈 가수 나이 프로필 키 화보 결혼 아내 아야네 인스타 과거 (0) | 2021.11.06 |
이지훈 배우 나이 프로필 인스타 결혼 이한나 화보 갑질 논란 (0) | 2021.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