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프로필

 

이름 : 유지은 (柳智恩)
출생 : 1986년 9월 24일 (35세)
소속 : 대전MBC 로고
별명 : 은디
학력 :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입사

 

유지은은 SBS의 울산 지역 네트워크 민방 ubc에서 아나운서 경력을 시작하여, 2014년 5월 대전MBC에 서수진과 함께 입사했고 2020년 11월 9일자로 정규직으로 전환되었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라디오 DJ 활동

 

유지은은 2020년 11월까지는 주말 방송까지 하다가 가을 개편으로 주말에는 본사 방송이 송출되어 방송이 주 5일 방송으로 바뀌게 되어 금요일 마무리 멘트가 바뀌게 되었다. 2021년 8월 2일부터 5일간 휴가를 가게 되었다. 이후에 8월 9일에 복귀했다. 2021년 9월 10일을 끝으로 7년간 진행해오던 정오의 희망곡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다. 이후 3830 상담실로 라디오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경력

 

TBS 교통방송 교통캐스터/기상캐스터
CJ헬로비전 아나운서
2012년 이전: C&M 경기케이블TV 아나운서
2012년~2014년: ubc 아나운서
2014년~현재: 대전MBC 아나운서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업무배제 사건

 

2019년 대전MBC 계약직 아나운서 유지은과 김지원이 이슈가 되었는데 느닷없는 개편으로 인하여 두 사람의 일거리가 줄었다. 유지은의 입사 후배이자 정규직인 남유식과의 급여 차이도 상당하다. 문제는 하는 일의 분량은 같았다는 것이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과 김지원은 이상한 형태의 계약이었는데, 당직, 회의, 업무 등이 정규직과 동일하여 이 때문에 다른 일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프리랜서라 여러 방송을 해야했으나 대전MBC에만 묶여 소득이 큰 폭으로 줄었다고 한다. 두 사람이 대전MBC 사옥에서 피켓 시위를 하다, 김지원은 견디다 못해 계약 해지를 하고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은 홀로 남아 MBC 상암 본사에 가서 피켓 시위도 하고, 국회에 참고증인으로도 출석했다고 한다. 후에 폭로된 바에 의하면 대전MBC에서 남자가 필요할 땐 정규직으로, 여자가 필요할 땐 비정규직으로 공고를 내왔다고 한다. 이후, 대전MBC는 유지은을 정규직으로 임용하기로 결정하였다. 2020년 11월 9일자로 정규직 편성제작국 아나운서로 발령받았다. 하지만 사측에서는 호봉을 2년이나 깎은 채로 정규직 발령을 진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성차별 주장

 

남성 아나운서의 정규직 채용이 결정적 계기가 됐다. 특정한 사람 때문이라고 말하는 게 아니다. 날 지지해주는 소중한 동료인데, 단지 남성 아나운서라는 이유로 정규직 채용이 된 것이 계기가 됐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  2017년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MBC 전체 파업이 끝나고 여성 아나운서 처우에 대한 논의가 있을까 싶었는데 여성 프리랜서 앵커를 뽑았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정규직 여성 아나운서 공채가 있을 줄 알았는데 뉴스 하나만 할 프리랜서 앵커를 채용한 거다. 또 비정규직이었다. 그러다 남자 아나운서 선배가 다른 부서로 발령 나면서 남성을 상정한 정규직 공채가 논의됐다. 작년, 연차도 6년 가까이 돼가는데 급여는 갈수록 떨어지는 상황에 있었다. 프리랜서니까 프로그램별로 받다 보니 월 급여가 불안정했다. 남성 신입 아나운서보다 6년 차인 내 급여가 적었다. 여러 가지 면에서 박탈감이 들었고 상황이 불합리하게 느껴졌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호봉 삭감

 

대전MBC가 유 아나운서의 6년 경력 중 2년을 제외하는 근거는 기간제법이다. 기간제법에 따라 입사 후 2년은 계약직으로 간주하고 2016년 4월부터 정규직으로 전환된다는 논리다. 대책위는 “유 아나운서는 형식만 프리랜서였다. 대전MBC가 업무 내용을 지시하고, 업무 형태·업무 환경도 지정하는 등 업무 수행을 지휘·감독했다”며 “정규직 전환 전후로 동일한 업무를 계속 수행하고, 근무가 단절되지 않은 이상 근속년수 및 호봉은 입사 당시부터 따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나아가 위로금 미지급엔 “국가인권위법은 인권위에 진정, 진술 등을 했다는 이유로 부당대우를 받거나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고 정한다”며 “대전MBC는 (진정 이후) 직무를 부여하지 않아 삭감된 임금 상당액, 분장실 출입을 금지하고 책상을 없앰으로써 유 아나운서가 입은 정신적 손해에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인스타 라디오 업무배제 과거 화보

 

유지은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cloverj0924/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