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프로필

 

출생 : 1993년 1월 5일 (29세)
고향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0cm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 
세원고등학교 (졸업)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사)
소속사 : 리스펙트엔터
데뷔 : 2011년 영화 '애드벌룬'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데뷔 전

 

박경혜는 고등학생 때 독립영화 ‘애드벌룬’으로 데뷔했다. 배우가 된 후에도 계속 아르바이트를 했다. 대학을 다니면서 발생되는 생활비에 대해 엄마에게 의존하고 싶지 않았다. 물론 부모님이 경제적으로 많이 도와주셨지만 저도 열심히 보태고 싶었다. 대학 방학기간에는 창작 작품을 만들어서 학교에 제출했는데 무대, 의상 등 여기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학생들끼리 돈을 모아서 마련했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언제부터 배우를 꿈꿨는지는 모르겠다. 어릴 적부터 다양한 경험을 많이 했다. 이것저것 많이 접하면 제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어머니가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화실도 다니고 어머니가 운영하는 속셈 학원에서 속셈도 배웠다. 무용과 타악기도 배웠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그러던 중 고등학교 선생님의 권유로 연극부에 들어갔고 이우정 감독님의 독립 영화 ‘애드벌룬’ 오디션에 지원했다. 연기를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제 사진을 보고 연락이 왔다. 양아치 학생 역할이었는데 카메라 감독님이 저를 강력하게 밀어주셨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데뷔 후 활동 출연작

 

박경혜는 영화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2013), ‘빅매치’(2014), ‘장수상회’(2014)를 비롯해 드라마 KBS2 ‘앙큼한 돌싱녀’(2014), MBC ‘야경꾼 일지’(2014) 등 작품에 단역 혹은 조연으로 출연했다. ‘파주영농조합여직원’ ‘꼬마요정’ ‘일진 소가럼리’ 등의 작은 배역이었다. 하지만 박경혜는 점차 넓혀나갔다. 올 초 종영한 tvN ‘도깨비’에서는 작은 배역이었지만 ‘처녀귀신’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조작’에서는 서나래라는 인물로 긴 시간을 함께했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는 “한 캐릭터를 오래 만나면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인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재밌다. 넓게, 깊게 표현할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그게 조금씩 커지는 것이어서 흥미롭다”고 뿌듯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단역도 확실한 캐릭터가 있지만, 다양한 상황에 등장하지 않으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 반면 오래 만날 수 있는 캐릭터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했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SBS 드라마 '조작'을 통해 또 하나의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애국신문 5인방 중 한 명인 서나래 역을 맡아 완벽 소화한 것. 전작 '도깨비'의 처녀귀신은 온데간데없이 '조작'에서는 기자 서나래를 시청자 앞에 내놨다. 기자가 봐도 기자보다 더 기자같은 그의 놀라운 연기에 감탄할 수밖에 없을 정도. ‘역시! 박경혜’란 찬사가 절로 나오는 순간이었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현장에 있을 때가 가장 즐겁다. 또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할 뿐이다.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 연기할 수 있는 행운을 언제 또 누려보겠나. 분량은 순간일 뿐이다. 현장에서 선배님들의 연기를 보면 정말 배우는 것이 많다. 차곡차곡 경험을 쌓다보면 분량은 언젠가 늘어날 거라 생각한다. 지금 이 순간의 분량이 적다고 해서 조급한 생각은 전혀 없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도깨비 처녀귀신 촬영 비화

 

박경혜는 CG는 당연히 있었다. 누군가 몸을 관통하는 장면과 귀신의 하얀 눈을 표현할 때 컴퓨터의 도움을 받았다. CG를 없앤 것이 아니라 감독님께서 격려의 말로 “조금만 노력하면 CG가 필요 없겠는데?”라고 말씀해주셨다. 덕분에 자신감을 많이 받았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제가 ‘도깨비’ 오디션을 보고 너무 합격을 바랐더니 어머니가 도깨비에게 소원을 빌어보라고 하셨다. 제가 오디션 보는 작품이 ‘도깨비’인 줄 모른 상태에서 하신 말씀이다(웃음). 도깨비가 인생에 딱 한 번 소원을 들어준다고 전래동화 이야기를 해주듯 말해주셨다. 인생에 한 번의 기회가 있다면 바로 지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뚜껑 있는 과도를 물고 달이 보이는 정좌에 앉아서 소원을 빌었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어떤 수식어의 배우로 불리기보다 그저 '배우'로 불리고 싶다. 좋은 연기로 시청자와 관객들을 만나고 싶고, 배우라는 타이틀이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 또 안해본 연기가 참 많다. 다양한 인물의 삶을 경험하면서 많은 분께 좋은 감동과 재미를 드리는 배우가 되고 싶다."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배우 나이 프로필 화보 키 인스타 과거 도깨비 출연작

 

박경혜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wo_wa_eya/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