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프로필

 

이름 : 이하은
출생 : 1998년 2월 19일 (24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AB형
가족 : 부모님, 언니(1996년생)
학력 : 숭실대학교 (영화과 / 재학)
데뷔 : 2018년 단편영화 골목길
소속사 : Blossom 엔터테인먼트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데뷔

 

이하은은 16살때 처음 배우를 꿈꾸었고, 시나리오 작가를 준비하던 두살 터울 언니를 따라 영화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숭실대학교 영화과에 진학 후 단편 영화 '골목길', 독립 영화 '메기' 등 크고 작은 독립영화에 꾸준히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2020년 모범형사로 TV 드라마에 첫 데뷔했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연기는 꿈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를 해보다가 친구를 따라 호기심으로 연기학원에 가 좋은 선생님을 만났다고 한다. 모든 것이 새롭게 다가왔고 상대방과의 자연스러운 호흡을 통해 연기가 이끌어져 나오는 모든 순간들이 인상 깊게 남아 시작했다고 한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은 지난 2017년 단편영화 '골목길'로 데뷔했다. 그는 다수 단편영화에 출연하다가 2020년 JTBC 드라마 '모범형사'로 브라운관에 첫 등장했다. 이후 이하은은 '다크홀'을 통해 얼굴 도장을 찍고 '괴물 신인'이란 호칭도 얻었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데뷔 계기

 

이하은은 "처음에 호기심으로 연기 학원에 갔다가 재미를 느꼈다. 대학 진학 후에 단편 영화를 찍으면서 인상 깊은 순간이 있었다. 상대 배우랑 긴 호흡의 장면을 찍은 적이 있다. 그 순간 상대가 무슨 말을 하는데 울고 싶지 않은데도 눈물이 나더라. 상대 배우의 눈, 말, 공기까지 인상 깊었다"라며 연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던 순간을 털어놨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나도 존경하는 선배님들을 바라보면서 꿈도 꾸고 희망을 얻고 용기를 얻었다.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자 배우가 되고 싶다"라며 "최근에 윤여정 선배님을 보면서 진짜 용기, 꿈을 얻고 더 꿀 수 있었다. 영화 '미나리'를 봤는데 굉장히 인상 깊었다"라며 "이렇게 사람에 관한 이야기는 마음이 유독 간다. 진정성 있게 얘기를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모범형사

 

'모범형사'는 그의 첫 드라마 데뷔작. "초반에 긴장을 많이 해 아쉬움도 있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다"고 운을 뗀 이하은은 "배움 가득한, 선물같은 현장이었다"이었다고 돌이켰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은 뇌전증으로 인한 발작 증세를 현실감 있게 표현하는가 하면, 사형 집행장으로 향하는 아빠와의 짧은 만남 속 복잡한 심경을 절제된 감정연기로 그려내며 호평 받았다. 선배들과 함께 한 촬영 현장은 그에게 배움 그 자체였다. 특히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연기하는 손현주의 모습은 그에게 충격을 줬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다크홀

 

오디션을 통해 '다크홀'에 합류한 이하은은 겨우 두 번째 드라마에서 연기하기 쉽지 않은 배역을 맡았다. 이하은은 경험 부족에서 비롯된 부담감을 떨치고자, 더욱이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아무래도 경험도 없다 보니까 당연히 부담감은 따라오는 것 같아요. 그만큼 준비도 많이 하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연이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 책, 다큐멘터리, 영화도 많이 참고했어요. 트럭을 모는 신을 위해서 1종 면허를 한 번에 따기도 했죠."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은 복잡다단한 캐릭터에 대한 이해는 물론, 분장부터 액션까지 소화해야 했다. 고될 만도 하지만 이하은에게는 "신선한 경험"이었다.

"체력 관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와이어를 탄 다음 날 온몸이 아팠어요. 분장해주시는 분들도 고생을 많이 하셨어요. 자꾸 지워지니까 계속 수정해주셔야 했거든요. 입에 액체를 물고 있을 때도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은 단편영화 '골목길', 독립영화 '메기' 등을 통해 배우로서 첫발을 뗐다. 이어 지난해 브라운관 데뷔작인 '모범택시'에서 눈도장을 찍고, 올해 '다크홀'로 가능성을 증명했다. 날것에 가까운 현장에서 꿈을 키우기 시작한 이하은은 "누군가와 눈을 바라보고 연기한다는 자체가 좋다"며 눈을 반짝였다.

 

"요즘 학교에 다니고 있다. 종강을 앞두고 있다"는 이하은은 분장을 지우고 캐릭터를 벗어내니 영락없이 풋풋한 대학생이었다. 그러나 배우 이하은의 포부는 결코 어리지 않았다.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이하은 배우 나이 프로필 모범형사 키 화보 출연작 드라마 과거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