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화 나이 프로필 키 머리 대머리 인스타 결혼 가발 과거 리즈 탈모 전두환
이덕화 프로필
출생 : 1952년 5월 8일 (70세)
고향 :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연안 이씨 (延安 李氏)
신체 : 174cm, 85kg, B형, 275mm
가족 :
아버지 이예춘, 어머니 강원숙
아내 김보옥(1952년생)
장남 이태희
장녀 이지현(1984년생)
학력 :
서울동신국민학교 (졸업)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졸업)
경희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소속사 :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데뷔 : 1972년 동양방송 13기 공채 탤런트
종교 : 불교
병역 : 대한민국 공군 보충역 방위병 상병 만기전역
취미 : 낚시, 골프, 축구, 검도
호 : 만광(萬光)
이덕화 배우 데뷔
이덕화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3학년 시절 비교적 어린 나이로 동양방송 13기 공채에 합격해 연기계에 입문했으며 야성적인 이미지로 큰 인기를 모은 하이틴 스타였다. 진짜 진짜 잊지마 등 영화 "진짜 진짜" 시리즈에서 임예진과 콤비로 찍은 작품은 장안의 화제였다. 물론 24살의 나이에 고등학생 역을 맡았으며 당시 20대는 여느 개발도상국의 20대가 그렇듯이 지금 20대보다 노안이라 좀 괴리가 있다.
그 당시 임예진은 명실상부한 국민 여동생이었고, 상대역은 당연히 이덕화 아니면 전영록이었다. 영화 진짜 진짜 미안해, 진짜 진짜 잊지마, 이런 마음 처음이야, 이 다음에 우리는, 첫 눈이 내릴 때, 맨발의 청춘(1979)등을 이덕화와 함께 찍었다. 전영록과는 너무 너무 좋은 거야 등을 함께 했는데 작품의 숫자로만 봐도 이덕화와 함께 한 작품이 많다.
나이가 들면서 나이 지긋한 아버지 역이나 사장님, 회장님, 혹은 조선시대 왕, 역사 유명인물 등으로 많이 출연해서 이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카리스마 연기를 보여주며 거물 배우로 자리매김한다. 현재는 과거와 달리 웃기면서 카리스마 있는 인물(대조영의 설인귀), (샐러리맨 초한지의 진시황)이라든가, 마냥 웃긴 인물(최근 드라마에서 그의 역할)을 맡기도 하면서 희극적인 방향으로 연기 변신을 꾀하고 있다. 물론 천추태후의 강감찬이나 근초고왕의 주몽 역처럼 고전적인 카리스마 역할도 여전하다.
당대의 탑 연기자로 청춘스타부터 액션, 멜로 등 다양한 연기를 했지만, 악역연기까지 최고 수준이었다. 사실 악역 연기가 독보적이다. 특히 사랑의 종말의 남현필 회장은 인간이 어디까지 막 나갈 수 있는지를 똑똑히 알려준 배역이다. 이덕화는 여기서 전무후무한 최강의 악역을 시전했다.
악역 전문 배우 지망생들에게는 사랑의 종말이 최고의 추천작이다. 그리고 제5공화국도 흑화되는 육군 장성의 모습을 제대로 표현했다. 외모는 박용식이 갑이지만 행동은 이덕화가 갑이라는 얘기까지 있다. 악역이라면 이 사람, 이 사람, 이 사람이 그나마 맥을 이어가지만, 카리스마는 아직도 이덕화가 엄청나다.
2000년대 중반 MBC의 <댄싱 위드 스타>란 동명 외국 프로그램의 한국판 리메이크 춤 경연 시리즈 프로그램을 마지막 시즌인 Season 3 까지 이소라(Season 1), 김규리(season 2&3)와 함께 진행하며 다시 MC로 복귀하여 다시 활약 하기 시작했으며, 2010년대에는 KBS에서 이덕화쇼를 진행한 경력이 있고, 2020년대에는 MBC Every1에서 나는 가수다 의 트로트 가수 버전인 나는 트로트 가수다 를 단독 진행하기도 한 MC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나 신출귀몰한 레전드.
연기에 집중하느라 예능계에선 한동안 볼 기회가 없었지만 2008년부터 다시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 녹슬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이덕화가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 출연하면 시청률이 5~7% 정도 오른다고 한다. 그러나 그의 인생에 3개의 고비가 있었다. 그것은 젊은 나이에 찾아온 탈모와 오토바이로 인한 교통사고, 총선 출마였다.
이덕화 정치 활동
이덕화는 1996년에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경기도 광명시 갑 선거구에 신한국당 후보로 나가 동교동계의 중진인 새정치국민회의 남궁진 후보와 붙어서 근소한 차로 졌다. 당시 남궁진 25,852표, 이덕화 24,405표로 불과 1,447표 차이였다. 어쨌든 이덕화는 이 선거에 워낙에 많은 돈을 부어서 거의 재기불능상태가 되었다. 결국 이 때문에 연기 활동 등을 할 수 없었고 결국에는... 무인도에서 3년 동안 혼자 짱박혀 살았다.
아직도 총선 출마는 일생일대의 실수라고 회고한다고. 이덕화가 국회의원으로까지 출마한 이유는 이덕화와 가장 친한 친구의 아버지가 다른 사람도 아닌 바로 김영삼 당시 대통령(!)이였기 때문이었다. 이덕화 자신은 단지 친구의 아버지가 잘 되라고 별 생각 없이 지원 유세에 참가했고 실제로 김영삼의 대선 후보 TV 광고의 단독 모델로도 출연했다.
그렇게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덕화는 김영삼의 힘으로 신한국당의 공천을 받아 광명시 갑 선거구 국회의원에 도전했지만 상술했듯 낙선하고 이 이후로 정치에는 다시 뛰어들지 않았다. 낙선 이유는 아무래도 친서민적 이미지가 약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덕화의 유명 연예인 버프와 표를 갈라놓은 민주당, 자민련으로 인해 박빙의 접전이 벌어졌고 개표율 90%까지 가도 당선이 결정되지 않았을 만큼 치열하게 맞붙기는 했다.
이덕화 탈모 머리 대머리
이덕화는 탈모 때문에 현재 그의 머리는 가발이다. 사고 후유증 때문에 머리가 타버려서 그랬다는 루머도 있으나, 그의 탈모는 사고 이전부터 있었다. 워낙 그의 부친이던 이예춘도 탈모로 가발을 착용하거나, 일제 발모제를 쓰다가 냄새 때문에 상대 여배우한테 면박을 받기도 하는 등 2대가 탈모로 고생했다.
처음에는 탈모가 와도 가발을 쓰지 않았기에 고뇌하는 장면에서 남들은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데, 이덕화만 하늘을 쳐다보는 등 탈모를 숨기려 노력했다. 2005년 제5공화국에서는 주인공역으로 출연하게 되는데, '이덕화가 가발을 벗고 TV에 나온다'는 사실만으로도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이덕화 교통사고 오토바이
청춘스타로 잘 나가던 1977년 4월 7일, 오토바이를 몰고 가던 중 현재의 한남동 타워호텔 앞 고가차도 부근에서 시내버스와 충돌하여 수십미터를 끌려가는 큰 사고를 당했다. 3년 넘게 투병해야 했는데, 이덕화 본인 말로는 처음 10달 정도는 중환자실에 있었는데 아침에 비명으로 깨서 저녁에 비명에 잠든다고 표현했을 정도.
이게 얼마나 무시무시한 사고였냐 하면 이덕화는 엉덩이살이 아예 없어져서 다른 부위의 살을 이어 붙여 엉덩이를 새로 만들어야 했으며 1,500바늘이나 꿰매는 초대형 수술을 받았다. 이 사고의 여파로 정도가 2019년 6월까지는 3급 지체장애인이었다. 사고가 난 오토바이는 가수 겸 배우 전영록의 오토바이였다고 한다.
이덕화는 방송에서 이 당시에 여자친구였던 지금의 아내 김보옥이 3년간 힘들게 자신을 돌봤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것도 자신의 대소변까지 다 받아주는 수준으로. 자기 만나지 말고 다른 사람 만나라고 하는 이덕화를 정말 헌신적으로 돌본 모습에 감동받아 결혼했으며, 자기 재산 전부를 부인 명의로 해놨다고 한다. 이덕화 본인이 아내에 관한 이야기는 2019년 2월 26일 시작한 1인방송 티비의 1화 에피소드의 주요 주제로 다루었다.
이덕화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dtv2019/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효섭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키 사극 출연작 드라마 연기 과거 (0) | 2022.10.13 |
---|---|
박성준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드라마 인터뷰 과거 (0) | 2022.10.12 |
조연희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출연작 드라마 변호사 과거 리즈 (0) | 2022.10.12 |
이청아 나이 프로필 키 몸매 화보 인스타 이기우 복근 과거 리즈 (0) | 2022.10.12 |
손여은 나이 프로필 본명 키 인스타 결혼 화보 패션 몸매 과거 리즈 (0) | 2022.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