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미 나이 배우 프로필 키 화보 인스타 영화 다리 과거 리즈 몸매 발 결혼 허규
신동미 배우 프로필
출생 : 1977년 9월 13일 (45세)
고향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본관 : 평산 신씨 (平山 申氏)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0cm, 50kg
가족 :
부모님, 여동생 신유란
배우자 허규(2014년 12월 8일 결혼 ~ 현재)
학력 :
인천부평초등학교 (졸업)
숙명여자중학교 (졸업)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 2001년 MBC 30기 공채 탤런트
소속사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신동미 배우 데뷔
신동미는 1998년 연극 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다. 이듬해 1999년에는 뮤지컬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2001년 MBC 문화방송 공채 30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였다. 그리고 같은 해 이병훈 감독의 상도 에 출연한 것이 첫 브라운관 데뷔작이다. 2004년 같은 방송사의 드라마 12월의 열대야 가 종영된 후부터는 한동안 '유하진'이란 예명으로 활동하기도 했었다.
MBC 공채 배우이기 때문에 데뷔 후 5년 간은 전속 배우로 MBC에서만 활동하다가 2006년 이후엔 스크린과 다른 방송사에서도 조연, 단역으로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미디어에 자주 노출되는 배우라 사람들이 얼굴은 알지만 이름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170cm란 큰 키에 늘씬하여 드레스 핏이 매우 좋다. 제작발표회나 시사회 기사에서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2012년 MBC 드라마 골든 타임 과 2013년 SBS 드라마 황금의 제국 출연을 기점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2015년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의 '차주영'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2016년엔 MBC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서 자신의 자녀가 알고보니 조카였다는 걸 알게되고 절망하는 대치동 엄마 '강희숙' 역으로 극찬을 받으며 이 작품으로 첫 방송사 연기상을 수상했다. 이후 부암동 복수자들 에서도 미워할 수 없는 푼수 악역 연기를 보여주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러던 중 문영남 작가의 작품인 2019년 KBS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에서 '간분실' 역으로 그야말로 연기포텐이 터졌고, 연기대상 조연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연기자로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2020년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선 '고현정' 역을 맡아 환생해서 돌아온 절친한 동생에게 절절한 그리움과 반가움을 표현하는 연기를 선보여 매회 화제가 되었다.
그리고 2020년 9월 같은 방송사의 청춘기록 에 '이민재' 역으로 출연, 극 중 사혜준(박보검 분)의 매니저 역할을 맡아 또 한 번의 좋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주연작으로 출연한 영화인 로맨스 조 와 꿈보다 해몽 은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 진출하기도 했으며 전주 국제영화제 한국 단편영화 부문 심사 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스크린에도 꾸준히 조연으로 출연하고 있다. tvN '하이바이, 마마!'를 시작으로 JTBC '모범형사', 그리고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하명희 극본, 안길호 연출)에 이르기까지 열일을 이어가며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많이 늘었다. 만 오천명에서 지금 육만 오천명이 된 거 같다. 해효는 20만에서 40만으로 늘었다는데 분발해야겠다"고 농담한 뒤 "너무 깜짝 놀랐다. 체감은 잘 모르겠고, 아랍어로 DM이 오기도 한다. 영어는 대충 읽을 수 있는데 아랍어도 오고 스페인 말 같은 것, 남미 언어로 온다. 번역기로 돌려주셔서 친히 써주시기도 한다. '브라질에서 당신의 팬으로부터'라고. '어머 브라질을!'했다. 가보지도 못한 나라인데 감사했다"고 말했다.
신동미는 자신이 연기한 장면들에 대해 "다 보면 구멍만 보이지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한다. 너무 마음만 앞서는 사람처럼 보일까봐 걱정했는데, 진심으로 봐주셔서 제가 생각했던 멋진 이민재로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대사 자체가 저한테 하는 거 같던 말들도 있다. '남은 1초까지 다 쓰고 수건 던져'라는 대사가 그 대사를 들으면서 '나는 과연 이렇게 살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신동미는 “트위터에 ‘좋아요’가 2만 개가 넘은 건 처음이다. 정말 놀랐다”고 말하며 웃음을 터뜨렸다. ‘그녀는 예뻤다’의 사랑을 체감한 사건이 있다며 신동미는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났다. 화장실에서 만난 한 팬의 일화를 표정까지 섬세하게 재연하며 설명해주기 위해서다. 인터뷰 와중에 한 편의 연극처럼 경험담을 말해주는 배우, 몇이나 있을까. 신동미는 “난 이런 반응 보이면 더 신나서 하게 된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신동미는 ‘차기자’로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 각인시켰다. 하지만 그러기 전, 신동미는 팔색조 같은 배우로 장르 막론하고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약한 ‘베테랑 배우’다. 극의 종류도 단막극부터 주말, 일일드라마까지 안 한 것이 없다.
“지금까지 정말 수많은 작품을 했다. 이렇게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그저 감사할 뿐이다. 욕심이 있다면 요즘 장르적 구분은 많이 허물어졌지만 공연부터 드라마까지 다 잘 할 수 있는 배우가 됐으면 하는 거다. 더 바빠지고 싶다. 어떤 배우가 되고 싶단 욕심보단 나이가 정말 많이 먹어서도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신동미 결혼 남편 허규
신동미는 과거 뮤지컬계에서 활동할 당시 동료 배우 허규와 인연을 맺었고, 두 사람은 친구로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뮤지컬 ‘파라다이스 티켓’을 공연하며 친구로 만나 부부가 되었다. 허규는 아내 신동미와 첫 만남을 회상했다. 허규는 "처음엔 앙숙이었다. 내가 가수로 배우로 전향해서 마음에 안 들었던 모양이다"라고 말했다.
신동미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dongmi_shin/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경헌 나이 프로필 화보 리즈 키 인스타 결혼 혈액형 이혼 과거 (0) | 2022.10.14 |
---|---|
구혜선 나이 프로필 키 이혼 안재현 그림 다리 화보 인스타 과거 리즈 (0) | 2022.10.13 |
박진우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화보 근황 논스톱 과거 리즈 (0) | 2022.10.13 |
엄효섭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키 사극 출연작 드라마 연기 과거 (0) | 2022.10.13 |
박성준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드라마 인터뷰 과거 (0) | 2022.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