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본명 조연배우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 배우 프로필

 

이름 : 성지루
출생 : 1968년 10월 16일 (54세)
고향 : 충청남도 공주시
본관 : 창녕 성씨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아내, 슬하 2남
신체 : A형
학력 : 
남대전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 전문학사)
소속 : 강엔터
종교 : 무종교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 이름 본명

 

성지루는 믿기 어렵겠지만, 본명이다. 태어날 때 출산이 늦어 산모는 물론, 온 가족이 엄청 걱정을 했다는데, 겨우겨우 태어나자 집안에서 참 지루하게 늦었다며 부친이 아이가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이름을 그냥 지루라고 지으라고 해서 성지루라고 지었다고 한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 배우 데뷔

 

성지루는 88학번. 정치인 김비오와 동기동창이다.1987년에 연극으로 먼저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로 오랫동안 무명 생활을 했지만,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특별출연이나 단역 등으로 나올 때마다 씬 스틸러의 칭호를 얻었다. 사실 무명이었다 하기도 뭐한데, 이미 2000년대 초중반부터 꾸준히 중량감 있는 조연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명품 조연'. 성지루 앞에 늘 붙는 수식어였다. 새삼스러울 것이 없는 표현이었다. 하지만 지난 11일 이후는 좀 달랐다. SBS-TV '산부인과'에 특별 출연한 이후 성지루는 역시라는 말과 함께 "새롭다"는 반응을 추가로 받았다. 이전 이미지와는 완전 달라졌다는 평이었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성지루는 이 점이 못내 안타까운 눈치였다.그도 그럴 것이 성지루는 코미디만 고집했던 적이 없었다.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에서는 광기있는 연기도, 드라마 '스타의 연인'에서는 악랄한 악역도 했었다. 물론 감정 연기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최근에 개봉한 영화 '식객 : 김치전쟁'에서도 성지루는 김영옥과 함께 인상깊은 눈물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올해로 연기 인생 30년에 빛나는 배우 성지루는 박희순, 손병호, 정은표 등 개성파 배우들을 배출한 극단 ‘목화’ 출신이다. 배우로서 욕심을 부리는 걸 원치 않는다. 그것보단 기본을 충실히 하고 울림이 있는 연기를 계속 할 수 있는 게 꿈이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배우로서 제 바람은 내 나이에 맞게 자연스러운 연기를 하는거다. 주어진 역할을 감사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게 남은 사랑을’속 아버지가 주인공이어서 한 게 아니다. 주인공이 아닌 ‘아버지’를 하라고 해서 한 거고, 가족 이야기가 울림을 줬기 때문에 선택한거다. 대한민국 아버지 어머니 모두가 가정을 지탱하는 사람들 아닌가. ”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만 20년간 연극과 영화 드라마를 해왔지만 정작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극 연기를 하지 못했다"면서 은근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성지루는 최고의 연극 사관학교라는 목화의 대표 배우로 연극무대에서 깊은 성량과 폭넓은 연기로 사랑받아왔다. 또 국내 무대에서 목소리 성량이 마이크 없이도 가능한 손꼽히는 배우로도 널리 알려져있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수 십여편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감칠맛나는 코믹 연기와 양아치 건달 연기 등을 소화하면서 밑바닥 인생의 다양한 삶의 단면을 보여줘 온 성지루는 정작 연극 판에서는 왕의 캐릭터를 수십여차례 해왔던 왕 전문 배우.

이에 대해 "영화나 드라마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연극 배우들의 이미지 캐스팅이 이후를 대부분 결정되다 보니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관객이 보시기에는 단역이었지만 언제나 제 입장에서는 주연같이 중심을 잡고 치열하게 연기해왔다"고 말했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드라마 ''로비스트''와 ''개와 늑대의 시간''두편에서도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이끌어 낸 성지루는 "올해는 유난히 큰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면서 "주연들에게 더 외연을 넓혀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내 나름의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성지루 나이 근황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아들 학력 영화 조연배우 본명

다양한 연기 변화를 보여온 성지루지만 대중은 그에게서 코믹함만을 찾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연극무대에서부터 오랜 시간 쌓아온 그의 연기 내공은 코믹 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앞으로 그가 보여줄 또 다른 성지루의 모습에 기대가 모아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성지루 나이
성지루 나이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