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동급 차량 비교 리뷰

[동급 차량 비교] 배다른 이복형제, 더뉴그랜저 vs K7 프리미어 간단 가격,스펙 비교!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은 더뉴그랜저 vs K7 프리미어 간단 가격,스펙 비교 포스팅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같은 집안인건 이제 대부분이 아는 사실이죠. 그래서 서로 추구하는 차량의 방향성이 다를 뿐 대부분의 스펙이나 기술적인 면은 공유를 하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몇몇 차를 비교해보면 약간의 차이를 알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에 의존하고 있다보니 기아차들은 약간 껍데기만 다른 현대차의 프로토타입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 또한 다음 기변시 염두에 두고있는 차종이라 이렇게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차량의 크기와 제원
  : 디젤의 유무로 약간 차이나는 공차중량

 

K7 프리미어는 파워트레인에 디젤이 있고, 더뉴그랜저는 없습니다. 그래서 디젤엔진이 보통 무겁기때문에 최대 공차중량에서 차이를 보이고, 나머지 부분은 거의 같다고 할 수 있어요.

 

 

 

 

차량의 외부디자인
  : 젊은 나이에 성공한 이미지 vs 중년의 성공한 이미지

 

K7 프리미어

 

그랜저보다는 약간 젊은 감성이 느껴지는 K7 프리미어. 바로 전세대 디자인 또한 성공한 젊은 사업가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차였는데요. 그런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한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헤드램프류, 에어벤트, 크롬장식으로 세련미를 더한 느낌의 차입니다.

 

 

 

더뉴그랜저

 

전세대 그랜저IG를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더뉴그랜저입니다. 그랜저IG의 경우는 중견의 성공한 사업가 이미지였다면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그랜저는 다소 젊어진 느낌이네요. 요즘 유행하는 페스트백 스타일의 바디 디자인이 좀 더 제게는 '호' 이네요.

 

 

 

K7 프리미어와 더뉴그랜저는 각각 1회씩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상태입니다. 둘의 극명한 차이라면 K7 프리미어의 경우는 전세대의 감성을 그대로 유지한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의 디자인을 변경했다는 점이고, 더뉴그랜저는 풀체인지 급의 전세대 감성을 느낄 수 없는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는 점입니다.

 

 

 

 

차량의 내부디자인
  : 내부 또한 두 차량의 극명한 차이

 

K7 프리미어 인테리어

 

더뉴그랜저 인테리어

 

아무래도 더뉴그랜저가 뒤에 나온 모델이라 좀 더 첨단 시스템이 적용되고, 디자인적으로 더 미래적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운전자를 배려한 센터 콘솔의 버튼 직관성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K7 프리미어가 더 좋아보이기 때문에 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차량의 파워트레인
  : 같은 심장, 다른 세팅값, 다른 라인업

 

K7 프리미어 파워트레인


더뉴그랜저 파워트레인

 

두 차량 모두 전륜구동 방식으로 3.0과 3.3 배기량 라인업 차이만 있을 뿐 거의 스펙상으론 동일합니다. 주요 엔트리는 자동 8단 미션을 조합하여 출시하였고, 기본 엔트리는 새로 개발했다는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이 들어가죠. 다만 다른 분들이 시승기 리뷰하신 유튜브 영상을 여러편 보고 현재 포스팅을 작성중인데, 서로 엔진은 같으나 세팅값의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들 하시네요. 차량의 전체적인 밸런스나 성능, 미세한 부분까지 차이가 있다고 하니 직접 시승하신 유튜버 분들의 리뷰들도 참고해보시면 좋겠어요.

 

더뉴그랜저의 경우, 제네시스 G80 처럼 후에 디젤엔진을 추가할 것 같긴 합니다만 국내 시장 디젤 세단의 판매량이 다소 저조한 편이니 두고 봐야겠지요.

 

 

 

 

차량의 옵션별 가격
  : 깡통옵은 K7 프리미어가 좀 더 싸다!

 

 

최상위 트림이나 최하위 트림 모두 K7 프리미어가 다소 저렴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포함된 옵션에서 장난질을 했을 수도 있으니 두 차량을 비교하시는 분이라면 꼭 가격표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건 하위 트림에 있는데 어떤 건 상위 트림에 있고 이런식의 장난질을 잘하는 두 브랜드이니까 말이죠.

 

이렇게 되도록 간결하게 정리하려고 했으나 조금 길어졌네요.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 두 브랜드의 유일한 준대형사이즈 라인업인 K7 프리미어와 더뉴그랜저. 두 브랜드 중 기아를 먼저 기재했던건 단순 가나다순이었으니 오해는 마시길. 저는 두 차량의 성공을 모두모두 기원합니다! 사실 그랜저쪽이 제 스타일이긴 하지만요.

 

제가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정리해보았는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