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프로필 

출생 : 1977년 5월 5일 (45세)
고향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어머니, 오빠 최락규, 언니, 8촌 조한빛
신체 : 163cm, B형, 235mm
학력 :
서울연천초등학교 (졸업)
예일여자중학교 (졸업)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일대학교 (연극영화과 / 중퇴)
데뷔 : 1995년 KBS 드라마 신세대 보고 - 어른들은 몰라요 - '굿바이 도쿄' 편
소속사 : 매니지먼트 길 인스타그램 아이콘
별명 : 강짱, 강뽕, 최강동안
종교 : 개신교(침례회)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95년에 데뷔하여 20년 넘게 꾸준히 연기를 해 온, 이제 중견 여배우가 되었다. 최강 동안이란 별명이 있듯이 배우 초창기 때는 주로 고등학생 역할을 많이 맡았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성격

최강희는 21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생계를 위해 꾸준히 연기를 해 온 생계형 배우이다.

4차원이다. 2009년까지 휴대전화 대신 무선호출기를 사용했다. 단 지인이 위급할 때 연락이 안 된 적이 있어서 그걸 계기로 2009년에 휴대전화를 구입했다고 한다. 미니홈피에는 온풍기와의 교신 기록도 있는데, 아쉽게도 실패. 이래서인지 최강희병이라는 사차원 모습을 따라하는 모습을 빗댄 용어도 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선행 연예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헌혈을 30회 이상 했고, 헌혈유공장 은장을 수상했다. 또 연예인 최초로 백혈병 어린이를 위해 골수를 기증했다. 미니홈피에 작은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는 등(홈피). 현재 사랑으로 타인의 상처를 덮어주자는 운동인 패치코리아의 연예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학교 다닐 때는 엄청나게 공부를 못 해서 최강희가 대학에 합격했을 때는 학교 반 친구들이 모두 강희에게 박수를 쳐 줬다고... 그러나 1달만에 대학을 그만두었다. 이유는 "다들 나보다 엄청나게 노력해서 왔는데, 나는 운이 좋게 오게 되어 미안해서"라고 한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단팥빵 출연 당시 호흡을 맞췄던 6세 연하의 연기자 류현경과 아주 단짝이 되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해외여행도 함께 다니는 사이. 2세 위의 선우선과도 꽤 친한 사이다. 나 혼자 산다에 선우선이 나왔을 때 교회에서 금식기도 중이라고 말할 정도. 김민서, 장나라와도 꽤 친한 사이며, 김민서는 FNC와의 계약이 만료되기 무섭게 최강희를 따라 플라이업과 계약했다. 함께 패치코리아 홍보대사 활동도 하고 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배우 활동

출세작인 MBC 청소년 드라마 《나》를 비롯해 데뷔 드라마였던 KBS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학교1》, 그리고 영화 《여고괴담》까지... 단막극, 시즌제 드라마, 미니시리즈, 영화 등 청소년 드라마의 모든 극 장르에서 주연을 맡았다. 즉, 청소년 드라마 쪽에서 만렙을 찍었다는 얘기. 《학교1》이 끝나고 대학생 역할이었던 《광끼》에도 출연했지만, 워낙에 동안인지라 어찌저찌해서 고등학생 역을 자주 맡곤 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대한민국 공포영화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여고괴담"의 바운스 귀신 장면으로도 유명하다. 수많은 영화나 개그 프로그램에서 지금도 패러디되고 있다. 여고괴담에 출연한 여자 배우는 다 성공한다고 한다.

 

2013년에 개봉한 '미나 문방구'가 캐러멜&네온비 작가의 웹툰인 '미스 문방구 매니저'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웹툰 주인공이 이미 '최강희 닮았다'는 설정이 있었던지라 더더욱 말이 많았다. 2015년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의 주인공 신은수로 오랜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컴백했다. 여담으로 이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드디어 본인의 나이대와 비슷한 역할을 맡았다며 좋아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2020년 기준 25년의 긴 연기경력을 자랑하는 배우지만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 때문에 연기에 대한 호불호가 제법 있다. 특히 소리지르는 씬에서 은근히 삑사리가 잦은 편이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원빈

'아저씨' 원빈과 '쩨쩨한 로맨스' 최강희가 네티즌 선정, 최고의 남녀 배우상을 수상했다. 그래서 연관검색어에 같이 등장하는 듯 하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까지 맥스무비 홈페이지 투표 결과, '쩨쩨한 로맨스'의 최강희와 '아저씨'의 원빈은 각 17만8201, 20만5606표를 얻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의 연애 결혼 남편

최강희는 올해 우리 나이로 41살이 됐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결혼에 대해 부정적이었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고 했다. 2014년 tvN 드라마 '하트투하트' 출연 전까지 큰 우울증을 겪고 회복된 것이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됐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 결혼에 대한 열망이 깊다는 그는 "이제 시집갈 나이"라며 "작년부터 배우자 기도도 시작했다"고 수줍게 고백했다.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예전엔 결혼한 부부들이 좋아 보였던 적이 없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삶의 가치와도 거리가 멀었죠. 우울증 이후 교회를 다니고 그 안에 건강한 가정들을 많이 보면서 선입견이 많이 깨지고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어요. '추리의 여왕'을 하면서 얼른 더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남편감으론 저를 바꾸려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좋아해 주고받아 줄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어요. 저도 상대를 바꾸려 하지 않고 있는 그래도 모습을 사랑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어요."

 

최강희 각선미 리즈 나이 키 프로필 실물 원빈 근황 과거 결혼 남편

최강희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gangjjang337/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