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결혼 페미 논란 인스타 MBTI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 1985년 4월 27일 (37세)
고향 : 광주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5cm, 45kg, 240mm, B형
배우자 : 다니엘 튜더(2023년 2월 결혼 예정)
소속 : MBC 아나운서국 (2013년 ~ )
학력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 / 학사)
임현주 아나운서는 MBC 입사 이전에 부산 KNN, 광주 KBC 아나운서, JTBC 아나운서를 거쳐 2013년 MBC에 32기로 입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2017년 파업 종료 이후 MBC 뉴스투데이의 평일 진행을 맡고 있다가[3] 현재는 생방송 오늘아침의 진행을 맡고 있다.
2013년 MBC 입사 당시 사장 김재철이 직접 최종 면접을 봐 뽑은 아나운서인데, 2017년 공영방송 총파업을 기점으로 파업 기간 중 선배 신동진과 함께 김어준의 파파이스에 출연하는 등,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낸다. 손정은에 의하면 2017년 파업에 앞선 총회를 갖던 중, 뉴스 원고를 읽고 방송하기 싫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임현주 유튜브 채널
임현주는 유튜브에서 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유저들의 댓글에도 일일이 좋아요와 하트를 눌러주고, 여러 의견들을 반영해서 피드백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현재는 라디오스타 출연 예고 영상을 포함한 모든 영상들의 댓글을 막았고, 이는 악플 고소 예고 기사에서 언급이 되었는데, '소중한 댓글이 비뚤어지고 억눌린 감정을 분출하는 댓글들로 덮이는 게 싫어서'라고 밝혔다. 영상이 더이상 올라오지 않는다.
임현주 페미 논란
2018년 4월 12일부터 뉴스투데이에 안경을 쓰고 나왔는데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글과 언론 인터뷰로 이를 대중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였다. 특히 "지상파 여자 앵커가 뉴스를 진행하면서 안경을 쓴 사례는 없었다"며 최초임을 어필하였고 이런 인터뷰를 바탕으로 안경을 쓰고 나온 최초의 여성 앵커라고 화제가 되어 이를 소재로 삼아 방송에 출연했다
.
생방송 아침 뉴스를 노브라로 진행하여 화제가 되었다
기사 내용에서 임현주는 "겉보기에 브래지어를 했는지 안 했는지 알 수 없는 의상이다. 보는 사람에게도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하니 나도 편안함을 느끼며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방송에 임할 수 있었다. 혹시나 해서 살펴 본 시청자 게시판에도 항의글 하나 올라오지 않았다. '가끔 이렇게 브래지어를 하지 않고 방송 해도 되겠는데?' 신선한 경험이자 발견이었다."고 밝혔다. 이후 남성들을 겨냥해 "혹여 노브라 기사에 성희롱적인 댓글을 다는 남자들이 있다면, 어느 더운 여름날, 꼭 하루는 브래지어를 차고 생활 해 보길 권합니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해당 발언에 대해 네티즌들은 ‘임현주에게 관심도 없었던 애먼 사람들을 저격한다’는 의견과 ‘임현주의 발언에 동감한다’는 의견으로 크게 엇갈렸다.
2020년 4월 29일, 라디오 스타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김국진, 김구라 등이 박해미에게 한 '여성스럽다'는 표현에 대해 지적했고 이에 대해 커뮤니티에서 여러 반응이 오갔다. 당사자인 박해미는 그 말을 듣고 기분이 좋아서 김국진에게 애교부리는 반응까지 했으나 임현주가 이러한 지적을 하자 김국진과 박해미가 당황하며 어떻게 고쳐야 하나고 질문했고 이에 '너답다', '매력있다'로 이야기 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이후 MC들과 박해미가 무의식적에 성차별적인 표현을 썼다고 인정하고 사과하며 마무리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저도 알아가는 중입니다"라며 TED(테드) 강연 영상 중 페미니즘에 대한 부분을 언급했다. 페미니즘에 대해서 "왜 페미니즘이라는 주제가 이토록 격렬하면서도 이해와 논의가 이루어지기보다 무조건적인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 것인지, 오해하는 지점은 무엇인지, 혹은 그 이름에 부담을 가져야 하는지, 본질은 무엇인지,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함께 알아갔으면 한다"라는 의견을 밝혔다.
임현주 악플
임현주 MBC 아나운서가 선을 넘은 지적에 침착하게 대응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30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안산의 올림픽 3관왕을 축하하는 글을 남겼다.
그는 코치와 포옹하고 있는 안산 선수의 사진이 담긴 기사 내용을 캡처해 올리며 "이렇게 멋질 수가 있나. 온라인 상에서 논란을 만들고 혐오를 뿌리며 사는 이들이 뭐라 하든 결국 제 갈길 가는 모습이 가장 멋지다는 것을 보여준 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멋있으면 다 안산!"이라는 글을 덧붙였다.
해당 게시글에는 대부분 임현주 아나운서와 마찬가지로 안산 선수를 축하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하지만 한 누리꾼은 "아나운서'답게' 중립 좀 지키세요. 언론인의 기본 덕목을 모르시는건 아니겠죠? 조신하지 못하시네"라는 댓글로 임현주 아나운서를 지적했다. 이러한 무례한 댓글에 임현주 아나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무슨 말이신지"라고 답했다.
임현주 다니엘튜더 결혼
임현주(37) MBC 아나운서가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40)와 결혼한다. 임현주는 13일 자신의 SNS에 "저에게 평생 사랑하고 아껴주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 따뜻한 미소와 마음이 멋진 다니엘 튜더 입니다"라며 기쁜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어 그는 "본래 사랑에 빠지면 모든 순간이 기적 같다. 저희의 만남도 우연의 연속이었다. 제가 다니엘의 책을 읽었고 결과적으로 그 책이 우리를 연결시켜 주었다"라며 연인과 만나게 된 과정을 이야기했다.
그는 "행복한 시간을 지나 인생 처음으로 결혼에 대한 확신이 자연스럽게 들었다"며 "이제야 우리가 만나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한다. 인생에서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지금이라서. 앞으로의 날들이 두렵지 않아지는 마음이 이런 것이구나 실감한다"고 결혼 소감을 전했다.
임현주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instagram.com/anna_hyunju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재환 교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개그맨 결혼 부인 근황 (0) | 2022.11.07 |
---|---|
나태주 나이 프로필 키 고향 복근 결혼 가족 영화 태권도실력 과거 (0) | 2022.11.07 |
율희 나이 프로필 라붐 키 최민환 결혼 이혼 임신 아들 남동생 인스타 (0) | 2022.11.07 |
김수찬 나이 프로필 근황 군대 제대 엄마 가족 사진 소속사 과거 (0) | 2022.11.07 |
강혜연 나이 프로필 트로트 EXID 키 고향 노래 동생 남편 결혼 인스타 (0)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