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배우 프로필

출생 : 1982년 10월 8일 (40세)
신체 : 168cm, 48kg
학력 :

용화여자고등학교 (전학)→ 해운대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 학사)
경력 : 2010년 10월 ~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
수상 : 2021년 12월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부문 여자 조연상
종교 : 개신교
가족 : 부모님, 언니
배우자 : 남편(2015년 결혼 ~ 현재)
자녀 : 딸(2017년생)
데뷔 : 2001년 잡지 모델
소속 :
밀키웨이엔터테인먼트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2001년 잡지모델을 통해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면서 이후 여러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다가 2012년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에서 조 형사 역을 맡으며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게 된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미혹

박효주는 시나리오를 처음 접했을 때 덮었다. 소화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 겁이 났는데 며칠 동안 묘하게 잔상이 남았다. 현우의 사연이 쉽게 지워지지 않았다. 그래서 감독님을 만나고 결정하자 생각했는데 인상이 매력적이었다. 센 캐릭터를 만드셨는데 맑은 눈빛을 가진 밝은 분이셨다. 대화를 나누면서 믿고 가도 되겠다고 생각해 출연을 결정했다. 극한의 감정만 몰고 가는 분이면 걱정했을텐데 그렇지 않았다. 시나리오에 나름의 이유가 녹아있었고 감독님만의 정서를 이해할 수 있었다. 지난해 겨울 한달반 동안 촬영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는 연기하면서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 뭔가에 홀린 듯이 연기한 것 같다. 그런데 그보다는 극한의 감정을 끌어올리는 신들이 더 힘들었다. 축귀신이나 석호와의 신들이 쉽지 않았다. 감정적으로 응축되고 가둬놓았던 마음을 터트려야하는 과정들이 있었다. 그런 신들을 준비하고 촬영하는 부분에서 가장 큰 소모를 했고 힘들지 않았나 생각한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는 김민재 배우 역시 ‘미혹’을 통해 처음 만났다. 영화 ‘화차’에서 김민재 배우를 처음 봤고 언젠가는 꼭 뵙고 싶었다. 현장에서 자기만의 아우라가 확실한 분이셨다. 현우와 석호는 감정이 쌓여있는 상태로 시작해야 했기 때문에 한마디 한마디가 쉽지 않았다. 김민재 선배와 촬영하고나면 제 캐릭터를 더 알게 되더라. 얻는 게 많았다. 라고 말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배우 활동

데뷔 14년 차 배우임에도 “나는 배우다. 난 평생 배우일 것이다”라고 마음먹은 지 3년이 채 되지 않은 배우가 있다. 바로 최근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시즌3’에서 이민정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박효주다.

 

 

 

 

박효주는 인기리에 방영중인 ‘로맨스가 필요해’ 외에도 SBS 드라마 ‘추적자’, 영화 ‘감기’, ‘완득이’, ‘위험한 상견례’를 비롯해 연극 ‘레몬’ 등 연기 외길을 걷고 있는 진짜 배우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2000년 첫 데뷔 후 이제는 어느덧 14년 차 배우가 되었지만 박효주가 ‘나는 배우다’라는 확신을 가지게 된 것은 불과 3년 남짓이다. 늘 ‘배우’라는 것에 물음표가 따라다녔던 박효주. 그는 어떤 길을 걸어온 것일까.

 

그가 배우가 되고자 마음먹게 된 계기는 연극 ‘박수칠 때 떠나라’를 본 이후였다. 하지만 이때도 연기를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배우를 함부로 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먼저였다고. 신하균, 최민식의 카리스마에 눌려 도망가면서도 자극을 받아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고 한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배우 박효주’로써의 길은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다. 계속 두드려도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 등 어려움이 많아 무너지기도 했고 ‘내가 잘하는걸까’라는 막연한 불안감으로 인해 자신감 역시 떨어졌다. 그러다보니 29살, 30살 즈음에는 모든 것을 그만둬야겠다고 마음먹기도 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모든 배우는 본인의 이름만 들어도 관객들이 믿고 작품을 선택하기를 꿈꾼다. 본인만의 틀에 갇히면 결코 이러한 꿈은 이루어질 수 없는 법이다.

 

박효주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영화 ‘더 파이브’에서는 파마머리에 동그란 안경, 촌스러운 옷차림으로 무장한 암환자 혜진을 연기하며 관객들의 눈물을 뽑아냈으며 ‘추적자’에서는 열혈 조남숙 형사를 연기했다. 그 외에도 캐릭터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결혼 남편 

배우 박효주가 3년 연인과 12월 결혼한다.

19일 박효주 소속사 열음엔터테인먼트는 “박효주가 오는 12월 12일 결혼한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예비 신랑은 1살 연상의 사업가다.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오던 두 사람은 3년 전부터 연인으로 발전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진지한 만남을 이어온 끝에 서로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면서 “결혼식은 평소 두 사람이 꿈꿔온 소박하고 조용한 교회 예식으로 올릴 예정이며 가까운 친척과 지인들만 초대해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이어 “박효주씨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팬 분들과 관계자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 선 두 사람에게 많은 사랑과 축복 보내주시길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박효주씨는 배우로서 좋은 작품들로 여러분들께 인사 드리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박효주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hyojoo.p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