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은 모델 출신 배우라고 흔히 알고 있지만 사실이 아니다. 임주환 본인이 인터뷰에서 밝혔는데 모델로 활동한 것은 사실이나 연기를 훨씬 먼저 시작했다고 한다. 큰 키와 뛰어난 외모 덕에 모델은 병행한 것일 뿐, 모델 활동을 발판으로 연기를 시작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임주환 프로필

 

출생 : 1982년 5월 18일 (40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8cm, O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
학력 : 
영훈고등학교 (졸업)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대진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소속사 : Blossom 엔터
데뷔 : 
2004년 SBS 드라마 매직
병역 : 
대한민국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전역
(2011년 5월 17일 ~ 2013년 2월 16일)
MBTI : INTP-T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배우 데뷔

 

임주환은 2004년 배우 강동원이 주연했던 매직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연기 인생을 시작했다. 고등학교 때부터 연기에 관심을 가져 열심히 연극부 생활을 할 정도로, 연기에 대한 열정은 일찍이 많았다고 한다. 그리고 대진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여 수학하던 중 우연히 모델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초창기부터 사람들에게 비주얼도 좋고 연기력도 괜찮다는 평을 들어왔지만, 세간의 평에 비해서 큰 주목은 받지 못하고 있는 배우이다. 단적인 예로 영화 쌍화점에서는 송중기보다 비중이 더 컸음에도, 그 후 송중기가 대세로 떠오른 것에 비해 임주환은 주연을 맡았던 작품들의 흥행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아 상황은 크게 뒤바뀌었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이러한 결과를 낳은 주요 원인으로는, 드라마 대진운을 꼽을 수 있다. 조연으로서 꽤 비중이 있었던 눈의 여왕은 시청률이 50%까지 나온 주몽과 함께 방영되었고, 첫 주연작인 탐나는도다는 역시 인기 주말드라마였던 솔약국집 아들들과 함께 방송되면서 처참하게 패했다.

 

그러나 탐나는도다는 사전제작된 드라마여서 생방크리를 겪지 않아 만듦새가 좋았고, 젊은 매니아 층을 탄탄하게 형성할 정도로 평이 좋았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군대

 

임주환 병역은 2011년 5월 17일, 대한민국 육군으로 입대하여 육군 23사단에서 자대배치 받아 복무하던 중 상병말에 연예병사로 뽑혀 복무 후 2013년 2월 16일 전역했다. 입대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심장 이상으로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했는데, 부정맥이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나 담당의사가 살면서 없어질 정도라고 했다고 한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출연작 드라마

 

임주환은 전역 후 2013년 SBS 일일드라마 못난이 주의보에서 주연 공준수를 맡아 열연했고, 2015년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는 장혁에 이은 서브남주로,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는 주연을 맡았던 전작 왓츠업에서 조연으로 나왔던 조정석이 주연을 맡고 자신은 남주 동생 남편 주조역전 이라는 서브 역을 맡게 되었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그 후 2016년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수지의 키다리 아저씨 최지태 역을 맡아 특유의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2017년 tvN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에서 신후예 역을 맡았다. 단연 미모 갑 연기력 갑.. 모델 기럭지에 화려한 슈트빨을 자랑하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이쯤되면 임주환은 연기는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그 후, 한동안 활동이 없어 팬들을 궁금하게 했다가 2018년 가을 KBS 드라마 스페셜 - 이토록 오랜 이별로 돌아왔다. 비슷한 시기에 MBC에서 제작 예정이었던 시대극 드라마 이몽에 일본인 검사 후쿠다로 캐스팅 되었다. 2018년 11월에 시작된 촬영은 2019년 4월에 종료되었고 드라마는 5월에 편성되었다. 참으로 사전제작과 인연이 깊은 배우가 아닐 수 없다. 이몽은 시청률 폭망 크리를 탔지만 임주환은 특유의 젠틀하면서 순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이몽 촬영이 종료되기 전, 송승헌 주연의 tvN 드라마 위대한 쇼에 송승헌의 정치적 라이벌인 평론가이자 변호사 강준호로 캐스팅이 되었다. 위대한 쇼 역시 사전제작 드라마. 위대한 쇼 방영 중 2020년 초에 방영할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에 국과수 법의관 구도경 역할로 캐스팅 확정되었다. 원래 다작을 하는 배우는 아니었으나 이몽 이후 소처럼 일하는 중이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MBC 더 게임: 0시를 향하여에서 빈틈없고 소름돋는 완숙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악역임에도 미워할 수 없고 오히려 연민을 자아내는 연기는 이쯤되면 도가 텄다는 평가다. 2020년 후반기에는 MBC 수목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 젠틀하지만 서늘함을 감추고 있는 산업스파이 데릭현 역할을 맡아 소같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연말 MBC 연기대상 에서 우수상을 수상, 그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2021년에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 특별출연하여 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그 후 연극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서 스탠리 코왈스키 역에 캐스팅됐다는 소식에 화제가 되었다. 학창시절 연극을 통해 연기의 길에 들어섰지만 정식 데뷔한 후 주로 영화와 드라마를 위주로만 활동했기에 대중에게는 거의 처음으로 선보이는 연극무대라고 봐도 무방할 듯.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임주환 나이 프로필 리즈 키 화보 인스타 복근 사극 과거 출연작 근황

 

임주환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uhwan__li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