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 lego/해부학 Review

[레고 스피드챔피언 해부학] 75893 닷지 챌린저 SRT 데몬 & 닷지 챠저 R/T 리뷰!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은 레고 75893 75893 닷지 챌린저 SRT 데몬 & 닷지 챠저 R/T 제품 리뷰입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레고를 뜯어서 리뷰하는 것 같네요. 6스터드 스피드챔피언은 패스하려고 했는데, 머슬카의 매력에 빠져서 결국 구매를 하고 말았지요. 머슬카의 한축을 담당하는 닷지. 국내 정식으로 판매되는 차량이 아니다보니깐 공도에서 보기 정말 어렵지요. 일부 매니아들이 직수입을 해서 탄다는 닷지!

 

 

 

미국 머슬카 감성이 그대로 묻어있는 닷지 차량이 레고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품번 75893 제품이지요. 과연 레고로는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2018 Dodge Challenger SRT Demon and 1970 Dodge Charger R/T

 

품번 : 75893

브릭 : 464개, 3 미피

출시연도 : 2019

정가 : 59,900원

 


레고 75893 닷지 더블팩은 2019년도 스피드챔피언 라인업의 첫번째 더블팩 제품입니다. 당시 인기가 없었는지 혹은 매물이 많이 풀렸는지 생각보다 구매 난이도는 낮습니다. 현재도 많이 풀려있는 상태이며, 오픈마켓에서 레고 세일을 하게 되면 단골로 등장하고 있는 상태이지요.

보통의 흔한 스피드챔피언 더블팩 첫번째 제품의 사이즈를 하고 있으며, 잊지 않고 실제 차량의 사진도 넣어주었어요.

 

 

 

 

 

 

 

- 1번 브릭꾸러미

- 2번 브릭꾸러미

- 3번 브릭꾸러미

- 설명서 2권

- 스티커

 

 

 

- 미니피규어 3명

- 차량 2대

- 차량 튜닝 부품 1개

- 신호등으로 보이는 녀석

 

 

 

 

 

 

레고 스피드챔피언 75893 제품에 포함된 미니피규어는 총 3명으로, 남자 차주분, 여자 차주분 그리고, 플래그 걸이 들어있습니다. 보통 플래그 걸은 저런 차림이 아니던......아무튼 2020년 레고 스피드챔피언 라인업과는 다르게 여분의 헤어는 들어있지 않고 헬멧만 들어있습니다. 이 당시 스챔이 그랬긴 했죠. 여분의 헤어 브릭이 들어있는 것만 들어있고 안 들어있는게 태반이었던.

 

 

 

 

 

2018 닷지 챌린저 SRT 데몬
  : 지옥에서 온 악마

 

 

레고 스피드챔피언 75893 닷지 더블팩 제품 중 첫번째 닷지 챌린저 SRT 데몬입니다. 강렬한 노란색을 선택하였고, 사진은 짙은 노랑에 가깝게 나왔지만 실제품은 밝은 노랑에 가깝습니다. 갤럭시 S10이 차로 인식하더니만 색조를 맘대로 설정해버린 결과네요. 

 

아메리칸 머슬카 다운 투박하지만 우직한 디자인의 닷지 챌린저 SRT 데몬을 직선 위주의 레고 브릭과 만나니 금상첨화네요. 곡선형 위주 디자인 차량들은 어느 정도 한계가 느껴지지만 정말 머슬카는 레고 최적화가 가능한 것 같아요.

 

 

 

휠은 선택할 수 있게 여분을 몇개 챙겨주긴 했는데 저 두툼한 휠은 닷지 챌린저 SRT 데몬에게 몰아주었습니다. 훨씬 더 잘 어울리더라구요. 듀얼 배기 머플러의 표현도 깨알같았고, 리어 스포일러는 같은 라인업에 있는 카마로와 같은 표현방식이었습니다. 솔직히 전 노란 머슬카하면 카마로가 떠오르고, 닷지하면 검은색이 생각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리네요.

 

후면 리어램프는 프린팅 브릭으로 스티커 대환장파티는 아닌 제품입니다. 

 

 

 

 

 

닷지 챌린저 SRT 데몬의 정면입니다. 헤드램프와 에어벤트를 모두 스티커로 표현한 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대단히 잘 어울리며 표현력도 상당한 편입니다. 닷지 챌린저가 8스터드로 리뉴얼된다면 정말 우직한게 한층 더 머슬카다운 모습을 보여줄 것 같네요.

 

 

 

미니피규어 탑승도 수월한 편이구요. 불편함없이 잘 태워집니다만 운전석은 조금 아쉽네요.

 

 

 

 

1970 닷지 챠저 R/T
  : 분노의 질주에 빈 디젤의 나온 바로 그 차!

 

 

 

제가 닷지하면 검은색을 떠올리는 이유가 바로 닷지 챠저 때문입니다. 분노의 질주에서 빈 디젤이 맡은 '도미닉 토레토'의 차로 유명한 모델인데요. 그 때문인지 닷지하면 전 이 차가 바로 떠오른답니다.

 

정말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 닷지 챠저는 레고의 직선 브릭들이 표현하기에 매우 합당한 모델이었습니다. 거의 완벽에 가까운 싱크로율에 튜닝 파츠까지. 제가 왜 75893 을 패스하려고 했을까요.

 

 

 

전체적인 실루엣에 비해 레고 75893의 닷지 챠저는 뒷모습은 약간 아쉬운 면을 보여줍니다. 너무 두껍게 표현한 리어 램프와 범퍼의 표현이 아쉽죠.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떨어지는 라인은 75891 카마로에 적용한 방식으로 만들어내도 괜찮았을텐데 정말 투박하게 표현을 해줬더라구요. 뭐 괜찮습니다. 1970년대 클래식카이니깐요. 차라리 리어램프는 브릭을 쌓는방식으로 체결하여 표현했으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드네요.

 

 

 

 

 

다소 아쉬운 면을 보이는 후면부와 달리 정면을 보면 또 흡족스럽습니다. 너무나 시그니처를 잘 살리지 않았나요? 연회색 브릭으로 둘러싼 헤드램프 부위가 닷지 챠저의 시그니처로 볼 수 있는데 이건 너무나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또한 깨알같은 주황등과 옆태를 보게 되면 영락없는 닷지 챠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니피규어도 무리없이 태울 수 있지만, 운전석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레고 스피드챔피언 75893 닷지 챠저의 키포인트는 바로 튜닝 파츠! 사진의 숨겨진 저 부분을 가볍게 눌러주면 탈거 후 장착이 가능해집니다. 참 디자이너들은 이런거까지 그려낸다는게 정말 놀랍습니다.

 

 

 

레고 스피드챔피언 75893 닷지 챠저의 그냥 평소의 모습대로 둬도 충분히 멋질 것 같지만, 또 분노의 질주 도미닉 토레토는 달고 다니지 않습니까. 조립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이렇게로도 표현해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이렇게 레고 스피드챔피언 75893 닷지 더블팩 제품을 리뷰해보았습니다. 마무리 사진으로 머슬카를 한대 모아봤는데요. 머스탱이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다음 차량은 1968 머스탱으로 데려와야겠습니다. 또한 머슬카의 우직한 남성미, 마초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8스터드 확장 계획도 세워야 겠군요.

 

레고 스피드챔피언 2019년 라인업 중 75893 닷지 더블팩에 대한 한줄 요약은 '세일할 때 사거라' 이겠네요. 레고 직선형 브릭과 만난 머슬카의 매력과 검정, 노랑의 색감이 주는 매력은 구매 전에는 절대 알 수 없는 굉장히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곧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10265 머스탱이 도착할 예정인데요. 이렇게 머슬카로 가슴을 지져놓으니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정말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의 머슬카 확장을 기대해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레고 해부학] 현재까지 나온 스피드챔피언 시리즈 정리 2020년 2월 기준 (브릭링크 ver.)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역대 출시된 스피드챔피언 시리즈를 정리해봅니다. 저번 모듈러 시리즈 정리에 이어서 제 초미의 관심사, 레고 중 스피드챔피언 시리즈 라인업을 정리해보..

hobbymooong.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