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예상도, 출시예상일 !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하는 투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은 현대 투싼 풀체인지에 대한 소식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올해는 정말 SUV 풍년인듯 합니다.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타 브랜드에서도 줄줄이 SUV 출시에 집중하는 모습이지요. 현대자동차는 SUV의 비중을 43%까지 올리겠다는 공약을 그대로 실천하고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최근 울산 2공장이 코로나19 때문에 가동에 차질을 빗고 있어 큰일이네요.

 

올해는 투싼 풀체인지 외에도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 풀체인지 등 짱짱한 엔트리급 SUV의 새로운 모델도 출시가 확정되어 있으니 곧 SUV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는 GV80, GV70까지 포함하여 선택지가 정말 많겠네요.

 

각설하고 투싼 풀체인지의 예상도는 이미 전부터 공개가 되었습니다. 바로 비전T SUV 콘셉트카를 통해서요.

 

 

 

현대차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 콘셉트 카 '비전 T(Vision T)` 는 작년 2019년 LA 오토쇼에 등장했었는데요. 앞으로의 현대자동차 SUV의 방향성을 보여준 컨셉 카로 보여지며,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대부분의 요소가 반영될 것으로 보이고 이어지는 산타페 페이스리프트에도 일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요.

 

 

 

 

 

게다가 스파이샷이 공개되었던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전면 그릴만 보아도 컨셉 카 비전 T의 디자인을 대부분 승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현대자동차들은 시그니처로 볼 수 있는 캐스케이딩 그릴을 품고 출시되었는데요. 스파이샷을 보면 글쎄요. 투싼 풀체인지 모델부터는 SUV는 전혀 다른 그릴로 가는 것일까요.

 

위장막이 꽤나 꼼꼼히 둘러 쳐져있기 때문에 아직 단정짓기는 어려우나 비전 T 컨셉카 기반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된다면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그릴을 만나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좌 : 투싼 풀체인지 / 우 : 현재 투싼

 

기존의 투싼 바디보다 후면이 좀 더 길어보이고, 좀 더 낮게 떨어지면서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게다가 전체적으로 차고가 낮아진 것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데 한 몫하는 것 같군요. 공통적으로 이번에 나오는 현대자동차 SUV 라인들은 루프부터 트렁크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기존엔 절벽같은 뚝 떨어졌었는데, 이제는 완만하게 떨어지면서 포르쉐SUV들의 후면 라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예상도는 정말 많이 공개되었는데요. 신기하게도 대부분 비슷한 디자인을 그려냈습니다. 아무래도 비전 T 컨셉 카에서 디자인적 요소들을 뽑아온다는 발표가 있어서인지 죄다 비슷한 실루엣이네요. 이건 투싼 풀체인지 모델뿐만 아니라 풀체인지급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는 산타페에도 적용될 사실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이미지를 첨부하고 싶었는데, 어째 하나 같이 같은 디자인을 그려냈을까요. 게다가 여기서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된 더뉴그랜저의 모습도 읽혀집니다. 아무래도 요번 시즌은 현대자동차가 이런 류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가닥을 잡고 차를 만들어낼 예정인가 봅니다. 산타페와 코나가 처음 나왔을 때 만큼의 파격적이겠는걸요.

 

 

 

 

 

투싼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으로는 점쳐볼 수 있는 엔트리가 한정적입니다. 먼저 기본이 될 2.0ℓ 디젤엔진을 비롯하여 요즘 각광받는 SUV의 1.6ℓ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쏘렌토 MQ4에 도입된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과 온리 전기차까지 예상해볼 수 있고 더불어, 고성능라인을 뜻하는 투싼 N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다뤄보았는데요. 예상되는 출시일은 올해 2020년 4분기가 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른 모델의 생산력의 문제, 주문량의 소화 등 이슈가 해소되지 않고 머무른다면 내년 2021년 1분기까지도 밀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 현대자동차는 투싼 풀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한 픽업 트럭까지도 준비중이라는데요.

 

이렇게나 꼬리에 꼬리를 물고 중구난방으로 새로운 모델이 쏟아졌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풍년입니다만,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네요. 분명 새로운 모델이 나오게 되면 폭발적으로 몰릴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해당 모델에 생산량이 집중되야 할텐데, 생산공장은 가동을 했다 멈췄다 하고, 중구난방으로 새로운 모델은 나오고 있으니 2020년에 출시되는 차량들이 품질적인 측면이나 결함부분에 있어서 폭탄 맞는 라인업이 되진 않을지 걱정이 되네요.

 

이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