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은 잦은 술 관련 사고로 커리어를 날려버린 장본인이다.

 

윤제문 배우 프로필

 

이름 : 윤제문 (尹帝文)
출생 : 1970년 3월 9일 (52세)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신체 : 180cm, 80kg, A형
데뷔 : 1999년 연극 '청춘예찬'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SM C&C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배우 데뷔

 

윤제문은 연극 무대에서 수많은 작품을 하다가, '남극일기'와 '너는 내 운명'을 시작으로 영화로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되었고, 이후 '비열한 거리', '열혈남아', '로망스' 등 많은 영화에서 얼굴을 알리게 되었다. 독특한 말투와 카리스마로 완성된 윤제문만의 조폭 보스 캐릭터는 그의 진가를 확인하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대표작으로는 2011년 SBS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에서 밀본 수장 정기준(혹은 백정 가리온) 역으로 열연했던 것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당시 그의 극중 비중은 세종대왕(한석규 분)을 비롯한 주요 주인공들을 압도할 정도였다. 죽는 역할로 많이 나온다. 타짜: 원 아이드 잭, 아수라, 열혈남아, 비열한 거리, 우아한 세계, 퀵, 남극일기, 이웃집 남자 등이 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결혼 아내 부인

 

윤제문은 두 사람의 첫 만남은 극단에서 연기활동을 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윤제문은 “극단에서 처음 아내를 만났다”면서 “동기였다. 같은 작품에 출연했는데 예쁘고 좋았다. 너무 착해서 순한 양이었는데 아이 둘을 낳고는 호랑이가 됐다”면서 첫만남을 회상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두 사람은 1996년 처음 만나 그해 동거를 하게 됐다. 당시 윤제문의 아내는 임신 중이었다. 윤제문은 이 같은 사실을 부모님에게 털어놓고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는 집, 자신의 방에서 동거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것일 수 있지만 윤제문에게는 분명 부모님께 신세를 지는 상황이었다.

 

그 때부터 부부는 부모님의 집에서 함께 살게 됐고, 2005년 임대아파트로 분가할 때까지 무려 8년간을 단칸방에서 4식구가 함께 지냈다. 아이 둘을 단칸방에서 키우게 된 것이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결혼식을 올린 것은 둘째 아이를 낳은 뒤였다. 윤제문은 “함께 살게 된지 2년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면서 “100만원을 들여 구민회관에서 올린 결혼식이었다”고 뒤늦은 결혼식에 대한 설명을 전했다. 가장이 된 윤제문은 이제 생계를 위해 삶의 전선에 뛰어들어야 했다. 막노동은 물론 공공근로, 방범일, 호프집 아르바이트에 이르기까지 닥치는 대로 나서지 않은 일이 없었다. 낮에는 배우로 밤에는 노동자로의 이중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것이다. 하지만 생계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았다. 극단을 전전하던 윤제문이 영화로 진출하게 된 것 역시 사실은 경제적인 이유 때문이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은 “(영화) 오디션을 보러 많이 다녔는데 한 번도 된 적이 없었다. 그런데 2002년 ‘정글쥬스’라는 영화를 찍게 되면서 당시엔 많은 돈을 받게 됐다”면서 “그 때 500만원을 받았다. 그리고 방바닥으로 내다 꽂으며 아내에게 ‘써!’라고 말했다”며 힘든 시간 더 힘들게 버텨준 아내를 향했던 지극한 마음들을 털어놨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음주운전

 

윤제문은 2010년 음주운전으로 벌금 15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았고 2013년 음주운전으로 벌금 250만원을 선고받았다. 여기에 2016년 5월 23일 세 번째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다. 당일 아침 7시쯤 신촌 일대에서 술에 취한 채 2.4km 구간을 운전하고 차 안에서 잠들었다가 경찰에 적발되었다. 적발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0.104%.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모델인 숙취해소 음료 CF가 나가던 시기였다. 음주운전은 다른 CF라도 퇴출감이지만, 특히나 이미지 타격이 큰 숙취해소 음료이니 계약해지는 예정된 수순이며, 경우에 따라 소송까지 갈 수 있다. 이런 상습적인 음주운전을 보다 못한 서울서부지법은 2016년 8월 17일 윤제문에게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 준법운전강의 40시간 이수의 처분을 내렸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이 때문에 그의 차기작들도 피해를 보게 되는데 박신양과 송승헌과 함께 출연할 예정였던 '내 아내'는 제작비 문제가 가장 큰 이유였겠지만 윤제문 역시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었기에 결국 무산되었고, '덕혜옹주'에서도 주요 인물로 나오지만 시사회 등 홍보에 나서지 못했다. 사실 음주운전 당시 덕혜옹주가 막 개봉을 앞둔 때였는데, 영화에서 윤제문 부분을 아예 잘라내야 한다는 여론까지 있었다. 그러나 극중 친일파로 등장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이어서 편집하지 못하고 그대로 출연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이후 자숙 기간을 거친 그는 2018년 영화 '상류사회'를 통해 복귀한 뒤 '군산', '마약왕', '천문: 하늘에 묻는다', '타짜: 원 아이드 잭',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의 영화에 꾸준히 출연해왔다. 드라마는 2015년 '라스트'에 특별출연한 후 '연모'가 첫 작품이다. 현재 그는 JTBC 드라마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에도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윤제문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젊은시절 결혼 음주운전 과거 리즈 출연작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