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진 뮤지컬 배우 나이 프로필 인스타 키 이정열 고화질 화보 과거 아빠 가족
이아진은 아역으로 무대 활동을 시작했다. 2004년 10월 8일 가극 <금강>으로 데뷔해 2006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과 <애니> 등에 출연하였으며, 성인이 되고는 2016년 뮤지컬 <그날들>을 거쳐 2017년 2월엔 뮤지컬 <영웅>에서 아이돌 출신 뮤지컬 배우 허민진과 함께 링링 역을 맡았다.
이아진 뮤지컬 배우 프로필
본명 : 이지민
출생 : 1996년 5월 2일 (26세)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아버지 이정열, 어머니
학력 :
양영중학교 (졸업)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 학사)
데뷔 : 2004년 가극 <금강>
이아진 뮤지컬 배우가 된 계기 가족
이아진 아버지 이정열도 뮤지컬 배우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뮤지컬 배우를 꿈꾸었다고 한다. 정작 이정열은 배우는 어른이 되어서도 할 수 있으니 놀이터에서 뛰어 놀라고 했는데 본인이 무대를 고집했다고. 탈락하는 것도 경험일 테니 한 번 보라고 한 오디션에서 합격한 뒤에 활동을 이어왔다. 2022년 1월, 창작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아빠를 통해 처음으로 부녀연기를 펼쳤다.
처음에 부모는 이아진의 연기를 조심스레 반대했다. "어릴 때 쌓는 추억은 평생 한번밖에 없고, 연기는 커서도 할 수 있다"는 마음 때문이었다. 하지만 연기와 공부, 둘 다 잘하고 싶었던 이아진은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선배님들이 조그맣던 열살짜리가 스무살이 넘어서 같이 맥주 한잔을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다는 말씀을 자주 하세요. 예전까지는 직업란에 학생이라고 썼는데, 이제 배우가 진짜 업이 됐죠. 책임감이 확실히 달라졌어요."
이아진 뮤지컬 배우 데뷔
이아진은 2004년 '금강'으로 처음 무대를 밟은 뒤 아역에서 성인배우로 차곡차곡 성장해왔다. 뮤지컬 '그날들' '번지점프를 하다'에서 고등학생을 연기하던 이제 그녀는 '키다리 아저씨', '차미' 등을 거치며 아역 티를 완전히 벗어던졌다. "'키다리 아저씨'의 제루샤는 10대에서 시작해 4년 간의 성장 과정을 보여줘요. '차미'의 차미호는 저보다 서너 살 많은 역이었죠. 성인 배우가 되고, 도전할 수 있는 작품도 많아진 만큼 스펙트럼이 더 넓어졌으면 좋겠어요."
2019년 뮤지컬 <그날들> 때부터 활동명을 '이아진'으로 변경했다. 이유는 기존 이름이 너무 흔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주를 봤는데 이아진이라는 이름이 운세에 좋다고 했다고 한다. 뜻은 '참된 아름다움', 훈음은 아름다울 아(妸), 참 진(眞).
타인에게 판단을 당했던 경우는 “어릴 때부터 활동했고 아버지도 배우인데 당연히 잘 해야 하는 거 아니야?”라는 말을 들었다. 잘하면 당연히 잘하겠지, 못하면 왜 못해라고 한다. 잘해봤자 100점이 없다. 못 하면 큰일 나고 무조건 잘해야만 하는 사람이라고 다그쳐서 상처받으니 행복하지 않더라. 꿈이 행복이라 노래하고 춤추고 연기를 시작했다.
아버지도 제가 그늘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은 분명히 아신다. 근데 저에게 티 내지 않으셨다. 지금도 공과 사가 확실해서 관여하거나 조언을 구하는 관계는 아니다. 제 강박과 마음 앓이를 다 아셨겠지만, 그 과정 또한 제가 성장하는 것임을 알고 믿고 맡겨주신 것이 지금의 성격 형성에 작용한 것 같다. 공연도 몰래 보러 오신다.
배우는 ‘끊임없이 배우는 사람이다. 보이고 드러나는 직업이다. 선배들을 만나도 계속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생각하더라. 사람에 대해서도 배우고 말하는 방법도 배워야 하고 무대에 서 있는 것도 배워야 하는데 안주하는 순간 무너진다. 다들 신체 훈련은 기본이고 여행에서 생각을 정리하면서 마음을 비우고 책을 읽으면서 고민한다. 몸과 마음이 부지런해야 하는 직업이다. 안주하지 않고 배우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저도 몰랐는데 입시를 준비하거나 이제 막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제가 가까운 시일 안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되어있더라. 정선아, 옥주현, 차지연 등 대선배들이 그들에게 최종 목표인 존재라면 저는 가까운 시일 내에 이룰 수 있는 단계인가보다. (웃음) 예고를 다녔고 학생 역을 많이 해서 그들이 공부하는 참고자료에 제가 많이 나왔다. 저라는 존재를 학생들이 알고 있고 퇴근길에서 꿈이 배우라는 분도 많이 만났다. 영광이고 감사하다. 상상 못 했다.
이아진 뮤지컬 출연작
이아진은 2004년 9살의 나이에 가극 <금강>으로 데뷔한 18년차 잔뼈 굵은 뮤지컬 배우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애니> 등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했고, 뮤지컬 <그날들>, <영웅>, <번지점프를 하다>, <키다리 아저씨> 등의 굵직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실력 있는 성인배우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뮤지컬 <차미>, <작은 아씨들>뿐만 아니라 연극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에서 당돌하고 영악한 학생인 랄랴 역을 맡으며 연기의 폭을 넓히고 있다. '행복한 사람, 꿈을 줄 수 있는 배우'를 꿈꾼다는 이아진은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뮤지컬 배우다.
이아진 이정열
아버지에게 장난으로 “지금은 이정열 딸 이아진, 언젠가 이아진의 아빠 이정열이 될 거다”라고 했다. 근데 그런 일이 진짜 일어나고 있다. 이제 좀 더 배우의 자질을 다지고 도전하고 발전하다 보면 아버지와 만나는 것이 두려움이 아닌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도 아버지 공연과 제 공연을 오래 보셔서 같은 무대에 있는 걸 보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고 하더라. 언젠가는 만나게 되지 않을까.
이아진 뮤지컬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leeajinish/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효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이혼 남편 과거 젊은시절 리즈 (0) | 2022.12.05 |
---|---|
이인혜 나이 프로필 키 고화질 화보 인스타 결혼 남편 과거 아역 (0) | 2022.12.05 |
박준형 god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아내 김유진 과거 한고은 인스타 (0) | 2022.12.04 |
이아진 배우 나이 프로필 최아진 키 화보 드라마 과거 끝순이 (0) | 2022.12.04 |
박탐희 나이 프로필 키 업타운 결혼 남편 다리 화보 과거 리즈 (0) | 202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