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 실제 모습 드디어 공개!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오늘 처음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실제 모습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제네바 모터쇼도 원격으로 치뤄질만큼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한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더 미뤄지지 않을까 생각되었던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실제 차량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 바로 티저샷이 공개된 것인데요. 현재 현대자동차 공장이 원활하게 돌아가고 있지 않은 만큼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서 당장 출시일과 가격, 정확한 스펙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럼 제네시스 세단의 둘째, G80 풀체인지 모델 모습을 한번 볼까요.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정말 잘 빠졌다' 입니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쿼드램프의 오각형 그릴을 그대로 품고 있고, 앞 휀다까지 이어진 램프는 G80 풀체인지 모델만의 시그니처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옆라인은 마치 아우디 'A7'이 생각나는 쿠페형 디자인으로 4도어 쿠페 차량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정말 멋지네요.

 

제네시스의 맏형인 G90 보다 이번 G80 풀체인지 모델은 좀 더 둥글둥글한 인상을 주며, 앞서 공개된 예상도와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습입니다. 정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주문량을 과연 현대가 소화할 수 있을지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GV80과도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이얼 식으로 된 기어변속기 레버와 더 뉴 그랜져와 비슷한 형상의 변형된 2-포크 핸들디자인, 가로로 넓은 14.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주요 버튼들을 감싸는 크롬 장식은 고급스러움을 더 해주고, 실제 만져봐야 알겠지만 재질 또한 신경써서 제작하지 않을까 싶지만 또 GV80을 생각하면 내심 걱정은 되는군요.

 

제네시스 관계자는 '여백의 미'를 기초로 디자인을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딱 봐도 간결하고 직관적인 버튼들이 인상적이며, 특히 운전자를 배려한 버튼의 배치, 핸들부의 버튼 배치는 눈에 띄는 변화이기도 합니다. 그 전엔 너무 쓸모없는 버튼들이 많았고, 정작 필요한건 애매한 위치에 배치된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이전 세대의 G80보다 더 세련되어 지고, 느껴지지 않던 스포티함 마저 느껴집니다. 경제적 수준이 높아진 젊은 층들을 의식한 듯, 차량이 훨씬 젊어보이고 세련되기까지 하여 수입차를 고려한 젊은 오너들까지 섭렵하려는 듯 보이네요. 이번 G80 풀체인지 모델의 오너들 연령층 스펙트럼은 보다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쿠페형 디자인의 경우, 스포티함을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아우디의 A7이나 벤츠의 CLS가 타고 싶던 오너들의 마음도 훔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오너들에 저도 포함되겠네요. 다음 차량으로 더 뉴 그랜저를 찜해두었는데 이렇게 되면 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로 가야 겠는데요.

 

또한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정확히 공개하진 않았으나 기존의 3.3리터와 3.8리터 자연흡기 엔진 V6를 대체하여 가솔린 스마트스트림 2.5리터 및 3.5리터 터보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의 후면 사진을 보게 되면 4륜구동과 3.5T를 뜻하는 엠블렘이 박혀있기도한데요. 각각 304마력과 380마력 정도의 파워를 보여줄 것이라고 하니 두터운 토크를 기반으로 힘있는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출시일을 몇번이고 연기를 한 상태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SUV 수요가 급등한 것도 한 몫했고, 경쟁사가 SUV에 집중한 것도 한 몫했다고 보는데요. 미루고 미뤄 이번달 출시예정이었지만 이마저도 불투명한게 사실입니다. 앞서 언급한 현대자동차 제조공장의 원활한 가동이 현재 불가한 상태이며, 더군다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품 수급 또한 어려운 실정으로 전해들어 주문량을 감당해내기 힘들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사실 이렇게 장기화되면 출시가 되어도 문제일겁니다. 앞서 쌓인 주문량을 소화하느라 막상 출시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을 보더라도 인수까지는 최대 1년여가량의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르죠. 과거의 펠리세이드나 현재의 GV80처럼 말이죠. 실제 모습 공개에는 반가우나 출시 후가 걱정이군요.

 

그렇다고 한들 이런 위기 속에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실제 모습을 보게 된건 참으로 반가운 일입니다. 저 또한 무지 기대를 한 차량이라 그런 것일까요. 하루 빨리 출시일과 가격, 차량의 정확한 스펙을 픽스하여 우리에게 알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