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김범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리즈 하이킥 오연서 근황

 

김범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리즈 하이킥 오연서 근황 과거 꽃보다남자

 

배우 김범 프로필

 

본명 : 김상범 (金尙汎, Kim Sangbeom)
출생 : 1989년 7월 7일 (32세)
고향: 서울특별시 마포구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0cm, 66kg, B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1992년생)
직업 : 배우
데뷔 : 2006년 KBS 서바이벌 스타 오디션
소속사 : 킹콩 스타쉽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이화·금란중학교 (졸업)
경복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병역 :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18년 4월 26일 ~ 2020년 3월 15일)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요한)

 

배우 김범 데뷔

2006년 KBS '서바이벌 스타오디션' 이후 거침없이 하이킥에 김범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원래는 공식 홈페이지에 순재 친구 손주로 적혀있었고 조연급이라 A4용지가 한장이나 채워진 당시 신삥이었던 민호&윤호와 달리 고작 '사고 잘 치는 엉뚱한 캐릭터'라는 4줄만 적혀진 그냥 흔한 아이로 나올 예정이었다. 스스로 캐릭터를 연구하고 그 결과물을 A4용지 2장을 채워 감독과 작가에게 보여져서 생긴 캐릭터다.

 

이전까지 배우라는 직업을 가질 것이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다가 중학교 3학년 때 지인을 통해 영화제 시상식에 구경을 가게 되었고 유명 스타들이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아 배우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중학교 시절부터 연예 기획사로부터의 캐스팅 제의를 많이 받았다. 한 기획사 대표는 집에 찾아와서 부모님께 간곡히 부탁하기도 했다고. 그때마다 부모님께서는 "범이는 경영학을 전공할 것이다."라고 하며 정중히 돌려 보내곤 했다고 한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하숙범 이미지와 딴판인 꽃보다 남자의 주연으로 출연하여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참고로 방영 종료 후 여성 시청자 대상 인기투표에서 구준표를 제치고 1위를 했을 만큼 인기가 많았다. 한편 꽃보다 남자의 일본 더빙판에서는 후쿠야마 준이 김범의 목소리를 맡았다.

 

2009년 하반기 SBS 드라마 드림에서 이종격투기 선수로 분해 손담비와 호흡을 맞췄으나 3.3%의 처참한 시청률을 기록할 만큼 아주 처참한 주목도와 인기도를 가졌다,

 

 

 

 

2010년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에서 작 중 유일한 非 찌질남 캐릭터를 맡아 여성 시청자들로 하여금 연하남에 대한 로망에 불을 제대로 지르며 20대 후반~30대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그러나 동시간대 경쟁 드라마들이 하필이면 아이리스와 추노였던지라 시청률은 5~7%에 머물렀다.

 

드라마는 시청률은 못 나와도 호평이라도 들었지만, 영화쪽 필모그래피는 소속사와 배우의 작품보는 눈이 심히 의심되는 수준이었다. 안소희의 남자친구로 나온 "뜨거운 것이 좋아"는 그나마 양반인 편이고, 주연을 맡은 두 영화는 한국영화의 오점수준의 비상과 한국 영화계에 안 좋은 풍조를 만든 고死: 피의 중간고사였다. 그나마 사이코메트리에서 영화의 기승전결은 아쉽지만 김강우와 김범의 연기는 뛰어났다는 평을 받았다.

 

2010년에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2009년 꽃보다 남자 촬영부터 영화 비상, 드라마 드림까지의 촬영이 제대로 쉴 틈 없이 연달아 진행되었고, 슬럼프까지 겹쳐 불면증이 생겼다고 한다. 이에 수면 부족으로 인한 단기기억상실증이 오기도 했다고.

 

2013년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조연 박진성을 맡으며 꽤 좋은 평가를 받았고, 나무위키에 단독 문서가 개설될 정도로 작품 역시 호평을 받았다. 이후 불의 여신 정이에 출연했고, 드라마 자체부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 신분을 숨겨라에서 주연을 맡았고 시청률 역시 괜찮게 나왔으나 작품의 평은 안 좋았다. 

 

2016년 미세스 캅 2에서 이로준 역에 캐스팅 됨으로써,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악역을 맡았다. 드라마도 괜찮은 평가를 받았고, 첫 악역 도전 역시 성공적인 편으로 마쳤다. 특히 거침없이 하이킥 시절 이범 소리를 듣는 걸 염원할 만큼 이민호의 소울 프랜드였던 김범이 이씨 성을 얻자 흑화했다는 배우 개그도 나왔고 이로준이라는 캐릭터가 오혜상, 강만후 정도는 쌈싸먹고 거의 조필연에 버금가는 싸이코패스인 것을 보면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다섯, 여섯 살 때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피아노를 배웠다고 한다. 당시에는 피아노를 치는 것이 좋아서 쳤다고. 이후 미세스 캅 2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직접 소화하기도 했다. 드라마 <구미호뎐> 메이킹에서도 피아노 치는 장면이 짧게 나온다.

 

2020년 3월경 제대 후 복귀작으로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을 선택해 이연의 배다른 동생이자,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반인반요 구미호인 이랑을 연기했다. 드라마 자체 평은 좋은 쪽이며, 연기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2021년 JTBC 드라마 수목드라마 <로스쿨>에서 사시 2차, 경찰대 출신의 로스쿨 1학년 원탑인 주연 한준휘 역을 맡았다. 극 중 한준휘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좋은 평을 받으면서도 드라마 속에서 강솔A와 썸씽으로 여심에 불을 지피며 팬튜브가 많이 생겼다.

 

배우 김범 운동신경

 

운동신경이 뛰어나다. 어렸을 때 검도, 태권도, 스키, 수영 등 다양한 운동을 배웠는데, 선수를 시켜도 될 정도로 소질이 있었다고. 특히 축구를 좋아해서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부에 들어 공격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 때 축구 시합에서 10:0으로 진 후 미련 없이 축구를 접었다고 한다. 태권도의 경우 공인 3단을 보유 중이다. 또한, 중국 활동 당시 실제 이소룡 제자에게 절권도를 배웠다.

 

꽃보다 남자에서 맡은 소이정 캐릭터가 다재다능한 탓에 도예, 색소폰, 승마, 사격, 골프, 테니스 등 여러가지를 배웠다고 한다.

 

배우 김범 교통사고

 

2009년 2월,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촬영하며 두 번의 교통사고를 당했다. 첫 사고는 촬영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세트장으로 이동하던 중 자동차 접촉사고, 약 2주 후 촬영 후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발가락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었다.

 

배우 김범 열애 오연서 결별

 

2018년 3월 열애 사실을 인정한 바 있으나 연예계 공식 커플이 된 지 10개월 만에 결별하게 됐다. 이와 관련해 두 사람 소속사 양측은 "결별한 게 맞지만 이유는 사생활이라 밝히기 어렵다"고 전했다. 오연서가 2살 연상으로 당시 나이차는 2살.

 

배우 김범 근황

 

2022년 상반기 방영 예정의 tvN 드라마 <고스트 닥터> 출연이 확정된 상태이며, 극 중 타고난 머리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집안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레지던트 고승탁을 연기한다.

 

 

배우 김범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k.kbeo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