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생활의지혜]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및 홈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좀...다르네..?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봅니다.

 

현대카드에 이어 두번째로 발급문턱이 높은 삼성카드. 하지만 발급하고 나면 후한 신용카드 한도로 보답하는 삼성카드. 저도 발급하고서 몇달 안되어 부여한도의 10배나 올라 굉장히 놀랐었다죠. 하지만 마땅히 저에게 맞는 카드가 없어 지금은 총한도 확보용으로만 가지고 있는 비운의 카드입니다.

 

여기서 총한도 확보란, 

신용평가사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총한도 대비 사용량에 따라 신용평점에 반영하는데요. 특히 올크레딧(KCB)의 경우 총한도 대비 카드 한도 사용량 30%를 넘게 쓰고 있는가 아닌가를 중요시 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 한도는 쓰지 않더라도 한도상향 대상자일 경우 한도를 올려두는 것이 신용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개인의 총한도가 더 늘어나기 때문에 같은 비율의 금액을 사용하더라도 차지하는 비율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그럼 삼성카드 결제일과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봅니다.

 

 

 

삼성카드는 홈페이지에 마땅히 정리된게 없어 따로 제가 엑셀로 정리해봤습니다. 삼성카드는 '매월 1일 ~ 매월 말일'의 결제일이 13일, 14일 두개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단, 단기카드대출 이용기간은 양일간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삼성카드는 각각의 결제일 마다 매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르게 적용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왜 이렇게 해뒀는지 모르겠는데, 특히나 단기카드대출은 변동이 심한 편이고 일시불/할부는 변동이 그나마 적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히 매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 확인하시거나 13일 또는 14일로 고정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는 검색기능이 상당히 잘 되어있는 편이어서 메뉴를 찾아들어가시보단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는 '결제일별' 또는 '결제일'로 검색하시면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확인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삼성카드 결제일과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봤습니다.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매월 일자가 변동이 있던 점이 가장 큰 차이점으로 볼 수 있었는데요.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 입장에선 좀 불편한 방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어찌되었건 예측이 되질 않으니 소비패턴이 바뀌게 되니깐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