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벤츠] 장도연 차로 유명한 벤츠 GLE 쿠페는 어떤 차? 세단? SUV?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장도연 차로도 알려진
벤츠 GLE 쿠페에 대한 글입니다.

이미 다음 디자인의 차량이 나왔지만 나혼자산다에서도 보였지만 제 취향은 이번에 소개드릴 버전에 더 가깝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벤츠 GLE 쿠페의 경우, 기존에 GLC 쿠페와 같이 세련됨이 느껴짐과 동시에 보다 더 남성미가 느껴집니다. 이 쿠페 SUV의 경우 BMW도 같은 라인이 있지만 벤츠의 경우는 더욱 날렵하며 섹시하게 루프라인이 빠졌죠.

생각보다 차체는 굉장히 큰 축에 속합니다.


벤츠 GLC 쿠페의 경우, 생각보다 차체가 낮기 때문에 세단인지 SUV인지 구분이 어려울정도이지만 보시는 GLE 쿠페의 경우는 전고는 1,725mm로 E클래스보다 255~265mm가 높기 때문에 옆에 서있으면 압도당하는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간단한 예로 현대차의 싼타페보다도 최대 45mm정도 높은편에 속하죠.

 

 

장도연 차 벤츠 GLE 쿠페는 기존의 벤츠차량의 디자인을 잘 승계하고 있는데요. 특히 리어램프는 벤츠세단의 쿠페차량들의 디자인으로 패밀리룩을 강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전 브랜드별로 패밀리룩 여부를 꽤나 중요시 보는데요. 이는 그 브랜드의 시그니처이자 내 차의 위치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로 생각합니다.

 

 

 

 

 

깔끔한 듀얼머플러와 함께 세련된 바디라인, 그리고 21인치에 해당하는 휠크기는 강렬함이 느껴질 정도네요.

벤츠 GLE 쿠페의 경우, 실내 또한 극찬하지 않을수 없는데요. 스포티함과 진중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실내입니다.

전동 스포츠 시트가 운전석과 동승석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시트 표면에 미세한 구멍을 낸 천공 ARTICO 인조가죽으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는 상체를 안정적이고 견고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 때 겪는 허리의 뻐근함을 최소화해준다고 하네요.

 

 

편의성을 고려한 옵션들도 잊지 않고 존재했으며, 광활한 파노라마 선루프는 차 내부의 분위기를 한층 더 따뜻하고 온화하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합니다.

 


벤츠 GLE 쿠페는 디자인과 편의성만 수려한 것이 아니라 본질, 기본적인 것도 놓치지않고 챙겼습니다.

메인 트레인은 350d 모델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속기는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기때문에, 기어가 촘촘하기 하다는 의미로 단수가 올라가도 엔진 회전 속도의 변화가 적기에 연료소모효율이 좋게 됩니다. 즉 연비개선에 굉장히 좋은 점으로 작용한다는거죠.

이렇게 장도연 차로 갑자기 알려진 벤츠 GLE 쿠페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가격이 꽤나 나가는 모델인데 저렇게 오너이신거보면 성공하신듯 합니다!

개그콘서트 데뷔시절부터 봐온 개그우먼이신데 요새 잘 나가시는걸 보니 제가 다 기쁘네요. 그래도 운전은 연수를 받고나서 도로위로 올라오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