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하 프로필 나이 sg워너비 탈퇴 사망원인 사인 이보람 이하늬
가수 고 채동하 프로필
예명 : 채동하 (蔡東河, Chae Dong-Ha)
본명 : 최도식 (崔道植, Choi Do-Sik)
출생 : 1981년 6월 23일
고향 :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사망 : 2011년 5월 26일 (향년 29세) 서울특별시 은평구
발인 : 서울대학교병원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0cm, 68kg, A형
가족 : 외동아들(무녀독남)
학력 :
발산초등학교
화곡중학교
명덕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 / 전문학사)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 / 학사)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지패밀리엔터테인먼트 (2000년 ~ 2003년)
GM기획 (2003년 ~ 2008년)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2008년 ~ 2009년)
더블유에스엔터테인먼트 (2009년 ~ 2011년)
데뷔 : 2002년 11월 19일 채동하 1집 Nature
경력 :
보컬그룹 SG워너비 멤버
(2004년 1월 20일 ~ 2008년 5월 8일)
별명 : 별님, 동햄, 리다채
고 채동하 가수 데뷔 전
부모님의 이혼으로 경제적으로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살던 지역이 그린벨트에 묶여있었고 집은 흙으로 지어져서 일어나보면 염소가 문의 창호지를 뜯어먹고 있을 정도로 열악했다고 한다. 또한 6살 때 심실 중격 결손증(VSD)으로 인해 수술을 받는 등 선천적으로 약한 몸 때문에 고생 많던 유년기를 보내야 했다.
어릴때부터 작곡가가 되고 싶었으나 가수의 꿈도 컸다고. 고등학교 3학년 시절 댄스 그룹 AD ONE의 멤버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1학년이던 2000년 12월 24일, 기획사 관계자들과 작곡가들이 찾아와서 재학생들의 실력을 본 적이 있었다고 한다.
친구가 오디션 보는걸 옆에서 지켜보던 중 한번 노래를 불러보라는 김형석의 말에 임창정의 '날 닮은 너'를 불렀는데, "내일부터 나와서 연습해라"라는 말과 함께 덥석 합격했다고. 정작 본인은 그렇게 잘 부른 건 아닌 거 같았다고 생각했는데 엄청난 극찬을 받아 오히려 당황했었다고 한다.
채동하 가수 데뷔
김형석에게 발탁된 이후 지패밀리(G-Family)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2년간의 연습 기간을 거친 뒤, 2002년 'Gloomy Sunday'라는 타이틀곡으로 데뷔하였다. 데뷔 무대는 12월 14일 윤도현의 러브레터. 그 후 후속곡 '차마'로 방송활동을 하다가 소속사가 부도가 나는 바람에 다음해 3월, 솔로 1집 활동을 마무리한다.
채동하 sg워너비 합류
이후 김광수의 GM기획으로 회사를 옮겨 활동 준비를 하다가 김용준과 듀오로 활동하는 플랜으로 변경이 되고, 마침내 김진호까지 들어오면서 3인조 보컬그룹 SG워너비가 결성이 된다. 2004년 타이틀곡 'Timeless'을 앞세운 데뷔앨범 <WANNA BE+>의 성공과 2집의 '죄와벌', '살다가', 3집의 '내 사람' 등 연이은 히트로 SG워너비는 가요계 정상에 오르며 앨범 판매량 1위, 골든디스크 대상 2회, MKMF 대상 수상 등 그야말로 고공행진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채동하 sg워너비 탈퇴
2008년 1월 26일, 일본 포니캐년 본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식적으로 SG워너비에서의 탈퇴를 발표, 그해 3월 조영수의 <All star> 앨범 참여를 마지막으로 탈퇴하였다. 정확히는 2007년 추석 즈음에 재계약에 관련한 이야기들이 나왔고, 그 조율 과정에서 추후 활동에 대한 의견 차이를 확인하고 내부적으로는 SG워너비 탈퇴를 결정했었다고 한다.
2008년 2월에 엠넷에서 방송된 'SG워너비 도쿄스토리'에서 한 인터뷰에 따르면, 1월에 이미 소속사와 법적인 계약은 이미 끝난 상태였으나 소속사 사장과 본인이 생각하는 SG워너비의 몫을 채우고 나가길 원했기 때문에 5월까지 스케줄을 소화했다.
당시 채동하는 SG워너비 탈퇴에 관한 여러 루머에 대해 "연기자 활동을 하기 위해 이적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못 박았다. 나중에 인터뷰에서 털어놓길, 실제로 채동하는 탈퇴 이후 가수 생활을 그만두려고 했다. SG워너비 활동시절의 살인적인 스케줄과 더불어 성적에 대한 부담감에서 오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컸기 때문에 휴식이 절실히 필요했다고. 이처럼 너무나 쉬고 싶었지만, 본인 때문에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동생들까지 쉬게할 수는 없어 본인이 재계약을 포기하고 팀을 탈퇴했다고 한다.
고 채동하 sg워너비 탈퇴 이후 활동
2008년 9월 뮤지컬 <안녕, 프란체스카>에서 '켠' 역할을 맡아 열연했고, 이때 뮤지컬 무대에 서며 다시 마이크를 잡아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한다. 또한 드라마 <달콤한 나의 도시>의 OST를 부르는 등 활동을 조금씩 이어나갔다. 2009년 11월에 늦게나마 컴백을 했는데, 타이틀곡이 원래 계획했던 미디엄템포 장르의 '너라서 사랑해'에서 발라드 '어떻게 잊겠습니까'로 변경되었다. 우여곡절 끝에 활동을 재개하지만, 결국 목 디스크가 발목을 잡아 준비한만큼 활동을 많이 못했다.
고 채동하 사망원인 사인 자살
2011년 5월 26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S아파트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타살 흔적은 없으며 사인은 자살. 자살 동기는 우울증으로 보인다고. 실제로 2009년 7월 9일, 채동하가 잘 따르던 매니저 장 모 씨가 자살로 숨졌고, 본인이 열심히 작업한 앨범은 건강상 문제로 기대에 못 미쳤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컸다는 점이 채동하를 괴롭힌 것이 아닌가 추정된다.
그의 매니저가 자택을 방문하였고 아무런 인기척이 없어 119에 신고, 구조대가 출동하여 베란다를 통해 들어갔으나, 안타깝게도 명을 달리한 상태였다. 평소에 그를 본 사람들은 짧은 외출에도 단정했으나 자살 며칠 전에는 단정한 모습과는 달리 초췌한 모습이었다고 한다.
과거 채동하 이보람 열애
2008년 1월 2일, 씨야의 이보람과는 2006년 하반기부터 연인 사이였던게 공개됐지만, 그 해 4월에 결별했다. 결별 이후엔 딱히 접점이 없다가, 채동하가 운명을 달리하기 며칠 전에 이보람에게 안부 문자를 보내왔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때 당시 일 때문에 답장을 하지 못했고, 그 이후 뒤늦게 사망 연락을 받고 장례식장에 가서 발인날까지 워너비 멤버들과 자리를 지켰다.
과거 채동하 이하늬 열애설 연루
채동하와 이하늬의 열애설은 이미 채동하가 씨야 이보람과 결별 당시부터 연예계 일각에서 불거졌다. 일각에서는 이보람과 채동하의 결별이 이하늬 때문이라는 말까지 나돌았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늬에 대해 잘 아는 한 지인은 "이하늬가 붙임성이 무척 좋고 누구나 만나면 친근하게 다가가는 성격의 소유자"라며 "이하늬가 주변인들에게 잘 해 간혹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 현재 사귀는 사람은 없다"고 전했다.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하균 나이 프로필 키 리즈 과거 화보 김고은 영화 배두나 (0) | 2021.09.18 |
---|---|
진서연 나이 프로필 키 과거 리즈 결혼 남편 인스타 화보 머리 (0) | 2021.09.18 |
이보람 프로필 나이 씨야 키 화보 인스타 과거 근황 채동하 (0) | 2021.09.17 |
김연지 나이 프로필 씨야 다리 과거 성형전 인스타 근황 (0) | 2021.09.17 |
남규리 나이 프로필 과거 키 인스타 결혼 근황 씨야 몸매 화보 (0) | 202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