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프로필

 

출생 : 1980년 9월 5일 (41세)
신체 : 178cm
국적 : 대한민국
데뷔 : 1999년 영화 '노랑머리'
소속사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배우가 된 계기

 

박지환은 "고3 때 대학에 갈 생각이 없었다. 김삿갓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었다. 어머니가 ‘너 진짜 대학 안 갈 거냐’며 걱정을 하기에 당시에 가장 끌렸던 곳으로 진학을 한 거다. 그때만 해도 대학에 안 가면 이상하게 생각했다. 어머니의 소원이라 해서 대학에 갔지만 결국 한 학기도 채우지 못하고 그만뒀다. 사실은 어렸을 때부터 책을 정말 좋아해서 글을 쓰고 싶었는데 글을 쓰며 살기에는 내 엉덩이가 너무 가벼웠다."라고 말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학교를 관둔 후에 ‘아 몰라’ 이러면서 무작정 여행을 떠났다. 4개월 동안 동해로 남해로, 돈 떨어지면 일용직으로 여비를 벌면서 여행을 다녔다. 그러다가 마니산에 올랐는데 어떤 계기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연기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나서 곧바로 연극을 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과거 출연작

 

박지환은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검사외전’,‘나의 독재자’, ‘대립군’ 등에서 인상 깊은 악역 연기를 펼친 배우로 알려졌다. 연극 ‘1동 28번지 차숙이네’, ‘소설가 구보씨의 1일’, ‘고제, ’목란언니‘ ’아버지의 집‘ ’더 포토‘ 등 다수의 연극 무대를 오가고 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인지도 상승 계기

 

박지환은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장이수 역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이후 성난 황소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인지도를 상승시켰다. 마약왕에서는 화교출신 마약원료운반꾼 왕문호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1987에서는 무고한 시민을 고문하는 형사 중 한 명으로 출연하였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그리고 2019년에 개봉한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는 비열하면서도 찌질한, 그리고 상당히 코믹한 역할의 일본군 장교로 열연하였으며 수준급의 일본어 실력을 보여줬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작품 속에서 극과 극을 넘나 들며 엄청난 연기력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배우이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찰진 조선족 억양과 표정 연기가 실제 조선족이라 해도 믿을만큼 찰떡이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그래서 오히려 표준어를 쓰는 영상을 보면 적응이 안될 때도 가끔 있다. 평상시는 순둥순둥한 목소리를 가진 반전매력이 있는 배우이다. 범죄도시에서의 열연 이후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실력파 배우이다. 외모만 봐선 잘 모르겠지만, 마동석보다 무려 9살이 어리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수 많은 배우들이 무엇보다 ‘대본’에 제일 의지한다고 말한다면, 박지환 배우는 “대본 저변에 있는 예상하지 못한 것에 제일 관심이 많다”고 했다. 장이수도 그런 역할이었다고 한다. 대본만 놓고 보면 악당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하지만 박지환은 “굳이 악당으로 보이지 않았다” 며 “회갑연도 준비해드리면서 어머니에게 효도도 하고 싶고, 지나간 시절을 돌아보고 울고 싶기도 했다. 난 진실했다”며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지금은 악역 전문 배우지만, 어린 시절 그는 김수영의 시를 몹시 사랑하는 문학소년이었다. 하루에 한 권씩 책을 읽을 만큼 독서에 심취했던 그는 소설 속 주인공처럼 다양한 인생을 살고 싶었다. “스무살 때 진로 고민을 하며 강화도 마니산에 올라 3일을 있었죠. 그러다 얻은 답이 연극이었어요. 그길로 극단에 달려가 연기를 시작했죠. 하지만 남의 연기를 본뜨는 도제식 교육에 거부감이 심했어요. 연극을 그만두고 6개월 절에 가 있었는데, 한 선배가 영화를 권하더라고요. 그렇게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 작품으로 영화를 시작했어요.”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목표를 물었다. 엉뚱하지만 심오한 대답을 내놨다. “4등 같은 배우요. 운동경기만 봐도 사람들은 늘 1등에만 관심이 있잖아요. 상도 1~3등만 받고요. 하지만 대부분의 인생은 주목받지 못하는 4등 같아요. 저는 그런 평범한 삶을 그리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박지환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범죄도시 과거 출연작 1987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