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배우 프로필

 

출생 : 1979년 3월 12일 (43세)
고향 :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도
신체 : 175cm, 95kg, B형
학력 : 순천향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학사)
데뷔 : 2008년 연극 '룸넘버13'
소속사 : 레드라인엔터테인먼트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배우 데뷔

 

배우 김지훈은 헬싱키 역에 오기까지 차근차근 만들어진 강렬한 캐릭터는 영화 '감시자들'에서 출발했다. 그는 "'감시자들' 속 이미지가 계속 남아 있다. 그 이후에 비슷한 캐릭터들로 몇 년 간 작품을 해왔다"고 이야기했다. '감시자들'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연기를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 작품이기도 하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연기를 그만 둘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감시자들'을 안 했으면 저는 연기를 그만뒀을 것 같아요. 그때 되게 힘들었어요. 하고 싶었던 연기를 계속 해왔는데 돈도 없고. 서른네살이었거든요. 유일한 후원자였던 누나도 '이제 밥벌이를 해야 되지 않겠냐'고 했었어요. 누나에게 '한 번만 더 해볼게요'라고 말해놓고, 한성대 앞에 광장에 앉아서 울었어요. 한창 울고 있는데 '감시자들' 오디션을 보러 오라고 연락이 오더라고요."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이후에도 연극 무대, 스크린, 브라운관을 모두 오가며 김지훈 씨는 성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자신의 연기를 아쉬워하기도 하고, 고뇌하기도 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좌충우돌도 성실히 임했다. 그래서 그는 여전히 미숙했던 때를 잊지 않고 아쉬워하며 더 나은 '다음'을 위한 원동력으로 삼는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연극 할 때는 코믹한 감초 역할을 많이 했었어요. 그 비슷한 느낌으로 영화 '러브픽션'에 출연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많이 아쉬워요. 지금 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더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죠.". "예전에는 촬영장에 가면 '난 혼자야'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이야기도 잘 안 하고, 모니터 근처에도 잘 가지 않았었어요. 항상 뒤에 서있었죠. 그런데 어느 날부터 '지금 옆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내 편인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되게 좋은 사람들이네. 나도 저렇게 한번 해볼까' 같은 생각을 하게 되면서 마음이 조금 편해졌어요."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슬럼프

 

김지훈은 연기 인생 고비는 마흔살 쯤에도 찾아왔다. 2년 정도 작품을 만나지 못한 시기가 있었기 때문. 그는 "아르바이트를 해야겠다 싶어서 면접을 보는데 그 곳 사장님이 '나이가 많네요. 그런데 어디서 본 것 같은데'라면서 날 배우로 알아봐주시더라. 그만두려고 할 때쯤 날 알아봐주는 사람을 만나니 '버티자'고 다시 마음을 다지게 되더라"고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렸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연기를 하는 동안 좌절하고, 촬영장에서 힘들었던 과거가 있기에 '모범형사2'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 같은 대작들이 더욱 신기하고 소중하다. 김지훈 씨는 "처음에는 패기있게 시작했다가 좌절하고 실망하고 포기하려고도 하고 울고 소리쳤던 시간들을 겪었다"며 "서른네살에도 연기는 하고 있었지만 한 달에 20만원을 벌면서 연기를 그만둬야 하나 고민했었다"고 고백했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그 시절을 버텨낸 김지훈 씨는 최근 TV, OTT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나고 있다. 이 작품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잘 알기에 그는 "현장에서 살아있으면 좋겠다. 완전히 그 현장에 녹아들어서 동료들과 소통하면서 작품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능수능란한 배우가 되고 싶다"며 열정 어린 마음을 표현했다. 그리고 언제나 연기에 진솔할 것을 약속했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모범형사 변지웅

 

'모범형사2'는 김지훈 씨에게 특별하다. 그는 "그 전에도 여러 드라마를 찍었지만, 촬영장에서 늘 겉돌았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런데 '모범형사'를 찍으면서 완전히 이 배우들, 제작진과 함께 작품에 녹아들었다는 느낌을 처음 받았다"고 털어놨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촬영에 들어갈 때 손현주 선배님, 조희봉 선배님 같은 분들이 툭툭 대사도 맞춰보시고, 동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세요.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네가 거기 서면 내가 여기에 설게' 같은 이야기들을 몇 마디 주고 받으면 완벽하게 세팅이 돼요. 그런 선배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저를 볼 때 '레벨업이 된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시즌2에서는 더욱 똘똘 뭉친 강력2팀의 모습, 그 속에서 더 두각을 나타내는 변지웅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김지훈 씨는 "분량이 늘었다. 내용도 더 다양해진 것 같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어 "지난 시즌에서 나는 액션신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액션신이 있었다. 동시에 영화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전남 영광까지 오가면서도 액션 연습을 개인적으로 열심히 했다"고 덧붙였다.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배우 모범형사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출연작 과거 변지웅

 

김지훈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redline_ent/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