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프로필

 

출생 : 1991년 7월 27일 (31세)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신안 주씨 (新安 朱氏)
신체 : 183.2cm, 72kg
가족 : 부모님, 여동생
학력 : 오클랜드 기술대학교 (호텔경영 · 마케팅 전공 / 휴학)
데뷔 : 2015년 단편영화 '몽마'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MBTI : ESFP
별명 : 시고르자브종혁, 권모술수, 권고사직, 주씨후레쉬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데뷔 전

 

주종혁은 중학교 3학년에 뉴질랜드 유학길에 올라 오클랜드 기술대학(AUT)을 다니다 입대 문제로 21살 무렵 한국으로 돌아왔다. 원래는 본인의 호텔 경영, 마케팅 전공을 살려 직업을 가지려고 했으나 바텐더로 일할 당시 손님 중에 어떤 분이 홍보 영상을 찍어보지 않겠냐고 제안했다고 한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막상 추격신과 CG 신을 찍고 나니까 너무 신기하고 재밌었고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스물넷, 스물다섯부터 독립영화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9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계열 매니지먼트사 통합 오디션인 ‘카카오M 액터스’에서 7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고점을 받으며 2020년 BH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디테일하고 능청스러운 연기를 자연스럽게 하지만 주종혁은 “어릴 땐 내성적이고 소극적이었다”고 했다. 배우라는 직업도 자신의 인생 플랜에는 없었다. 태권도 선수를 꿈꾸던 그는 아버지의 권유에 따라 14살 때 필리핀 유학을 갔고, 이후 뉴질랜드로 옮겨가 공부하던 중 21세에 군에 입대했다. 태권도 4단 자격증 때문에 특공대로 차출된 그는 영어 통역병 역할을 맡기도 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제대 후 바텐더가 되기 위해 일하던 바에서 손님의 제안으로 우연히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이후 그는 2015년 단편영화 '몽마'로 데뷔했고, 2019년 카카오M 통합 오디션에서 7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위를 하며 BH엔터테인먼트에 입사했다. 연기에 입문했을 때 다른 연기자와 비교하며 자책도 많이 했지만, 어느 순간 “어릴 때부터 연기해온 저들이 노력한 시간을 내가 단숨에 따라잡을 순 없다, 못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마음이 편해졌다고 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데뷔 후

 

주종혁은 오디션을 일 년에 40~50개 씩 봤는데, 점점 합격 빈도가 늘어났다. 지난해 넷플릭스 드라마 'D.P.' 이후 MBC '검은 태양', tvN '해피니스', 티빙 '유미의 세포들' 등의 작품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얼굴을 노출시켰다. 그의 연기 스승은 주변 사람들이다. 8년 째 함께 사는 배우 이홍래를 비롯해 데뷔 초 만난 연극영화과 친구들, 작품을 함께 한 감독과 배우들에게 늘 피드백을 묻는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은 "드라마를 하면 항상 아쉬웠던 부분은 없는지 물어보는데, 최근 작업한 감독님들은 좋은 피드백만 줬다"며 "피드백에 상처 받지 않는 편이라, 듣고 미진한 점을 보완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주종혁은 '우영우' 오디션 당시 정장을 한 채 2대8 가르마를 하고 등장했는데, 이 모습을 유인식 감독과 문지원 작가가 보고 "권민우 그 자체다"라고 감탄했다고 이야기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은 "내가 연기했지만 권민우는 정말 얄미웠다"라며 "'권모술수'란 말을 들었을 때는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단번에 많은 인기를 얻게 돼 얼떨떨 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우영우 권민우

 

주종혁은 종영한 '우영우'에서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 권민우 역을 맡았다. 권민우는 천재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얄미운 라이벌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종혁은 극 중 권민우 역을 맡아 주인공 우영우의 '부정 취업' 주장, 장애인 역차별 입장에 대해 언급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은 '우영우'에서 배우들과 호흡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그는 먼저 "현장에서 첫 촬영 첫 신 찍는데, 감독님이 오시더니 '오랫동안 한 팀이었던 것처럼 너무 좋다'고 말했다. 그래서 저도 마음이 편했다"라면서 "배우들과 함께 있을 때는, 되게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의견 공유되고 친해지니까 아이디어 제공도 많아졌다. 제가 긴 호흡의 역할은 처음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다. 어느 순간, '즐겨도 되는구나'는 생각이 들었다. 다들 너무 잘하셨다. 덕분에 저도 하루 종일 웃고 있었다. 참 행복했다"고 말했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은 주, 조연 배우들 외에 '우영우'의 여러 에피소드에 나온 배우들의 연기력에 감탄했다. 그는 "에피소드에 나오셨던 선배님들은 다 재야의 고수 같았다. 정말 감탄하면서 봤다. 연극을 보듯이 선배님들 연기를 직접 봤다. 특히 이봉련 선배님의 연기는 보면서 입틀막이었다. 그 분은 단전에서부터 소리가 올라오는게 느껴졌다. 진짜 감탄했다"고 털어놓았다.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우영우 권민우 인스타 화보 과거 dp

 

주종혁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oojong_/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