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프로필

 

출생 : 1979년 8월 17일 (43세)
고향 : 대구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데뷔 : 2000년 연극 '돼지사냥'
소속사 : 지킴엔터테인먼트
소속 : 극단 차이무
경력 : 극단 차이무 단원
수상 : 2008년 제25회 대구연극제 연기상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데뷔

 

이중옥은 2000년 대구 연극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이후 극단 차이무 소속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다. 연극으로 데뷔해서 연극과 영화에 주로 출연했던 이중옥에게 첫 드라마 연기 경험은 낯설었지만 재미가 있었다. "드라마 제작발표회 그 자체도 첫 경험"인 이중옥은 그때 "어색하고 무슨 대답을 해야 할지도 몰랐다. 경직되고 낯설었다"고 고백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주요 출연작 영화

 

이중옥은 '밀양'(2007)부터 '부산행'(2016), '버닝'(2018), '마약왕'(2018), '극한 직업'(2019) 등 영화에 출연했던 이중옥은 "드라마 촬영이 영화 등 다른 매체에서 연기할 때와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다. 촬영 방식도 비슷해서 이제는 드라마를 할지 영화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사라졌다. 이번 작품에서 큰 차이를 못 느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극한직업

 

2019년 대히트한 영화 극한직업에서 초반부의 씬 스틸러 "환동" 역으로 대중들에게 깊이 각인되었다. "극한직업 초반부에 마약쟁이"라고 하면 생각난다고 하는 사람이 많으며 대사량도 많고 연기도 인상적이다. 마침내 2020년 장편 독립영화 '파로호'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은 전작 OCN '손 THE GUEST'와 OCN '타인은 지옥이다', tvN '방법' 등을 통해 이미 장르물에 특화되어 있는, 존재감이 확실한 배우로 정평이 나 있다. 매 작품마다 소름을 유발하는 섬뜩한 연기로 극의 몰입감을 더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것.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뿐만 아니라 영화 '극한직업'(이병헌 감독)과 '히트맨'(최원섭 감독)에서는 코믹한 장르에서도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폭소 유발자로 등장, 전혀 다른 모습과 매력으로 매번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KBS2 '좀비탐정'에서 조선족 '왕웨이' 역을 연기하며 뽀글머리로 변신, 연변 사투리를 유창하게 구사하며 깜찍함과 코믹함으로 작품에 활기를 더하기도 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은 연극무대를 시작으로 19년 연기 인생을 걸어온 인물. 2000년 대구 연극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현재는 극단 차이무의 소속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다. 또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관객들을 만족시킨 이중옥은 최근 OCN '손 더 게스트'와 영화 '마약왕', 그리고 16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의 마약 판매책으로 출연해 관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다수 작품에서 조단역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의 끝에 늘 머물렀던 인물. SBS '육룡이나르샤'나 영화 '부산행' 등에서도 짧지만 강렬한 활약을 보여준 바 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2세들 중에 제가 연기를 할 줄 몰랐다고 하시더라. 내가 연기하겠다고 나올 줄 몰랐다고 하시더라. 평소에 조용해서 그런 것도 있고, 배우로서의 그런 것들이 약하니까. 내세울 만한 '몸뚱아리'도 아니라서 여러가지가 좀 일반적으로 배우를 하기에 좀 아니었다고 생각하셨나 보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만약에 이창동 감독님이 작품을 하시게 되면 저도 오디션을 보게 될 것 같다. 바로 낙하산처럼 되는 경우는 없다. 큰 역할은 절대 기대를 안 하고, 냉정히 연기만 보시는 분이기 때문에. 제가 그때 '밀양'을 함께 했는데, 실제로 밀양에 가서 찍으니 제가 대구에서 연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할 수 있었다. 호프집 종업원으로 나왔는데, 그정도는 할 수 있겠다 싶어서 봐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OCN의 남자라는 수식어에 대해 이중옥은 "뱉어놓고도 민망하다. 내가 '옥씨엔'이라고 만들었는데, 그 만큼 '옥씨엔'에서 많이 하고 싶다는 말을 돌려서 얘기한 거다. 그렇게 됐다"며 "OCN이 장르물을 많이 하다 보니, 영화든 드라마든 장르물에 가깝게 연기를 해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OCN의 작품들을 많이 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그래서 그런 것 같다. 저는 OCN이 너무 좋지만, OCN에서 어떻게 생각할지를 모르겠다. 그냥 바람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이창동 가족

 

이중옥은 독특한 가족관계로도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의 작은 아버지가 바로 세계적인 영화감독 이창동 감독이기 때문. 그러나, 이 감독의 도움 없이 스스로 연기에 빠져들어 최근 신스틸러로서의 활약을 완성해내며 열렬한 지지를 받는 중이다.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극한직업 가족 이창동 인스타 과거

 

이중옥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siw1739/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