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프로필

출생 : 2000년 7월 25일 (22세)
고향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창녕 성씨 (昌寧 成氏)
가족 : 부모님
신체 : 175cm
학력 : 
서울신학초등학교 (졸업)
중산중학교 (졸업)
중산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재학)
데뷔 : 2011년 영화 《완득이》
소속사 : 피앤드엔터
MBTI : INFP, ENFP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데뷔

2011년 영화 《완득이》로 데뷔하였다. 2013년에는 1950년대 한국전쟁의 처절한 현실을 다룬 《드라마 페스티벌 - 하늘재 살인사건》에서 극중 정분에게 갓난아기를 떠맡기고 도망가려다 붙들리는 장면에서 뜨거운 눈물을 토해내며 절절한 눈물 연기를 펼쳐 호평을 받았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2018년 개봉한 영화 《살아남은 아이》에서 연기력을 호평받으며 2018년 씨네21 영화상 올해의 신인남자배우상, 제1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남자연기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임대형 감독의 《윤희에게》에 캐스팅되어, 성인이 된 후 첫 필모를 쌓게 되었다. 또한 2월 12일 UAA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4월 12일에는 《살아남은 아이》로 제6회 들꽃영화상에서 커리어 최초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7월 25일에는 황금촬영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다. 준수한 연기력과 잘생긴 외모로 아역배우 출신 중 앞날이 기대되는 배우이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어린시절

성유빈은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는 성경을 보며 자신의 사춘기를 돌아보게 됐다는 성유빈은 "저는 사춘기가 고등학생 때 늦게 왔다. 고2~고3때 늦게 왔는데, 그때 엄마와 정말 많이 다퉜다. 그때 연애 감정이라는 걸 처음 느끼고 사춘기라는게 왔다. 나를 위해서 하고 싶은 것도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하고 싶은 것도 있고, 또 내가 새롭게 경험하고 지켜내고 싶은 게 있는데, 집안에서 내가 해야 하는 것들은 따로 있으니까 그런 것들에 대해서 엄마와 많이 다퉜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이어 "엄마에게는 싸우다가도 어찌보면 친구 같기도 한 편인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왜 저렇게 까지 하나' 싶을 정도로 찌질했던 것도 같다. 고2~고3 때 성인이 되기 직전까지 진짜 심했고, 최근에는 엄마와 싸우지도 않는 것 같다"며 웃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인이 된 이후 작품을 고르는 기준이 바뀌었느냐는 질문이 나오자 성유빈은 "그렇지는 않다. 언제나 좋은 시나리오와 좋은 역할이 기준"이라며 "이전에는 좀 더 복잡하고 진지하고 어두운 역할 위주로 들어왔는데, 그런 역할이 하고 싶어서 그랬기도 했지만 그런 것 위주로 제안이 와서 했던 것도 있다. 그래서 다양한 역할에 도전해보고싶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시나리오에서 말도 안되는 가치관을 이야기하면 안 해야지 하는 그런 기준은 있지만, 대부분은 비슷하다. 이번 작품의 경우에도 시사하는 바가 좋아서 선택했다"고 자신이 작품을 고르는 기준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취미

평소에 쉴 때는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다는 그는 취미가 작곡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일단 작곡은 예전부터 취미로 했었고, 학교에서 MR같은 게 필요하다고 해서 '내가 드럼이라도 찍어볼게' 라고 하면서 시작하게 됐다. 워낙 음악을 좋아해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은 재즈를 듣다가 발라드를 듣기도 하고, EDM에서도 신나는 하우스나 칠(chill)한 음악을 듣기도 한다. 장르는 가리지 않지만 굳이 뽑자면 EDM을 선호하는 거 같다. 유명한 사람들보다는 언더나 디제잉 위주로 하시는 분들의 음악을 들어본다. 본인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게 무엇인지 알려주는 게 좋다. 다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쪽을 좋아하는 거 같다"고 답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대호

배우 성유빈은 아역에서 출발해 드디어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킬 작품을 잡았다. 바로 영화 ‘대호’(박훈정 감독)다.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를 소재로 한 이 영화에서 조선 명포수 천만덕의 아들 석이로 출연하게 된 성유빈. 더구나 대선배 최민식과 부자 연기 호흡을 펼치게 됐다. 영화 속 성유빈은 통통 튄다. 아버지 천만덕에게는 여전히 눈에 넣어도 안아플 아들이면서 아랫마을 여친 선이에게는 듬직한 남자로 등장하는 성유빈은 올해에만 세 편의 사극을 선보인 충무로 유망주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배우가 된 이유

배우의 길에 들어선 건 그의 나이 10살 때이고 이유는 매우 단순하다. 레고 때문이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엄마와 놀이동산에 갔다가 아역모델 제안을 받았는데, 처음엔 거절했지만 레고 광고를 찍으면 레고를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 수락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 번만 하고 그만하려고 했는데 한 달이 1년이 되고 지금까지 오게 됐다고 여러 작품에 출연하고 현장을 경험하며 연기가 진심으로 좋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같이 연기하고 싶은 배우

주로 또래 보다는 선배 배우들과 연기 호흡을 많이 맞췄던 그는 "또래 배우 중에 같이 연기해보고 싶은 배우가 있냐는 질문에 "다들 한번 해보고 싶긴 한데, 새론이랑 한번 꼭 연기를 해보고 싶다"며 배우 김새론을 언급했다 이어 "새론이랑 제가 (중앙대학교 연극과) 동기다. 새론 배우같은 경우는 제가 '맨홀'이라는 영화를 할 때 잠깐 호흡을 맞췄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인되서 학교에 만나서 함께 연기를 하니까 예전 연기할 때와 다르고 재미있더라. 그래서 새롭게 만나서 연기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며 웃었다.

 

성유빈 나이 프로필 키 영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과거 MBTI

성유빈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binibinbiririn/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