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경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이혼 남편 과거 리즈 다리 각선미 화보 출연작 인스타
연극배우로 활동하던 시기에는 생계를 위해 신인 연기자들을 가르쳤다고 밝힌 적이 있다. 최진혁, 한채아, 서영희 등을 가르쳤다고 한다. '구가의 서'에서 최진혁과 만났을 때 너무 뿌듯했다고. 연극 배우로 활동하던 시기, 성우에도 도전을 했었다고 한다. 배우는 수입이 일정하지 않아 불안한 마음에 도전한 것이었다고.
진경 배우 프로필
출생 : 1972년 3월 27일 (50세)
고향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6cm, O형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
서울잠전국민학교 (졸업)
선화예술학교 (피아노과 / 졸업)
대원외국어학교 (스페인어과 /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 / 중퇴)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 중퇴)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전문사)
소속사 : YG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0년 영화 오! 수정
종교 : 개신교(침례교)
팬덤 : 진 젤리나 경
진경 배우 데뷔 출연작
진경은 1998년 연극 '어사 박문수'로 데뷔한 후,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해왔다. 드라마나 영화 활동을 데뷔 이후로 많이 하지 않은 이유로는 예전엔 본인같은 캐릭터나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배역을 찾기가 어려워서라고. 최근엔 드라마나 영화활동이 흔히 '다작 배우' 라고 칭해칠만큼 많아지고 있는 것에 대해 똑부러지고 강단 있는 여성이 각광받는 시대가 되면서 자신이 배우로서 부각되는 때가 온 것 같다고 한다.
"연기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어요. 사실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배우로 남아 있고 싶다는 의지로 오랜 세월을 버틴 것 같아요. 지금은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배우로서 에너지의 원동력이 돼요. '내가 다음엔 어떤 캐릭터로 살 수 있게 될까?' 이런 기대를 하고 살 수 있다는 게 재밌고, 인생이 지루해지지 않더라고요."
진경은 2000년 영화 '오! 수정'으로 데뷔해 데뷔 21주년을 맞은 진경은 악역과 선역, 가족극과 장르극, 로맨스, 코미디를 오가며 카멜레온처럼 왕성한 연기력을 자랑하고 있다. 연극 무대 생활, 몇몇 영화와 드라마 활동을 통해 무대, 스크린,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추던 중 2012년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에서 민지영 역으로 확실히 눈도장을 찍고, 2013년 영화 '감시자들' 을 통해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14년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에서 성동일과 이혼한 부부를 연기, 솔직하고 당당한 이영진 역을 맡았으며, 연달아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냉철한 악역 송차옥 역을 맡아 박신혜와 모녀지간의 대립구도를 세우며 열연했다. 또한 스크린에서도 영화 '슬로우 비디오'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2015년 '암살'과 '베테랑'에 연달아 출연하며 천만 관객 돌파 영화 두 개에 연속으로, 그것도 불과 2주의 텀을 물론 두 작품 모두 특별출연 내지는 조연 정도의 분량이지만, 두 작품의 배역 모두 '불의에 굴하지 않는 강인한 여성'을 연기했다. 암살에서의 “내가 왜 자네 앞에서 눈을 감나” 라는 말은 관객들에게 초반 임팩트를 크게 주어 많은 사람들이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진경 김사부
진경은 2016년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오명심역을 연기한 진경은 특유의 차가운 이미지로 냉정한 간호사의 모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시종일관 시크한 표정부터 사자후까지, 그야말로 제대로 걸크러시 캐릭터였다. 오 간호사는 ‘돌담 병원’ 내 유일하게 김사부(한석규)에게 큰소리를 치는 인물이기도 했다. 자신이 필요할 때와 빠져야할 때를 정확하게 알고 나서면서 시청자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곤 했다.
2020년 낭만닥터 김사부2에 오명심 역으로 다시 출연해 반가움을 전했다. 3년을 기다린 레전드인만큼 기대도 컸는데, 다시 사자후 호통을 치며 ‘개념 핵직구’를 던져 지켜보던 이들에게 통쾌함을 안겼다. 사이다 같은 일침들이 진정성을 얻었고, 겉으로는 무뚝뚝하지만 따뜻한 감성의 깊은 속내는 극에 온기를 더하며 '낭만닥터'의 훈훈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진경은 2020년 오! 삼광빌라!에 정민재 역으로 출연해 정보석의 아내이자 이장우와 하나뿐인 내편 이후로 또 주말드라마에서 엄마와 아들로 호흡을 맞춘다. 11월 27일 YG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진경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경은 지난해 영화 '야차', '발신제한', '소년들'을 찍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그러들어 관객과 만나길 기다리고 있다. 그는 "영화 3편 역시 모두 다른 캐릭터다. 새로운 드라마로도 인사드리게 될 것 같다"고 예고했다.
진경 우영우 태수미
진경은 2022년 6월 29일부터 ENA에서 방영을 시작한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국내 1등 로펌 태산의 대표인 태수미 역으로 출연했다. 특히 8화의 마지막 부분 우영우와의 독대에서 대사없이 표정 하나만으로 극에 몰입하게 만드는 연기를 선보이며 연극시절부터 쌓아온 깊은 연기내공을 보여주었다.
진경 결혼 이혼 남편
진경은 그 동안 미혼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2019년 3월 21일 해피투게더에서 이혼 경력이 있는 돌싱임을 밝혔다.
의외로 20~30대 남성 팬들이 무척 많다. 아마도 동안인 외모와 목소리, 그리고 현대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카리스마 있고 단아한 외모를 보유했기 때문인 듯 하다.
진경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inkyung_actress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석환 나이 프로필 키 고향 배우 결혼 부인 드라마 과거 (0) | 2022.10.27 |
---|---|
배해선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남편 인스타 과거 리즈 출연작 (0) | 2022.10.27 |
박철민 배우 프로필 부인 결혼 드라마 어머니 치매 근황 과거 (0) | 2022.10.27 |
김재영 배우 나이 프로필 키 복근 인스타 화보 모델 장발 과거 (0) | 2022.10.27 |
남지현 다리 프로필 키 아역 배우 드라마 과거 리즈 실물 인스타 (0) | 2022.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