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배우 프로필 나이 안경 화보 결혼 출연작 비밀의숲 과거
김영재는 긴 연기생활을 하면서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당시 본인의 연기 선생님이자 배우 이정은이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이정은 배우 덕분에 정지우 감독에게 오디션 제안을 받아 영화 사랑니에 캐스팅이 되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김영재 배우 프로필
출생 : 1975년 10월 5일 (47세)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7cm, 63kg, A형
학력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 / 학사)
데뷔 : 2001년
소속사 : UL 엔터테인먼트
가족 : 배우자 양윤선, 아들, 딸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안드레아)
김영재 배우가 된 계기
김영재는 원래는 감독이 꿈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관련 전공을 선택하였고 잠시 방송국에서 일하기도 했으나 본인의 생각과 현실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군대 전역 후 영화 쉬리를 보고 연기자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어릴 적 그의 롤모델은 한석규였다. 한석규의 혼신이 담긴 연기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우의 꿈을 싹트게 됐다. 그는 “원래 감독이 꿈이었다. 영화를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는데 고등학교 축제 때 편집한 영상을 상영하면서 더욱 재미를 느꼈고, 영화연출까지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중앙대 신방과에 들어갔는데 알고보니 그 쪽은 언론 관련된 곳이었더라.
연극영화과에 갔어야했는데 잘못 들어갔다. 잠깐 TV 청년내각 PD로 활동하며 방송국 간접경험을 하다가 불미스러운 일을 겪고 상처를 받기도 했다. 군 제대 후 우연히 한석규 선배님이 나온 쉬리를 보고 감명을 받아 그때 다시 연기하고 싶다는 꿈이 생겨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영재 배우 데뷔
김영재는 2001년 다양한 소규모 영화 출연을 시작으로 올해 데뷔 20년차를 맞이한 중견 배우다. 처음엔 멋모르고 시작한 연기에 재미를 느끼고 20년 경력을 채웠다. 결혼하고는 더 진지하고 필사적으로 연기에 몰두했다. 그리고 ‘비밀의 숲2’를 만났다. 김영재에겐 2020년 작품도 여러모로 의미가 크다. ‘사며든다(사현에게 스며든다)’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김사현의 은근한 매력이 시청자를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김영재 주요 출연작 드라마 영화
김영재는 2001년 영화 '스물넷'으로 데뷔해 드라마 '이 죽일놈의 사랑', '이제 사랑은 끝났다', '마왕', '무자식 상팔자', '최고다 이순신', '마더', '붉은 달 푸른 해', '바람이 분다', '루왁인간', '하이에나' 등과 영화 '신고', '해안선', '바람', '싱글즈', '국화꽃 향기', '밀양', '완득이', '재심', '양자물리학',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이전까지 그가 맡아온 작품은 사랑니 이후로 로맨스물이 많았는데, 사실 그가 맡고 싶은 작품은 장르물이었다. 평소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그에게 비밀의 숲은 연기 갈증을 씻어줬던 단비가 됐다. 김영재는 “사랑니 이후로 로맨스물 배역이 많이 들어왔는데, 붉은달 푸른해에서 불륜남 역할을 맡은 이후로는 또 그런 쪽 역할이 들어오더라. 원래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데 그 와중에 비밀의 숲 작품이 들어와서 너무 반가웠다. 보석 같은 작품이다. 차기작으로 장르물, 수사물, 오피스물 등 멜로가 들어가있지 않은 장르가 좀 더 끌린다. 멜로는 좀더 충전한 다음에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재 비밀의숲2
김영재는 그가 맡은 김사현이라는 인물은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견된 검찰 측 법제형사단 부장검사다. 김사현으로 변신한 김영재는 적당히 선을 지키며 유연하고 강단있게 인물을 잘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극 초반 황시목(조승우 분)에게 다소 꼰대스럽고 까칠하게 굴지만 나중에는 잘못된 일을 저지른 선배 우태하(최무성 분)를 꾸짖고, 옳은 길로 가는 후배 황시목을 응원해주는 따뜻한 면모를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실 그는 법조계 역할에 익숙하다. SBS 드라마 ‘하이에나’에서도 정직한 성품의 엘리트 판사이자 윤희재(주지훈 분)의 형 윤혁재를 연기했다. 당시에도 대사에 어려운 재판 용어들이 많아 촬영 전 법원을 들락날락거리며 실제 재판 모습을 참관하는 열정을 보였는데, 그는 ‘비숲2’때 연기가 더 어렵게 느껴졌다. 김사현이라는 캐릭터는 완전히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복합적인 양면성을 지녀서다.
김영재는 “하이에나때 판사 역할을 맡게 되면서 법원을 자주 드나들며 많은 재판을 참관했다. 그 속에서 인물들의 여러 군상을 살펴보고 관찰하면서 정말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하이에나 윤혁재는 명확하게 정의를 지향하고 있지만 아버지의 뜻을 거스르지 못했다면 비숲의 김사현은 오히려 유연한 인물이다. 꼰대스럽고 장난기있는 표정도 짓지만 오히려 더 실속있게 정의를 추구하는 인물이다. 그렇다고 정의로운 척하지도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그 점을 살려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영재 재벌집 막내아들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한 채 꿈을 좇아 사는 진윤기로 분한 김영재의 연기력은 작품과 함께 빛을 제대로 발하고 있다. 진윤기는 순양가(家)의 막내아들이자 온화한 표정의 스윗가이다. 따뜻한 눈빛이 유독 매력적인 그는 타인에 대한 배려가 몸에 밴 자상한 남자이며, 아내와 아들들을 끔찍하게 생각하는 인물. 김영재는 첫 등장부터 명불허전 존재감과 현실 연기로 극에 몰입도를 더했다.
김영재 결혼 아내
김영재는 2년여 동안 교제해온 4살 연하 지금의 아내와 결혼했다. 아내는 모 그룹에서 미디어 컨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재원으로, 두 사람은 2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두 사람은 만난 지 2주년이 되는 날인 2010년 4월24일에 결혼식을 올렸다.
김영재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yjkim_1005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혁권 배우 나이 프로필 조수향 키 결혼 리즈 화보 출연작 과거 (0) | 2022.11.24 |
---|---|
정혜영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션 키 화보 인스타 과거 리즈 (0) | 2022.11.22 |
김신록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지옥 인스타 서울대 연극 과거 (0) | 2022.11.22 |
조혜주 배우 프로필 나이 인스타 화보 출연작 드라마 영화 과거 (0) | 2022.11.22 |
김남희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부인 화보 인스타 스위트홈 과거 (0) | 2022.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