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윤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아내 화보 인스타 악역 과거 출연작
조재윤은 전형적인 노력형 연기자로 커리어 초중반에는 범죄자, 무식하고 거친 배역들을 주로 맡아왔지만 최근에는 사극연기, 전문직 엘리트 역할도 잘 소화해내고 있다. 배역에 따라 선역과 악역을 골고루 잘 표현하는 편.
조재윤 배우 프로필
이름 : 조재윤
출생 : 1974년 10월 29일[1] (48세)
고향 : 충청북도 청주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1cm, 75kg
학력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가족 :
배우자 조은애(2014년 2월 7일 결혼 ~ 현재)
아들 조연우(2015년 8월 19일생)
데뷔 : 2003년 영화 '영어완전정복
소속 : 올빛엔터
조재윤 배우가 된 계기
조재윤은 "나는 되게 가난했고, 그걸 이겨내려고 노력했고, 미술 공부를 하다 용접 일을 하다 아버지로 인해 배우의 길에 들어섰다. 그리고 10년 넘게 하다 보니 배우가 천직이 됐다"며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좋은 점은 긍정적이라는 거다. 아무리 힘들어도 현장에 도착하면 아팠던 게 싹 사라진다. 결혼식 때 스텝들만 800명 왔다. 조문도 줄 서서 받았다. 현장에서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으며 지냈던 것이 나에게 큰 행복으로 돌아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재윤은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조재윤은 “강한놈이 오래가는 게 아니라 오래가는 놈이 강하다. 그게 제 목표다. 오래하고 싶다. 스태프로 시작했다가 다양한 일을 했다. 정말 가난했다. 돈을 쫓아서 살았다. 지금도 여유가 있지는 않다. 가족도 챙기고 스태프도 챙기다 보면 녹록치 않다. 하지만 배우를 하면서 이게 제직업이구나 천직이라고 생각했다. 현장에 들어갈 때 변하는 저를 느낀다. 아파도 행복하다”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조재윤 배우 데뷔
조재윤은 2003년 영화 《영어완전정복》에 출연하며 영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그 후, 2010년 《아저씨》, 2013년 《7번방의 선물》, 2013년 《용의자》, 2015년 《내부자들》, 2016년 《그날의 분위기》, 2017년 《프리즌》, 《시간위의 집》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통해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선보이며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로 주목받았다.
조재윤 출연작 드라마 영화
조재윤은 영화 '보이스'부터 드라마 '펜트하우스', '모범 형사' 등 여러 작품에 특별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조재윤은 "연락을 준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사한 일이지 않나. 그래서 아무리 작은 역할이라도 스케쥴만 되며 무조건 출연한다. 팬들이 사인해달라고 하면 거절한 적도 없다. 그저 영광"이라며 펜트하우스'는 엄기준과 절친인데 제작사에서 먼저 연락이 왔다.
조재윤은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2003년 영화 '영어 완전 정복'으로 데뷔해 수많은 연극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다졌다. 2012년 드라마 '추적자'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는 영화 '7번방의 선물' '용의자' '미스터고', 드라마 '구가의 서' '칼과 꽃' 등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기황후'에서 골타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존재를 더욱 확실히 알렸다.
조재윤 악역
조재윤은 악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조재윤은 “그동안 강하고 센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다. 순박하고 코믹한 캐릭터도 잘 드러나지 못했다. 악역 전문 배우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변화 하고 싶은 게 목표다. 앞으로는 따듯하고 편안한 역할을 하고 싶다. 결혼을 하고 나서 아이를 낳고 나서 부모님이 약해지는 모습을 볼 때 알게 됐다. 지금은 강하고 임팩트 있는 역할도 많이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따듯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작품을 선택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재윤은 첫 출연작은 2003년 개봉한 영화 ’영어 완전 정복‘이다. 당시 단역으로 출연했다가 주연 배우였던 장혁과 아직까지 절친한 사이로 지낸다. 하지만 조재윤은 처음부터 연기를 목표로 한 배우가 아니다. 연극에서 무대미술과 연출을 주로 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배우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전 원래 연기를 하려고 했던 사람이 아니에요. 무대 미술과 연출을 했죠. 연극을 계속 하는데 정말 먹고 살기가 힘든 거예요. ’영어 완전 정복‘ 제작자가 저희 6촌 형이세요. 영화 ‘비트’와 ‘중천’을 하셨죠. 그 형님이 촬영장에 하루만 오라고 하셨어요. 당시엔 연기할 생각이 없었지만 간단한 역할이고 돈을 준다고 하셨거든요. 전 연기 데뷔를 하러 간 게 아니라 놀러 갔는데 촬영이 끝난 날 100만원을 주시더라고요. 당시 제 연봉이 130만 원이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제 실질적인 데뷔작은 OCN 드라마 '키드갱'이라고 생각해요.”
조재윤 스카이캐슬
‘SKY 캐슬’에선 우양우(조재윤)가 대표적이다. 병원에서는 강준상(정준호)에게 치이고, 집안에서는 진진희(오나라)의 눈치를 본다. 그럼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극의 분위기를 밝게 만드는 인물이다. 극 중 아내 진진희를 “찐찐”이라 부르는 애칭도 배우가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조재윤은 ‘SKY 캐슬’의 조현탁 감독에게 먼저 출연 제안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조재윤은 ‘SKY 캐슬’의 높은 시청률의 원인으로 “완벽한 대본”을 꼽았다. 또 대본을 영상으로 구현해내는 스태프들의 미장센과 배우들의 연기도 중요했다.
조재윤 결혼 아내 부인 조은애
조재윤은 2014년 9세 연하의 쇼핑호스트와 결혼했다. 두 사람은 9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난 후 연인으로 발전했다. 조재윤은 "예쁜 신부를 맞았다"며 "일단 나보다 키가 크다. 그리고 너무 착하고 능력도 갖췄다"고 말했다.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조재윤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ojaeyun74/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영민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결혼 아내 출연작 드라마 과거 리즈 (0) | 2022.12.18 |
---|---|
이다지 강사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결혼 레전드 골반 화보 논란 (0) | 2022.12.18 |
박시은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남편 진태현 유산 입양 인스타 과거 (0) | 2022.12.17 |
채영인 나이 프로필 키 레드삭스 결혼 남편 민소희 화보 과거 리즈 (0) | 2022.12.17 |
여현수 나이 프로필 키 과거 배우 결혼 아내 정하윤 인스타 리즈 (0) | 2022.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