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프로필

 

출생 : 1989년 7월 6일
데뷔 : 2014년 JTBC 드라마《유나의 거리》
소속사 : 스토리제이컴퍼니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가 된 계기

주민경은  "처음부터 미술을 접겠다는 생각은 아니었다'며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어렸을 적부터 했다. 주변에서 나는 TV 나오면 안 된다고 하니까 그런 줄로만 생각하다가 내가 20대 초중반부터 연기자의 길이 바뀌는 느낌이었다. 완벽한 얼굴이 아니더라도 도전할 수 있는 장이 열린 것 같아 한번 해보자는 마음이었다. 부딪혀서 깨지더라도 미련은 안 남으니까"라고 말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은 "한 분야에 적어도 5년은 있어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5년을 기준으로 잡았다. 5년 해보고 5년을 연장하거나 그만두려고 했다. 지금 생각하면 5년은 짧고 섣부른 생각이었는데, 당시 나에게 5년은 긴 시간이었다"며 "다행히 5년 차에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만나게 됐고, 재계약이 됐다. 그 이후로는 진득하게 쭉 가자는 마음이었다"고 설명했다. 데뷔 후 3년이라는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버틸 수 있었던 원동력 역시 5년을 바라봤기 때문이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미술을 전공해 프랑스 유학 중이었던 주민경은, 연기하고 싶다는 마음을 끝끝내 누르지 못했다. 깨져버리더라도 일단 부딪혀 보자는 마음으로 연기를 시작한 후에는, 이 결정을 단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고. 그는 일이 없어 3년 가까이 쉰 적도 있다. '예쁜 누나'를 만나기 전까지, 지난해는 무척 우울한 시기였다. 당시 스물아홉이었기에, '이게 아홉수인가'라는 생각도 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데뷔

주민경은 "데뷔작이었던 드라마 '유나의 거리'는 사실 '밀회'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합류하게 된 거다. 오디션 보기 전까지 미술학도로 살았다. 갑자기 연기가 하고 싶다는 열망이 생겨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 그때 안판석 감독님을 처음 만났다. 남성, 여성이 같이 들어가서 오디션을 보는 방식이었는데 감독님이 '시간이 되면 상대역을 해줄 수 있냐?'라고 해서 '가능하다'라고 했다. 그렇게 처음 인연을 맺게 됐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근데 '밀회'에선 현악기 쪽을 다룰 줄 알아야 하는데 다룰 줄 모르다 보니 이번엔 역할이 없을 것 같다고 옆방에 있던 '유나의 거리' 임태우 감독님을 소개해줬다. '얘 연기 잘하니까 어울리는 역할이 있나 한 번 봐 달라'라고 추천을 해줬다. 그렇게 데뷔하게 됐다.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도 잠깐이지만 불러주시고 '밥 잘 사주는 누나', '봄밤'에도 불러주시고 내겐 너무나 감사한 분이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연기를 전공한 사람이 아니다 보니 어떻게 해야 한다는 정답이나 길 같은 게 없다. 밑그림이 없다 보니 어디서 도움을 얻고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른다. 대본 정독하는 것 외엔 분석을 할 줄 모른다. 근데 대본에 항상 다 나와있지 않나. 드라마 자체가 사람 사는 이야기다. 그래서 대본을 보며 대본에만 집중해 연기하는 편이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배우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나서 첫 작품에 출연하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그 후로 '원치 않는' 공백기가 찾아왔다. 3년을 쉬었다. 모아놨던 돈을 썼고, 모자라는 건 하루 벌어 하루 살았다. 부모님의 뜻에 따라 스무 살 때부터 나와 산 주민경은 피아노 학원 강사, 옷가게, 카메라 샵, 스크린 골프장 등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인지도 상승 계기

주민경은 가장 우울했던 시기에 만난 '예쁜 누나'는 주민경에게 큰 변화를 안겨줬다. "인간은 정말 한 치 앞을 모르니까"라는 금보라의 대사는 사실 주민경 본인에게도 해당하는 말이었다. 그는 "제가 손예진 선배님 옆에서 연기하다니, 꿈이라도 꿨겠나"라며 웃음 지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이번 '예쁜 누나'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주민경이라는 이름 세 글자와 얼굴을 알리게 되었지만, 정작 방송 중에는 드라마가 '잘 된다'는 것을 크게 체감하지 못했다고. 본인도 마찬가지였다. 현장 스태프들이 시청률과 화제성 지표를 얘기해 줄 때야 실감이 났다. 패러디가 쏟아지고, '예쁜 누나' OST가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나올 때 비로소 드라마의 인기를 느꼈다. 자신은 극중 이름인 금보라보다 '금대리'로 쳐야 검색에 잡히더라는 일화도 전했다.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출연 드라마 영화

드라마

2014 JTBC 유나의 거리 진미
2015

SBS 풍문으로 들었소 서누리의 선배 아나운서
JTBC 사랑하는 은동아
2018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금보라
스케치 이수영
2019

MBC 봄밤 이재인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감전의 이해 고남영
2020 영혼수선공 공지선
2021 tvN 지리산 이양선
2022 JTBC 그린마더스 클럽 박윤주
2023 힙(HIP)하게 배옥희

 

영화

2015 앞서는 마음 주인집 딸
2019 가장 보통의 연애 주희 김한결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주민경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전공 드라마 영화 과거 화보

 

주민경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umingyung/

 

 

김민재 배우 나이 프로필 키 드라마 인스타 화보 과거 출연작

김민재 배우 나이 프로필 키 드라마 인스타 화보 과거 출연작 남친짤 피아노 김민재는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가족 중에는 아버지가 제일 굵고 그 다음이 형, 본인은 얇은 편

hobbymooong.tistory.com

 

안보현 나이 프로필 키 고향 복싱 연애 여자친구 mbti 과거

안보현 나이 프로필 키 고향 복싱 연애 여자친구 mbti 과거 안보현 배우 프로필 출생: 1988년 5월 16일 (34세) 고향 : 부산광역시 사하구 거주지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8

hobbymooong.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