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생활의지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및 홈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의 신용카드들은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운영하는데요, 카드사들 마다 비슷비슷한 편이지만 또 일부는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결제일을 확인하시어 이용기간을 숙지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그 첫번째로 대체로 많이들 쓰시는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혹은 신용카드 공여기간과 홈페이지에서의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먼저 신한카드의 운용 결제일은 1일 ~ 27일까지로 빈틈없이 27개의 결제일을 갖고 운영합니다. 보통 은행업권 카드사들은 결제일을 이렇게 빈틈없이 운영하는듯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빈틈없이 운영이란 이빨빠지는 일자없이 매일같이 있다는 뜻이죠. 단편적인 예로 현대카드의 경우 나중에 포스팅하겠지만 중간중간 이용할 수 없는 결제일이 있답니다.

 

별도로 표에 표시해둔 결제일은 흔히들 찾으시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기간에 따른 결제일이니 참고하세요.

 

반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의 경우는 이용기간을 다르게 가져갑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의 결제일로 생각하시면 큰코다치실 수 있는데요, 신한카드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카드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것과 같이 본인의 결제일에 따른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의 이용기간이 다른데요.

 

예를 들면,

 

 

본인 결제일이 14일, 2월 14일의 경우

단기카드대출 이용기간 : 12월 15일 ~ 1월 14일
한도발생일 : 매월 15일

 

여기서 보이는 한도발생일이 궁금할 수 있는데요.

현금서비스의 경우, 본인의 여유한도에 따라 두번까지도 쓸 수 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냐 하면,

 

 

본인한도 : 일시불/할부 500만원, 단기카드대출 100만원
현재 사용한도 : 일시불할부/200만원, 단카대 100만원
현재 잔여한도 : 200만원
결제일 : 14일

 

이렇게 보면 이미 단기카드대출(단카대)의 한도를 다 썼기 때문에 쓸 수 없다고 생각하죠. 현금서비스 한도는 본인의 영구한도보다 적은 비율로 생성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다 쓴 상태일 때가 많죠. 물론 안 쓰면 가장 좋긴 하지만요.

 

하지만, 결제일 14일 경우 한도발생일은 결제일+1일로 15일이죠? 그리고 잔여한도는 200만원 있습니다. 그럼 2월 15일에는 다시 단카대 한도 100만원이 생성됩니다. 만일 잔여한도가 70만원일 경우, 70만원만 사용가능하게끔 되겠죠. 즉, 이용기간만 숙지하고 있다면, 잔여한도가 남아있다면 두번까지도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어렵지 않죠?

 

최근 2019년 신한카드는 '매월 1일 ~ 매월 말일' 의 신용카드 이용기간에 따른 결제일을 13일로 바꾸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요, 결국 14일로 지속하기로 결정하긴 했었죠. 이렇게 카드사는 사전에 메일, 문자로 통보를 하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바꾸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해주는게 좋습니다. 카드가 많다면 힘들겠지만.......

 

 

 

 

 

그럼 이번엔 홈페이지에서 결제일 확인하는 방법을 볼게요.

 

 

 

 

메인화면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갑니다.

 

 

 

 

가장 하단에 '이용안내' 클릭

 

 

 

 

따로 생성되는 팝업창에서

'신용카드이용안내' - '결제일안내' 클릭

 

 

 

생각보다 꽁꽁 숨겨있긴 하지만 자주 확인하시면 좋아요.

 

결국 내 돈 쓰는 것이긴 하지만 본인 한도의 30%내로 지속해서 사용하다보면 신용거래로는 확실히 인정되기 때문에 신용관리도 되고 카드별 혜택도 누릴 수 있으니 본인의 신용카드사 결제일을 확실히 인지하시어 모두들 똑똑한 스마트 컨슈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