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생활의지혜] 갑자기 느려진 크롬 느려짐 해결하기! 크롬 최적화!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크롬 브라우져 느려진 속도 해결방법입니다.

 

몇년 전만 해도 익스플로러 윈도우 브라우져가 인터넷을 지배하고, 크롬이란 브라우져는 정말 생소했었는데요. 이제는 꽤 대중적이게 되었죠. 저 또한 포스팅 자체를 크롬에서만 작성을 하고 있고, 인터넷 사이트나 금융사 사이트 또한 이 크롬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이들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익스플로러는 뭔가 안정적이지 못하고 느리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이 크롬이란 브라우져는 꽤나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어 사람들이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구글이란 회사가 커지면서 생활 전반을 차지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크롬도 힘을 얻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모든 소프트웨어가 그렇듯 이 크롬(chrome)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세월감으로 느려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롬이 갑자기 느려졌다거나 혹은 주기적으로 크롬 최적화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간단 요약,

  • 인터넷 방문기록, 캐시 삭제
  • 필요시 하드웨어 가속 기능 ON
  • 불필요한 플러그인 해제

 

 

 

 

 

하나씩 살펴보려면 크롬 [설정]창에 진입해야만 합니다.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해줍니다.

 

 

 

설정창을 띄우고 나서 가장 화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럼 [고급] 이란 단어가 있을텐데 클릭해줍니다.

 

 

 

클릭하고나면 가장 먼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서 정리해줍니다.

 

 

 

 

다음으로 조금만 내려가보면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게 off로 되어있다면 클릭하여 on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처음으로 돌아와서 [설정]창이 아닌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하면 [도구 더보기]가 있을텐데요. 여기서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바로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들을 꺼주게 되면 이 또한 속도상승에 기여를 한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몇개 깔아둔게 없어서 냅두고 있는데, 웹서핑이 잦으신 분들은 왕창 깔려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네, 이번 포스팅에선 갑자기 느려진 크롬 브라우져에 대한 대처법을 확인해봤는데요. 위 작업들은 평소에도 실시해준다면 최적화된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 디스크정리 처럼 자주 자주 실행해준다면 많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