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학교들 줄줄이 졸업식, 입학식 취소 결정!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최근 핫이슈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된 내용입니다.

 

 

출처 - 빅터뉴스

 

요새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주 기승이죠?

 

전염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점점 확진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덕분에 평소에 쓰지도 않는

KF94 기준의 마스크를

넉넉히 구비해두었다죠.

 


 

하지만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졸업식, 입학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이제 곧 졸업식 시즌인데,

유치원, 초중고, 대학교를 막론하고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서

성대한 행사를 과감히 취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경건하고 하나의 의식일 수 있는

졸업식과 입학식인데요.

생애 몇번없는 경험을 하지 못할

우리 학생들을 생각하니 안타깝습니다.

 

 

 

 

다음은 뉴스들인데요.

출처는 사진에 노출하겠습니다.

 

 

 

 

 

이렇게 줄줄이 거대한 행사를 취소하다보니

한 철 장사일 수 있는 꽃집들 또한

IMF때 보다 더 매출이 심각하다고 해요.

 

그 분들은 졸업식, 입학식 때가

성수기 일텐데

이런 질병 이슈로 인해서

졸업식 특수, 입학식 특수를

누리지 못하니 말이죠.

 

 

 

 

다행히 입학식 취소에 관련해선

교육부가 어느 정도 배려를 해주는 듯 합니다.

 

 

 

다행히 치사율은 낮다곤 하지만

무시무시한 전염속도 덕에 

여기저기 울상이네요.

 

 

 

 

 

다시 한번 상기하자면,

 

1. 마스크 필히 착용 ( KF94 기준치 추천)

2. 외출 후 귀가 시 손 씻기 생활화

3. 기침 시 옷소메, 손으로 가리기

 

 

사실 위 3가지만 준수해도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록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이슈로 인해서

졸업식 취소, 입학식 취소는

피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하루빨리 정상화되어

이번 병적인 문제 말고도

다른 불편함과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