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은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과거 리즈 인스타 결혼 고향 학력 화보
배우 박병은 프로필
이름 : 박병은
출생 : 1977년 7월 14일(44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181cm, 70kg, B형, 왼손잡이
가족 : 부모님
학력 :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학사)
데뷔 : 2000년 MBC 드라마 '신 귀공자'
소속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특기 : 낚시
MBTI : ENFP
박병은 배우 데뷔 전
“전혀 아쉽지 않아요. 제가 학창시절에 안양예고를 다녔는데, 거기에서부터 이미 재능 있는 친구들을 많이 봤죠. 그 당시 아이돌 제의도 받았는데 단칼에 거절했어요. 저는 그 때 예술학교에 처음 들어가서 연극을 배우면서 치기어린 마음에 ‘아이돌 안 돼. 나는 예술가야’라는 아집이 있었어요. 중앙대 연극과로 진학한 후에 20살 때도 그런 제의가 있었는데, 뒤도 안 돌아보고 ‘싫어요’ 했어요."
"저는 그게 다행인 거 같아요. 지금 배우라는 직업이 너무 좋고 행복하거든요. 아이돌을 했다면 지금쯤 나는 뭐하고 있을까 싶어요. 저는 제가 배우가 돼서 자랑스럽다고 생각해요. 늦게 뜬 아쉬움이요? 전혀 없어요. 마흔 넘으면서 진짜 좋은 연기가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저에게 생길 주름, 검버섯 그런 게 오히려 매력적인 거 같아요.”
배우 박병은 성격
성격은 긍정적인 편이에요. 어떠한 일이 항상 잘 될 거라는 믿음이 있어요.”라고 조급해하지 않는 성격이 배우 진구와 닮아 있다. “진구가 저와 같은 동네에 살아서 ‘원라인’ 촬영하면서도 저희 집에 자주 왔어요. 처음에 ‘술 한 잔 할까’ 하면서 소주 한 잔 먹고 두런두런 얘기하면서 친해졌어요. 연기 얘기부터 힘들었던 얘기까지 하면서 ‘나도 힘들 때가 있었지만 여기까지 잘 온 거 같다.
배우 박병은 데뷔 후 인지도 상승 계기
데뷔 후 여러 작품에서 조연/단역으로 출연하다가 2015년 영화 암살(2015)에서 전지현의 약혼자인 일본 장교 카와구치 슌스케 역을 맡아 특유의 싸이코같은 행동과 연기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주연은 아니었지만 잠깐 잠깐 등장함에도 관객들에게 충분히 어필된 듯 하다. 이후 대형 소속사인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겼고, 2017년 영화 원라인에서 주연배우로 출연했다.
2018년 안시성에서 양만춘 장군의 휘하 장수 풍 역할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만났다. 18년 추석 시즌에 대흥행한 영화는 없었지만 개중 가장 성공한 영화였기 때문에 인지도를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여담이지만 이 영화를 통해 만난 남자 배우들과 꽤 친해졌는지 영화 개봉 전 나온 여러 예능프로에서 예능감을 다수 발휘했다.
영화 안시성 개봉을 기점으로 끊임없이 작품을 촬영하고 있는데, 2019년 상반기에는 영화 악질경찰,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보이스3, 아스달 연대기 등에 출연하고 있다. 특히 보이스3과 아스달 연대기는 동 시기에 방영중이라 의도치 않게 겹치기 출연 중. 이후로도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 박병은 결혼 여부
박병은은 "결혼 계획은 아직 없다. 비혼주의자는 아니지만 결혼은 둘이 잘 맞아야 하는 거겠구나 싶더라. 물론 결혼은 가정과 가정이 만나는 거지만 우선 둘이 잘 맞아야 결혼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병은은 "저는 결혼을 하면 아내도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성도 사회생활 하며, 자신의 일을 가지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너무 집안일에만 몰두하는 것보다 개인의 삶을 가지는게 좋은 것 같다"라며 "돈을 벌고 안 벌고를 떠나서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게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박병은은 결혼 계획을 묻는 질문에 "결혼 계획은 없다. 제가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다"라며 "제 이름 연관 검색어에 결혼이 뜬다. '박병은 처 김씨'라고 뜬다. 찾아봤더니 조선시대 박병은씨의 아내 김씨가 열녀였다. 그 검색어 때문에 제가 결혼한 줄 아는 사람도 많고, 박병은 결혼 혹은 박병은 이혼이라고 자꾸 뜨더라"라고 털어놨다.
배우 박병은 악역
박병은은 MBC 드라마 '신귀공자'(2000)로 데뷔해 올해로 연기 인생 17년이 된 배우. 긴 무명 시절을 겪으며 독립영화에서 단단하게 성장했다. 오랜 무명 생활을 거쳐 '암살'(2015)을 통해 주목받으며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원라인'(2017)으로 희대의 악역 캐릭터를 완성하기도 했다.
박병은의 긴 무명생활을 떨치게 해줬던 고마운 배역들은 '악역'이었다. 어딘가 '카타르시스'를 주기도 하는 이 배역들 덕분에 박병은은 자금의 위치에도 올라올 수 있었다고. 그는 악역 연기를 통해 '부담감'을 안고 살아갔다지만, 이와 동시에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었다는 말로 그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배우 박병은 출연작
박병은은 2002년 ‘색즉시공’부터 ‘오로라공주’(2005), ‘싸이보그지만 괜찮아’(2006), ‘마린보이’(2008), ‘똥파리’(2008), ‘황해’(2010), ‘범죄와의 전쟁 : 나쁜 놈들 전성시대’(2011), ‘분노의 윤리학’(2012), ‘연애의 온도’(2012), ‘붉은 가족’(2012), ‘몬스터’(2014), ‘우는 남자’(2014) 등을 통해 상업영화, 독립영화 가릴 것 없이 수많은 단역과 조역을 촘촘히 거친 후 ‘악인은 살아 있다’(2014)의 첫 상업영화 주연에서 탄력 받아 천만 영화 ‘암살’(2015)부터 ‘극적인 하룻밤’(2015), ‘남과 여’(2015), ‘사냥’(2016), 그리고 ‘원라인’까지 존재감 확실한 조연 혹은 주연으로 차근차근 근면 성실히도 성장해왔다.
배우 박병은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byung_eun_park/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0) | 2021.09.24 |
---|---|
이솜 나이 프로필 본명 키 인스타 화보 몸매 출연작 과거 (0) | 2021.09.23 |
김홍파 나이 프로필 키 본명 학력 배우 출연작 영화 드라마 (0) | 2021.09.23 |
남다름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화보 멸망 출연작 아역 (0) | 2021.09.23 |
노엘 나이 프로필 본명 집안 국회의원 장제원 인스타 음주운전 (0) | 2021.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