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배우 위하준 프로필

 

이름 : 위하준 (魏化儁 / Wi Ha-Jun)
본명 : 위현이
출생 : 1991년 8월 5일 (30세)
고향 : 전라남도 완도군 소안면
신체 : 180cm | 68kg | B형
가족 : 부모님, 누나
학력 : 
완도고등학교 (졸업)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전공 / 학사)
데뷔 : 2015년 영화 '차이나타운'
소속사 :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배우 데뷔 전

 

중학교 동아리를 댄스부로 들어가 연예인의 꿈을 키우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예고 진학을 원했지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치고 만다. 고등학교 3학년, 상경하여 연기학원에 가고 연극을 보러 다니며 배우라는 꿈에 한 발 더 다가갔다고 한다.
재수를 하여 한 학기만 다니다가 2011년 11월 28일, 공군 병 709기로 입대하여 공군 헌병 기동타격대로 군대 생활을 지냈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배우가 된 계기

 

위하준은 “친구들이랑 댄스 동아리를 만들었다. 무대 위에서 춤추고 다른 사람들에게 박수 받고 사랑 받는데 희열이 있었다. 막연하게 아이돌 그룹도 되고 싶고 유명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연기도 하고 싶었고 TV에 나오고 싶었다. 연예인의 꿈은 중학교 때부터였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늘 마음속에 꿈이 있었지만, 예고 진학은 실패했다. 부모의 반대가 있었기 때문. 하지만 고등학교 3학년 때 “미칠 것 같고, 당장 서울에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위하준은 “부모님께 편지를 썼다. 꿈을 펼치고 싶고, 중학교 때부터 꿈꿔왔고 진심을 알아달라는 편지였다. (부모님이) 제 진심을 알고 부랴부랴 전학 절차를 밟았다. 고등학교 3학년, 5월에 전학했다”고 말했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은 연극영화과에 가기 위해 연기 학원을 찾았다. 하지만 배우가 되고 싶다는 강렬한 열망은 없었다고. 그는 “첫 수업에서 뒤통수를 맞은 느낌이었다. 연기를 쉽게 생각했던 것 같다”며 “연기를 못하니까 질책도 받고 오기도 생겼다. 잘하고 싶어서 열심히 공부했다. 연기를 배우면서 영화도 많이 접하고 연극도 보고 자연스럽게 연기에 집중하게 됐던 것 같다”고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를 털어놨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어떤 배우를 동경하냐는 질문에 연기적인 롤모델로서는 송강호, 표현하는 부분이나 분위기는 김우빈이라고 답했다. 데뷔 초부터 스릴러 영화를 찍고 싶다고 생각해왔는데 2021년 미드나이트를 통해 드디어 이뤘다고 한다. 악역 전문 배우이다. 악역을 맡은 작품이 꽤 있으며, 악역 연기 또한 잘한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배우로서도 인간 위하준으로서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위하준의 롤모델은 배우 정우성. 그는 “배우로 성공해서 부모님께 호강 시켜드리고 싶다. 정우성 선배처럼 유엔 난민을 후원하고 있다. 적은 돈이지만,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면서 살고 싶다. 언젠가 엔터테인먼트 대표도 하고 싶다. 열정이 있고 연기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을 발굴해서 키워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기회만 된다면 다양한 작품을 하고 싶어요. 조금 더 젊을 때 액션도 하고 싶어요. 저도 액션을 꿈꿨고, 어머니도 액션을 추천하세요. 아들이 다칠까봐 반대할 거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은데, 저희 어머니는 ‘넌 딱 액션이다’고 해요. 그래야 사람들에게 각인될 것 같다고요. 배우로서 목표요? 오래 하고 싶어요. 많은 분들에게 ‘위하준이란 배우는 캐릭터에 잘 녹아서 잘 연기한다. 연기만큼은 잘하는구나’라는 말을 듣고 싶죠. 사석에서 봤을 때는 친절하고 따뜻한 인간미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배우 위하준 다이어트

 

위하준은 "'미드나이트' 촬영 전에는 몸 상태가 벌크업이 된 상태였다. 약 76kg 정도 몸무게를 유지했는데 '미드나이트' 촬영을 위해 사전에 10kg 정도 감량을 했다. 여기에 촬영하면서 살이 더 빠져서 최종적으로 13kg 빠진 것 같다"고 밝혔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배우 데뷔

 

'차이나타운'서 엄태구의 아역으로 첫 상업영화에 출연한 위하준은 관계자들 사이 먼저 눈에 띄었다. 당시 소속사가 없었으나 영화 관계자에 의해 소개됐고 현 소속사에 자리잡았다. 연예계 관계자들이라면 위하준의 현 소속사를 잘 안다. 손예진·이민정·문채원이 소속된 곳으로 과거에도 여럿 여배우들이 있었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배우 위하준 근황 오징어게임

 

위하준은 "사라진 형의 행방을 찾기 위해 잠입해서 준호의 시점으로 관객에게 보여주는 관찰자 역할이다. 숨겨진 비밀에 다가서는 인물이다"라며 자신의 캐릭터를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위하준 프로필 나이 본명 키 인스타 화보 출연작 과거 복근 오징어게임

 

배우 위하준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wi__wi__wi/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