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연 가수 프로필 나이 노래 보이스퀸 불후의명곡 이혼 전남편 과거
정수연 프로필
이름 : 정수연
출생 : 1985년 4월 14일 (37세)
고향 : 서울특별시
경력 : 제15기 KBS어린이합창단
학력 :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데뷔 : 2010년 싱글 앨범 '죽도록 미워'
소속사 : 로이엔터테인먼트
정수연 보이스퀸
'초대 보이스퀸' 정수연(35)은 '보이스퀸' 전후로 인생이 달라졌다고 했다. "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종 우승자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눈물을 쏟으며 이렇게 우승 소감을 말한 정수연은 요즘 하루하루가 행복하단다.
정수연은 인터뷰 내내 '보이스퀸'을 기획, 연출한 박태호 MBN 제작본부장에 대해 "두 번째 친정 아버지"라고 표현할 정도로 프로그램에 대해 애정과 고마움을 드러냈다.
정수연은 연애 3개월 만에 아이가 생겨 갑자기 결혼했고, 출산 후 100일도 되지 않아 별거 끝에 이혼했다. 이후 아들을 키우며 열심히 살았다는 정수연은 "'보이스퀸'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어땠을지 상상하기 싫을 정도다. 이혼하고 혼자 아이를 키우다보니 다람쥐 쳇바퀴 돌듯 일을 계속해야 했다. 내가 책임져야 하니까. 난 아이에게 아빠 역할도 해줘야 했으니까"라며 지난 시간을 덤덤하게 돌아봤다.
정수연은 가수의 꿈을 키웠으나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경제활동을 멈추고 꿈을 위해 어떤 도전을 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었다"며 "인생을 포기할만큼 많은 나이도 아니고 아직 젊은데 평생 아이 뒷바라지를 하면서 살겠구나 생각했다"고 오디션 전을 떠올렸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치 않던 그에게 '보이스퀸'은 새 인생을 선물했다. 오디션 우승 후 그의 삶은 180도 바뀌었다. 정수연은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하는데 돈까지 벌 수 있다. 너무 행복하다. 직장에 다니는 친구들은 출근과 동시에 퇴근하고 싶다는데, 저는 무대에서 노래를 하는 것이 너무 하고 싶었던 일이라 일하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활짝 웃었다.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퀸에 출연했다. 육아와 생계를 위해 노래를 포기하고 지내다시피 했는데 다시 살아있음을 느껴보고 싶어 출전했다고 밝혔다. 1라운드 본선에 이은미의 녹턴을 불렀다. 가수 김경호와 작곡가 윤일상 앞에서 극찬을 받고 당당히 진출했다.
저는 방송을 통해 ‘싱글맘’이라는 사실을 밝혔잖아요. 처음에 주변에서 아이 걱정을 많이 했어요. 아빠 없는 아이인 게 밝혀지면, 아이가 손가락질 당하지 않겠냐고 하더라고요. 주변에서는 아들 때문에 고민해보라는 말을 많이 했었죠. 그런데 다르게 생각해보면, 방송을 통해 잘 되면 행사라도 하나 더 할 수 있잖아요. 돈을 더 벌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도전하게 됐어요. 물론 저의 꿈을 실현하고 싶기도 했고요. 이후에 있을 일들은 제가 하고 난 후의 문제라 생각했어요.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아서 이 악물고 시작했어요.
정수연 보이스퀸 출연 후
주변에서 엄청 연락 오기 시작했어요. 평소에 자주 연락하던 사람들은 제가 바쁠까 봐 배려를 해줘요. 설날 때도 바쁠까 봐 전화 대신 카톡으로 안부 인사한다고 연락을 주고요. 오히려 평소에 연락 잘 안 하던, 결혼할 때도 연락이 없었던 사람이 새벽에 술 마시고 전화가 와서 저와의 친분을 과시하려는 경우가 있었죠. 행복한 일인 것 같으면서도 좀 그랬어요. 그 외에는 다들 너무 잘 됐다고 축하해줬어요. 어머니 집 주변에서는 현수막을 걸면서 축하해주셨어요.
정수연 불후의명곡
주현미의 '비 내리는 영동교'를 선곡한 정수연은 "주 종목이 그쪽이 아니라 조금 염려가 많이 되긴 했는데 저의 스타일대로 멋지게 편곡해서 정수연만의 색깔로 주현미 선생님의 노래를 멋지게 전해드릴까 한다"고 말했다.
무대에 오른 정수연은 "선생님 앞에서 이렇게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돼서 정말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제가 평범한 엄마로 살면서 이 무대에 서기까지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다. 꿈만 같은 오늘인데 이 무대에서 최선을 다해서 멋진 노래 전해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무대 결과 정수연은 '이태원 연가'를 부른 조명섭과 함께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정수연 싱글맘 아들 재혼
정수연은 "다시 가정을 이뤄야겠다는 목표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동안은 아이에게 모든 포커스가 맞춰지다보니 사실 '사랑'을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면서 "'우다사'는 치유받는 프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함을 느꼈고, 더욱 당당하게 살 수 있는 에너지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싱글맘’ 정수연(35)이 새로운 사랑을 찾았다. 올 봄 5세 연상 일반인 남자친구와 극비리에 재혼, 현재 임신 12주를 맞았다.
정수연은 2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와 전화 통화에서 “결혼식은 올리지 않고 3월 중순 혼인신고만 하고 합쳤다.5세 연상의 일반인이고 그쪽도 재혼(무자녀)이다”며 “제 아들 하진이가 오작교가 되어준 거나 다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스파크가 튀었던 첫만남부터 결혼에 골인하게 된 스토리도 들려줬다. “제가 남사친들이 좀 있는데 아들이 유독 이 사람만(지금의 남편) 보면 신기하고 소름 끼치도록 ‘삼촌이 우리 아빠해주면 안돼?’ 했다. 대신 프로포즈를 한 것이다. 재혼 생각이 크게 없었다가 남자친구 역시 데이트를 하면 늘 둘이 아닌 셋을 머릿 속에 그리더라. 그런 점들이 너무 든든했고 고마웠다”고 했다.
이어 연인 사이로 발전한 계기에 대해 “첫만남부터 서로 호감은 있었지만, 누구도 다가서질 못했다”며 “속으론 ‘이 남자가 아이 아빠가 되어줬으면’ ‘이 남자가 내 남편이었으면’ 했던 사람이었다”며 “답답해서 제가 먼저 고백을 했다. 그랬더니 ‘네 앞길을 막는 것 같아 얘길 못했다’며 먼저 ‘얘기 안해줬으면 우린 그냥 평생 친구로 지냈을 것’이라더라”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정수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diva_rhea0414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요미 가수 프로필 나이 키 노래 국적 본명 남편 결혼 초혼 (0) | 2022.11.03 |
---|---|
김혜연 가수 프로필 나이 키 리즈 남편 결혼 뇌종양 자녀 과거 근황 (0) | 2022.11.03 |
이유리 다리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남편 조계현 리즈 만두 레전드 (0) | 2022.11.03 |
장기용 배우 프로필 송혜교 논란 집안 군대 열애 나이 키 드라마 과거 (0) | 2022.11.03 |
박유천 프로필 사건 리즈 재산 황하나 결혼 이혼 변기 집안 미국 과거 (0) | 2022.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