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본명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프로필

 

본명 : 강수혜
출생 : 1979년 1월 3일
고향 : 부산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부산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경력 : 극단 수레무대 (2007~2009)
데뷔 : 2007년 연극 '꼬메디아'
소속사 :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가 된 계기

강말금은 “진짜 우울한 직장인이었다. 국문과를 다니다 대학동아리에서 연극을 했다. 배우가 되고 싶은데, 감히 사람들에게 말도 못 하는 소심한 사람이었다. 너무 평범한 내가 배우가 되고 싶다는 말을 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교 4학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했다." 라고 말했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일할 수밖에 없었다. 잘 준비했으면 모르겠는데, 급한대로 그냥 다 넣었다. 그러다가 한 물류회사에 들어갔는데, 나의 장점이 발휘될 수 없는 곳이었다. 거기는 순발력이 있어야 하고 잘 조율해야 하는데, 저는 말보단 글이 익숙한 사람이었다. 처음엔 3년만 다니다가 연기한다는 마음으로 꾸역꾸역 일했다”고 고백했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은 “그때는 남 탓만 하고 있었다. 참 못난 사람으로 살았다. 우울했다. 몇 년을 일하다가 어느 날은 직장 상사에게 술 먹으면서 일하는 게 너무 괴로운데, 그만둘 용기는 없다는 무책임한 말을 할을 하기도 했다. 그런데 그분이 감사하게도 서울에 자리가 생겼다고 추천해주시더라. 그렇게 서울로 오게 됐고 정신을 차렸다”고 털어놨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독립해서 서울서 일하다가 서른이 다가오니까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서른이라는 나이가 유학을 갈 수도 있고, 결혼을 결심할 수 있는 나이라는 생각을 하니까 용기가 났어요. 사실 씩씩한 용기는 아니었죠. 집에서 혼자 우는 날도 많았고, 가다가 돌아서기도 하고 도대체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열등감에 빠져있고 우유부단한 7년을 보내면서 늦은 나이에 시작하게 된 거죠.”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데뷔

강말금은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부산대학교 국어국문학을 졸업했다. 졸업 후 4년간 무역회사에서 근무하다가 2007년 대학로 연극판을 거쳐 2010년 충무로에 데뷔했다. 정동진독립영화제에서 《자유연기》를 본 김초희 감독이 직접 연락해 《찬실이는 복도 많지》 출연을 제안했다. 마트 시식 코너에서 일하며 연극 무대와 단편 영화를 오가던 중 마흔에 처음으로 장편영화 주인공이 되었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인지도 상승 계기

강말금은 2020년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자신의 이름을 크게 알리게 되었고, 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들꽃영화상, 부일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2021년에는 한국 영화계의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배우 200인을 세계 영화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인 Korean Actors 200 - The Actor is Present의 100 Female Actors에 선정되었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출연작 드라마 영화

영화

2023 교섭 김은희 임순례 특별출연
2022

탄생 김 데레사
파로호 혜수
2020

더 씨엠알
애비규환 호훈의 어머니 최하나
욕창 간호사 심혜정
찬실이는 복도 많지 찬실 김초희
2019

니나 내나 담임선생님 이동은
우상 명회의 아내 이수진
2018 자유연기 지연
2017

반드시 잡는다 돌보미 2 김홍선
백일몽
2016 새벽은 짧다 이 부장
2011 끝에서부터
2010 용태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드라마

2018 MBC 붉은 달 푸른 해 시완의 어머니
2019

JTBC 아름다운 세상 은경선
JTBC 리갈 하이
2020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일의 기쁨과 슬픔 이지혜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김현미
JTBC 안녕 드라큘라
MBC every1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황가을
2021

MBC 옷소매 붉은 끝동 혜빈 홍씨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강은지
KBS2 대박부동산 주화정
tvN 마우스 정바름의 이모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송원경 박사
2022

JTBC 서른, 아홉 차미현
tvN 군검사 도베르만 도수경
미씽 : 그들이 있었다 2 김현미 12회 특별 출연
2023

JTBC 신성한, 이혼 김소연 12부작
나쁜 엄마 정씨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은 드라마에도 꾸준히 출연했고 특히 2021년 MBC에서 방영된 옷소매 붉은 끝동에선 혜빈 홍씨 역으로 주목받았다. 좋은 배우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배역의 폭이 넓어서 배우 이름을 모르고 보면 같은 배우인지 구분이 안되는 역할들이 많다. 다만 현재까지 제대로 악역으로 출연한 적은 없다. 스펀지 2.0에서도 단역으로 자주 얼굴을 비쳤다. 매우 젊을 적의 리즈 시절을 확인 할 수 있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본명

말금이라는 예명의 유래는 국문과 재학 당시에 학과에서 시를 제일 잘 쓰던 친구가 필명으로 쓰던 이름이었는데 당시 배우의 예명으로 고민하던 시기에 촌스러운 이름을 쓰면 뜨지 않을까 생각하여 단돈 500원을 주고 샀다고 밝혔다. 이름에 받침이 모두 있어서 포스터에 이름이 적혔을 때 꽉 차게 느껴졌으면 했고 본명보다 강한 느낌의 이름을 갖고 싶었다고 한다.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강말금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드라마 영화 인스타 과거 직장인 본명

 

강말금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kangmalgeum/

 

 

 

이주빈 나이 프로필 키 다리 화보 인스타 멜로가체질 레전드 과거

이주빈 나이 프로필 키 다리 화보 인스타 멜로가체질 레전드 과거 출연작 이주빈은 최근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을 통하여 한국에서도 무척 인기가 많아졌지만 일본과 아르헨티

hobbymooong.tistory.com

 

이지혜 나이 프로필 키 샵 결혼 남편 인스타 화보 노래 과거 리즈

이지혜 나이 프로필 키 샵 결혼 남편 인스타 화보 노래 과거 리즈 이지혜는 결혼 후 유재석과 같은 아파트 바로 옆동에 산다고 한다. 유재석의 아내 나경은과 아기들이 나이가 가까워서 친해졌

hobbymooong.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