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와 출시예정일 정리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와 출시예정일에 대해 다뤄봅니다.

 

앞서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SUV인 GV80이 출시되었죠.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터라 정확한 평가는 내리기 어렵지만 현재까지는 순항중인걸로 보입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오너들도 많아지고 좁혀지는 의견들이 축적이 되겠죠? 그에 따라서 다음 차 후보지로 넣을지 고려중입니다.

 

요즘 현대, 기아차가 신차뽑기에 혈안이 되어있는 것 마냥 새로운 차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아직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는 녀석이 있습니다. 바로 제네시스 G80. 국내 오너들도 상당히 많이 있고, 외제차 대신 제네시스 G80을 타는 오너도 있을만큼 매니아 층이 두터운 편입니다.

 

시기 상으로 보나 스파이샷이 공개된 걸로 보나 제네시스 G80도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될 때가 되었는데요. 과연 제네시스의 인기 모델중 하나인 G80 풀체인지 모델은 언제 나오는 걸까요?

 

 

 

 

 

 

이미 2018년부터 돌아다니던 스파이샷
  : 니놈이 나올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제네시스 G80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이미 2018년에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독일에서 위장막을 쓴 차량의 모습이 발견되었는데 이를 보고 G80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의견이 많았지요. 보통 위장막을 두른 차량은 완막 상태에서 점점 베일을 벗는데요, 흔히 마케팅의 목적으로 일부러 유출을 시키기도 합니다. 자동차 업계의 노이즈 마케팅이랄까요.

 

그 뒤로 출시일이 한번 공개되기는 했었으나 지키지 못한 채 GV80이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계획된 것은 2019년 9월즈음으로 하반기로 예상되었으나, 당시 현대 제네시스는 SUV에 좀 더 힘을 주고자 GV80을 먼저 출시하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곤 올해 출시가 되어버렸죠.

 

 

 

 

 

 

그렇다면 G80 풀체인지 출시는 언제?
  : 갑자기 덮친 악재 코로나19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앞서 GV80을 먼저 출시함으로써 G80은 자연스럽게 뒤로 밀리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 때 코로나19가 터지게 됩니다. 미뤄진 출시일은 2020년 2월로 점쳐졌으나 신규 파워트레인 안정화와 배출가스 등의 인증 지연, GV80 계약 폭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중국산 부품 수급 등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앞서 예정된 일자보다 좀 더 늦춰질 수 있다며 이는 2분기, 더 나아가 하반기가 될 것으로 보이고 있죠.

 

최근까지도 제조공장이 중국산 부품 수급 문제로 멈춰있는 상태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처음 G90이 출시되었을 때 디자인을 보고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한번도 보지 못했던 형태의 디자인이었기 때문이죠. 처음 보는 쿼드 헤드램프에 오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램프는 구형 각 그랜져가 생각나는듯한 디자인이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역시 현대, 기아차는 자주 보면 괜찮듯 G90의 디자인이 그럴게 거부감이 들진 않더라구요.

 

하여 풀체인지되는 제네시스 G80 또한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 가능성이 많아보이는데요. 이는 GV80이 먼저 증명을 해주었죠. 유출된 스파이샷도 그렇고 예상도도 그렇고 기존의 쿼드램프, 오각형 그릴은 패밀리룩으로 승계할 듯 합니다.

 

게다가 G80의 경우 현대 제네시스에겐 상당히 중요한 모델이며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G80은 벤츠의 E클래스, BMW의 5시리즈 같이 E 세그먼트로 분류되는데, 이 라인업의 성공 없이는 럭셔리 브랜드로의 완전한 진입이 어렵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즉 G80 풀체인지 모델의 완성도에 제네시스의 성공이 달려 있는 셈인거죠.

 

 

 

 

 

 

2020년 하반기에는 볼 수 있는건지?
  : 현재까지 명확하게 공개된 출시일은 없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는 올해 2020년 하반기 즈음에 기대를 걸어보는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왜냐하면 현재 출시일을 앞당길 이유나 여유가 되지 않아보이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울산 공장이 재가동된 만큼 안정화가 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듯 보이니 말이죠.

 

게다가 i3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가 확정이 된 상태이며, 더불어 올해 3월쯤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아반떼하면 현대자동차에게 상당히 의미가 있는 모델이며 라인업이기 때문에 굳이 판매량을 놓고 서로 경쟁하게 만들진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베뉴출시 때 다른 라인업 출시를 미룬바 있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더불어 현재 GV80이 출시되어 엄청난 인기속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인만큼 당분간 제네시스는 GV80에 집중하고 하반기에 그 여새를 몰아 G80으로 마무리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현대 제네시스 입장에선 꽤나 중요한 라인업인 G80. 2015년 이후 첫 풀체인지를 맞았는데요, 최근 수입차 브랜드도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모델을 내놓고 있는 이상, 그들은 더이상 시기를 늦춰서는 안될 겁니다. 국내 시장을 노리는 수입차 브랜드들 또한 앞서 그랜져를 의식했듯 분명히 G80을 의식하여 프로모션을 단행할 것이기 때문이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은 없어야 될 것 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