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는 2004년에 '조하나춤자국'이라는 무용팀을 결성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조하나 프로필

 

출생 : 1972년 3월 20일 (50세)
고향 : 전라남도 진도군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0cm
가족 : 2남 2녀 중 셋째
학력 : 
숙명여자대학교 (무용 /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무용 /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 박사)
데뷔 : 
1990년 연극 데뷔
1991년 KBS 14기 공채탤런트
소속 :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무용예술학과 겸임교수
경력 : 중요 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배우 데뷔

조하나는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했다. 1972년생인 조하나는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미아리 일번지’ ‘전원일기’ ‘딸부잣집’ ‘세친구’ 등에 출연하며 활동으며 1997년 방송된 MBC ‘전원일기’에서는 김금동의 아내로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조하나는 공채 탤런트가 되기 전인 1990년에 연극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었다고 알려져 있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배우 조하나의 동기인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는 이병헌, 김정난, 손현주, 김호진, 노현희, 배도환, 김정균 등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조하나는 KBS 동기들 사이에서 ‘장만옥’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외모를 자랑했던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전원일기

조하나는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극중 김금동(임호 분)의 아내 이남영 역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2002년 종영한 ‘전원일기’를 끝으로 배우 활동을 중단했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배우 관둔 이유

조하나는 '전원일기'를 끝으로 배우 생활을 중단하고 대학에서 한국 무용을 가르치고 있다. 조하나는 "'전원일기'를 마지막으로 연기자를 그만뒀다. 완전히 무용 쪽 생활하느라 연예계 활동을 안 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조하나는 연기 대신 무용에 몰두했고, 2004년 ‘조하나 춤자국’이라는 팀을 결성하는 등 무용가로 활동했다. 또 그는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이기도 하며, 서울종합예술대학 등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는 지난 2008년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초등학교 시절 무용을 처음 시작하던 그때부터 ‘나는 끝까지 무용을 해야지’란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다. 우연히 방송과 연이 닿아 연기도 했지만 결국엔 이것도 저곳도 안되겠더라”며 “그래서 용기를 내고 무용으로 돌아섰다. 연기와 무용을 둘 다 할 수 있는 뮤지컬 쪽도 있지만 제가 정말 가고 싶은 건 순수무용의 길이다”라며 무용을 택한 이유를 밝혔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는 “우연히 한 공연을 봤는데 꼭 무용만을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무용가의 길로 다시 돌아오려 하자 연기자로서의 이미지가 생각보다 너무 커져버린 거다”라며 이후 TV 출연을 자제하고 무용에 매진했다고 전했다. 그는 “연기자가 아닌 무용가로 기억되고 싶다”며 “그래서 더욱 열심히 연습했다”라고 말했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전원일기’ 이후 약 17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조하나는 ‘불타는 청춘’에서도 “(방송 활동을 할 때에도) 학생들을 가르치긴 했는데, 연기와 무용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시기가 오더라”며 “그때가 ‘전원일기’ 끝나는 시점이랑 비슷했다. 그래서 ‘전원일기’를 끝으로 무용에 매진해야겠다 생각했다”고 밝혔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 출신으로도 국악예술고등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서 교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조하나는 국가무형문화제 제 27호 승무의 이수자이기도 하다. 현재 그는 2004년 결성한 ‘조하나 춤자국’이란 팀의 무용가로 활동하는 중이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출연작 드라마 영화

  • 맥랑시대 2기
  • 1997년 미아리 일번지
  • 전원일기
  • MBC 베스트극장 - 고슴도치
  • 일월
  • 신 손자병법
  • 딸부잣집
  • 사춘기
  • 첫사랑
  • 세 친구
  • 아줌마 - 서현우 역
  • KBS 드라마시티
  • MBC 실화극장 죄와벌 - 44회 변호사 역
  • 2009년 낯선 곳 낯선 시간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골때리는그녀들 하차

조하나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불나방 멤버로 활약했다. 그러나 “부상때문에 더 하면 안 될것 같더라. 나이 들어서 더 못움직일 것 같았다. 너무 아쉽다. 이어 “관절을 보호해야할것 같다. 많이 아팠다. 1년동안 아프면서 참고 했다. 이제는 통증이 다른데까지 번지더라. 계속 다른데가 다치고, 부상이 무릎에서 시작해서 발목, 고관절로 번지더라. 더하면 나이가 들어서 큰일나겠다 싶어서 쉬면서 몸관리 하는게 맞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조하나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불청 전원일기 인스타 무용 과거 리즈

 

조하나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hanacho0320/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