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미스터트롯 이찬원 프로필, 과거

 

안녕하세요. 오늘 미스터트롯, 대망의 결승이자 마지막 방송날인데요. 최후의 7인으로 남은 이찬원 프로필을 안 살펴볼수 없겠죠?

이찬원은 1996년 11월 1일생으로 대구 달서구에서 태어났으며, 만 나이로 23세, 올해 25세입니다. 키는 176cm로 62kg체중이라 알려져있죠.

 

 

 

 

 

이찬원은 별명이 재밌는 편인데, 찬또, 찬또배기, 갓또배기, 원하트 찬원님, 황금목소리, 찬또위키, 멜팅찬원, 솟대요정, 청국장보이스, 찬국장, 유교보이등 재밌는 별명이 수두룩 합니다.

이찬원은 어릴 적부터 전국노래자랑, 스타킹 등의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대표적인 팬카페로 다음 공식 팬카페인 원하트와 네이버에는 찬원마을이있습니다.

 

이찬원은 어릴때 비해 얼굴의 무변화와 체형의 변화가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요. 어릴 때 웃는 얼굴이 이미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08년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을 보면 성인인 지금의 얼굴과 차이가 없는 점을 알수 있는데요. 어릴 때도 말랐지만 고등학생 2학년 때에는 안경을 쓴 것까지 겹쳐서 비실비실해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마른 탓에 다리가 너무나 길어보여 나무젓가락처럼 몸이 초라해 보일 정도였는데, 최우수상을 수상한 2019년 전국노래자랑경북 상주편을 보면 체형의 밸런스가 잡힌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별명으로는 청국장, 진또배기, 찬또배기, 갓또배기 등이 있는데, 이러한 별명이 붙은 이유는 이번 미스터트롯 예선에서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예선전 때 <진또배기>라는 노래를 너무나 감칠맛나고 진국이라 불릴만큼 구수한 창법으로 노래를 불러 무대를 뒤집었기 때문이라고 전해집니다. 상징이 되는 노래가 되어버렸군요.

 

 

 

 

 

이찬원은 게다가 미스터트롯에서 최단시간 예선 올하트와 더불어, 5주차 모바일 인기투표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을 만큼 돌풍의 주역이었다죠. 어린 나이에 대단합니다.

이찬원의 꺾기와 구수함은 기성 세대들의 전유물이었던 트로트를 생각해봤을 때 너무나 이질감드는 나이인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집에서 트로트가 좋고 노래가 좋아 내지르다 보니 2년 쯤 지나자 저절로 소리가 구수하게 꺾였다는 후문입니다. 어릴때부터 신동기질이 있던 이찬원. 오늘 미스터트롯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