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이석훈 프로필, 아내

 

 

이석훈 프로필, 아내

 

안녕하세요. 14일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발라드 가수 신승훈이 전설로 출연하는데요. 이석훈이 출연해 신승훈 곡을 재해석할 예정이라고합니다. 이석훈 프로필을 한번 살펴볼까요.

이석훈은 1984년 2월 21일생으로 경북 포항 출신입니다. 만나이 36세, 올해 나이 37세인 이석훈은 동아방송대 출신으로 경희대 대학원을 나온 것으로 알려져있죠.

 

초기에 그의 목소리가 SG워너비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으나 빼어난 외모는 덤으로, 중저음의 목소리와 올바른 발성으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노래하는 가수이며, 이내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SG워너비에 소속되기 전 노래들을 들어보면 지금과 창법이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집중해서 듣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노래로 생각될 정도라, 현재의 창법이 놀라울 정도로 세련되어진 걸 알 수 있다고 합니다.

 

SG워너비로 데뷔를 하고나서도 노래 실력이 멈추지 않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이건 팬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했다고 볼 수 있네요.

 

이석훈은 SG워너비 5집부터 합류했는데, 전 멤버 채동하의 색이 워낙 짙게 베어있고, 이뤄놓은 것이 많았기에 합류 초반 안티들의 공격을 무지하게 받아 마음 고생이 심했다고 합니다.

 

 

 

 

이석훈은 2017년부턴 발성법이 많이 바뀌어 목소리가 상당히 가벼워지고 한층 톤이 높아졌으며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게 곡을 부르는 등 창법의 변화를 주게 되는데요.

 

이 시점을 기점으로 예전 이석훈 소리를 좋아하는 팬들과 현재 소리를 좋아하는 팬들로 서로 호불호가 갈릴 정도로 극한 변화를 보여주기도 하죠.

 

이석훈은 2014년 10월 21일 전역 후 얼마 되지 않아 2015년 1월, 방송에서 만난 발레리나 최선아하고 결혼한다는 소식을 밝히기도했었는데요.

 

결혼식 날짜는 2016년 1월 17일로 결정하여, 이 사실을 직접 팬카페에 손편지로 남기는 정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로써 SG워너비 멤버 중 가장 먼저 유부남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죠. 

 

 

 

 

최선아와는 군생활을 하는 도중에도 만남을 이어갔던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당시 이석훈의 어머니가 편찮았을때에도 옆에서 간호를 하는 등 보다 빨리 내조를 시작했다고 알려지지요.

 

이석훈은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한 바 있으며,  똑 부러지는 트레이닝과 착한 이미지로 밀고 나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는 다르게 연습생들에 대한 사이다 지적으로 의도치 않게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석훈은 2011년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뒤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 무대를 가질 정도로 애착을 갖고 있는 듯한 자주 모습을 비추었는데요. 결과는 생각보다 좋지는 않았지요.

 

하지만 복면가왕에서는 달랐는데요. '나의 살던 고향은 만화방, 만찢남'이란 별명으로 등장하여 111대부터 116대까지 복면가왕으로 군림하며 위용을 떨칩니다.

 

테이와 민경훈과도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V.O.S의 김경록, 슈퍼주니어의 이특과도 친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는 뮤지컬을 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이석훈. 불후의 명곡에서 신승훈의 노래를 자신만의 색깔을 입혀 어떻게 표현해낼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도 자주 들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