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성유빈 프로필

 

성유빈 프로필

 

안녕하세요. 최근 미우새에 이태성이 나오면서 그의 동생 가수 성유빈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한 때 락커로 가수활동을 활발히 했던 그가 다시보여 반갑기도 했습니다. 성유빈 프로필은 어떨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 이태성이 출연해 가족에 대한 언급하면서 성유빈이 다시금 조명받게 되었는데요. 싱글대디의 삶을 고백하며 가족을 소개한 자리였었죠.

 

이날 이태성은 친동생이 가수 성유빈이라고 밝히며 현재 성유빈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하며 “동생과 크게 싸우지는 않는데 보통 집안일 때문에 싸운다. 집안일을 동생이 잘 안 한다. 내가 다한다. 동생은 아무것도 안 한다. 그냥 놔둬봤는데 안 하더라. 못 참아서 내가 한다”고 털어놔 MC와 모벤져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성유빈의 본명은 이성익으로 1987년 8월 31일생이며, 만 나이 32세,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2007년 데뷔한 성유빈은 MBC 쇼바이벌에 출연했었는데요.

 

 

 

 

당시 샤우팅 창법으로 관심을 얻으며, 1집 타이틀인 눈을 감아도는 본인이 17세에 작곡했다고 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180cm, 65kg의 혈액형은 AB형으로 알려진 성유빈은 극동대를 나와 당시 신인가수 육성 프로그램 MBC ‘쇼바이벌’에 출연하여 강력한 우승후보 V.O.S를 꺾은 신인으로, 폭발적인 샤우팅 창법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번에 사로잡았던 루키였습니다.

 

이날 동생 성유빈의 무대를 지켜본 이태성은 “항상 방에서 음악 작업을 하던 동생 때문에 두 번이나 이사를 다녀야했다”고 회고하며 “이제는 많은 관객들 앞에서 노래할 수 있게 돼 무척 자랑스럽다”고 흐뭇한 마음을 전하기도 해 돈독한 형제애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12년 그룹 BOB4로 활동하기도 했던 성유빈은 이후 솔로로 전향하여 활동하다가 어느샌가부터 모습이 보이지 않았는데요. 그동안 활발한 연예인 야구는 물론 개인 레슨위주로 활동해왔던걸로 알려집니다.

 

2017년에는 tvN ‘수상한 가수’에 ‘날개’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해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당시 성유빈은 “친형이 배우 이태형”이라 소개하기도 하고, “제 복제 가수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드라마 촬영 중이라 무산됐다”라고 밝혀 주변 패널들의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었습니다.

 

 

 

 

2018년에는 뮤지컬 공개 캐스팅 오디션 프로그램인 MBC 에브리원 '캐스팅 콜'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대중을 사로잡기도 했던 그는 현재까지도 꾸준히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태성이 작사 작곡한 노래 ‘remeber me’를 부르기도 했던 성유빈은 어릴 적 야구선수가 되고 싶었으나 어쩔 수 없이 꿈을 접어야 했다고 하는데요. '가수' 라는 전혀 다른 직종을 선택했지만 '사회인 야구' 를 통해 꿈을 이뤘고 성유빈 씨는 연예인 야구단 '폴라베어스' 소속이기도 합니다. 인스타에 보면 투구폼에 예사롭지 않죠.

 

예명으로 활동한 성유빈 때문에 이태성과 친형제 사이인지 모르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성유빈은 앨범 작업중임을 SNS에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번 기회로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그리드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숙 이두희 프로필  (1) 2020.03.23
하도권 프로필 여민정  (0) 2020.03.23
도경완 프로필, 장윤정  (0) 2020.03.22
박미선 프로필, 과거  (0) 2020.03.22
이일화 프로필, 반전 몸매  (0) 2020.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