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하도권 프로필 여민정

 

하도권 프로필 여민정

 

안녕하세요. 최근 해피투게더4에 모습을 보이며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하도권 배우가 동상이몽에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인데요. 아내 여민정 성우와 결혼한 하도권 프로필은 어떨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하도권의 본명은 김용구. 1977년 3월 3일생인 그는 만 나이 43세, 올해 나이 44세로 성우 여민정과 결혼하여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 여민정이 더 연상이라고 하죠. 놀라운 건 서울대 성악과를 나온 그는 2004년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통해 처음 배우 활동을 하게 됩니다.

 

97학번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인 하도권은 드라마 스토브리그 마지막회에 "넌 야구 그만두면 성악해도 되겠다" 라는 배우 개그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그는 좋은 체격과 성악과 출신다운 위엄있는 발성을 지녀 뮤지컬에서도 잔뼈가 굵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로 데뷔 후 2016년 영화와 드라마로 무대를 옮겨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하도권은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 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으로 처음 대중앞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는데요. 

 

 

 

 

183cm, 82kg의 좋은 체격조건 때문인지 지금까지 출연한 작품들에서 스포츠 선수 역을 주로 맡기도 하였습니다. 황후의 품격에선 죽여도 죽지않는 추기정 경호대장역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를 하였고, 본인의 인생작이 된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선 강두기역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본인의 예명을 설명하면서 그는 이를 도(到), 권세 권(權)을 사용하여 자신이 이끌어 나가는 삶을 위한 힘을 갖고싶다는 마음을 담았으며, 성씨인 '하' 는 자신의 롤모델인 스페인 출신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에게서 따온 것이라고 하죠.

 

실제로 야구팬인 하도권은 키움 히어로즈의 팬이라고 하는데요. 2020시즌 고척 스카이돔에서 본인의 시구도 확정되었다고 하죠. 

 

23일(월) 밤 11시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 스페셜 MC로 출연하는 하도권은 그동안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결혼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결혼 17년 차를 맞은 하도권은 두 살 연상의 아내 여민정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과 딸을 두고 있죠.

 

 

 

 

성우 여민정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의 짱아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을 펼친 유명 성우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도권은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 러브스토리도 밝힌다고 합니다.

 

당시 하도권은 성악할 때라 몸무게도 한 100kg 정도 됐고, 파마머리에 수염까지 길러 거의 예수님 포스를 풍겼다는데요. 와이프 여민정은 저 사람만 잘 피해 다니면 괜찮겠다라고 생각했다고 하며, 경계 대상이었음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또한 하도권은 앞서 해피투게더4에도 출연해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첫 예능이었던 그는 강두기 의상을 그대로 입고 녹화장에 나타나 “해피투게더 내가 왔다”라고 소리쳐 존재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당시 펭수를 통해 무표정 연기를 배웠다며, 강두기 표정을 보고 희로애락 맞추기를 도전하기도 했었죠.

 

드라마, 예능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이며 신선함을 안겨준 배우 하도권이었는데요. 곧 방영될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도 모습을 보인다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일용 프로필, 프로파일러  (0) 2020.03.23
지숙 이두희 프로필  (1) 2020.03.23
성유빈 프로필  (0) 2020.03.23
도경완 프로필, 장윤정  (0) 2020.03.22
박미선 프로필, 과거  (0) 2020.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