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 줄거리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쿠키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감독 : 페이턴 리드
제작 : 케빈 파이기, 스티븐 브로사드
각본 : 
폴 러드, 크리스 매케나, 에릭 소머즈,
가브리엘 페라리, 앤드루 바럴
출연 : 
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마이클 더글라스
미셸 파이퍼, 마이클 페냐 외
촬영 : 단테 스피노티
음악 : 크리스토퍼 벡
장르 : 슈퍼히어로, SF, 코미디

상영 시간 : 118분
제작비 : 1억 6,2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 $216,648,740 (최종)
월드 박스오피스 : $622,604,622 (최종)
대한민국 총 관객수 : 5,447,981명 (최종)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는...

 

앤트맨 실사영화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의 8번째 작품입니다. 영화 자체는 인피니티 워 다음에 개봉했지만, 시간대는 시빌 워 이후가 되었으며, 이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봤을 때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제작비가 1억 6200만 달러로, 마케팅비를 포함한 실제 손익분기점은 3억 4000만 달러로 발표되었는데, 전작의 흥행은 넘어섰으며, 9월 5일 자로 6억 달러를 달성합니다. 당시 논란이 되었던 사실이 있었는데, 앞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번역가 논란으로 한 차례 홍역을 치룬 디즈니는 박지훈 번역가가 번역을 맡지 않았다고 재차 밝히기도 했죠. 다행히 결정적인 오역은 없었습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는 옛날 행크와 재닛, 그리고 어린 호프를 비추며 시작한다. 1대 앤트맨과 와스프인 둘은 소련 미사일을 해체하는 임무를 맡게 되는데 미사일이 너무 두꺼워 누군가는 원자보다 작아져 미사일을 해체시켜야 했다. 본래 행크가 하려 했으나 행크의 조절기는 고장이었고 결국 재닛이 원자보다 작아져 미사일의 기능을 정지시키지만, 그 와중에 조절기를 망가뜨려 재닛은 양자영역에 갇히게 된다. 현재 행크와 젊은 호프가 연구실에서 30년 후, 양자영역에 빠진 2대 앤트맨 스콧 랭이 현실로 돌아온 것을 보고 재닛을 다시 데려오기 위해 양자터널 연구를 시작한다. 스콧 랭은 시빌 워 사건으로 2년 가택연금, 3년 보호관찰 신세이다. 일주일에 한 번 만나는데 나갈 수 없기에 대신 집 안에 박스로 개미굴을 만들어 앤트맨 놀이를 하며 딸과 놀아준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혼자놀기를 시전하던 랭은  반신욕을 하던 중, 한 꿈을 꾸는데 양자영역에 빠졌을 때의 모습에 이어 한 모녀가 숨바꼭질을 하는 모습을 보다가, 우연히 거울을 보는데 자신이 그 어머니의 모습인 것을 보고 놀라다 꿈에서 깬다. 유난히 생생한 꿈에 이상한 느낌을 받아 숨겨둔 전화기로 행크 핌에게 꿈의 내용을 음성메세지로 남긴다. 그 후 시리얼을 먹던 중 날벌레에게 물리고 그대로 쓰러진다. 정신을 차려보니(눈을 떠 보니) 스콧은 호프가 운전 중인 차 안에 있었다. 자신은 가택연금 중이라 밖으로 나오면 안 된다. 이에 대한 조치로 스콧의 전자발찌를 거대화 시킨 개미에게 달고 일정 시간마다 방 곳곳에서 특정 행동을 취하게 하면서 해결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호프는 스캇에게 전화로 말한 꿈에 대해 묻는다. 숨바꼭질을 하고 있었고 아이가 숨은 곳이 옷장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 모녀가 자신과 엄마라는 걸 확신한다. 연구를 계속하기 위해선 추가 부품이 필요한 상황. 부품 거래를 하러 나가는데 행크는 연구소 건물을 축소시켜 캐리어처럼 끌고 간다. 이 때 차를 몰고 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고스트의 뒷모습이 살짝 보인다. 거래 장소에 도착한 호프는 수잔의 가명으로 밀수업자 소니 버치와 거래를 시도하지만 소니는 FBI의 정보원을 통해 그녀의 정체를 알고 있으며 핌 입자를 넘기고 자신들도 프로젝트에 동참 시켜달라고 한다. 호프는 거래를 파기하고 돈을 가지고 가려는데 소니는 돈은 우리가 가진다며 그냥 가라 한다. 호프는 나가는 척하다 와스프 슈트를 이용해서 소니의 일당들을 공격한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전투 후 어느 정도 정리를 하고 부품을 가지고 나가려는 호프 앞에 고스트가 나타나고 물질투과능력을 이용한 공격에 고전한다. 앤트맨이 합세하지만 한눈을 판 사이 고스트는 손을 목에 투과시켜 목뼈를 잡고 행크를 협박해 연구소를 가지고 사라진다. 자신의 집에 도착한 고스트는 불안정한 물질투과능력을 안정시켜 주는 기계 안으로 들어가 휴식을 취한다. 이후 연구소를 되찾기 위해 스콧이 제안하는데, 이에 대한 행크의 반응은 극도로 싫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심하던 중 쉴드에서 행크와 함께 일했던 빌 포스터를 찾아가기로 한다. 빌은 핌과는 과거 실드에서 같이 일했었지만 핌이 빌을 무능하다며 내쫓은 결과 현재는 서로 감정이 좋지 않은 관계. 하지만 빌은 빼앗긴 연구소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스콧 일행에게 제공해주고, 뒤이어 연구실로 쳐들어 온 FBI에게 핌이 찾아오지 않았다고 거짓말까지 해준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빌이 말해준 방법을 토대로 연구소가 있는 위치를 찾는 데 성공한 스콧 일행. 고스트가 기계안에서 자고 있는 걸 확인한 스콧은 빨리 연구소를 가지고 나가자고 하지만, 어느새 뒤로 돌아온 고스트의 기습으로 당하고 만다. 나란히 고스트 앞에서 포박된 3인방. 뒤이어 누군가 들어오는데 그것은 바로 빌 포스터였다. 알고보니 고스트의 본명은 '에이바 스타'로, 행크의 전 동료였던 일라이어스 스타의 딸로, 아버지 일라이어스는 행크에 의해 연구진 명단에서 제외되기까지 하며 쫓겨났다. 독자적으로 아르헨티나에서 연구를 계속하다가 실패하여 사고가 일어났는데, 그녀는 사고의 영향으로 다른 사람이나 물체와 접촉하지 못하게 된다. 그녀의 상태를 재능으로 본 쉴드에 의해 요원으로 키워져 활동하다가, 쉴드 해체 후에는 빌의 도움을 받아서 생명을 연명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게 된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심장병 증세를 보이는 것처럼 연기한 행크 핌 박사와 스콧 일행의 낚시질에 낚여 개미가 들어있는 민트 통을 열어버린 빌 포스터 박사. 결국 연구소를 탈취하는데 성공한 핌 일행은 서둘러서 집을 빠져나간다. 숲속 한가운데에 연구소를 원상복구 시키고 양자터널을 기동시키는 핌 박사. 루이스가 도면을 챙겨서 출발하려는 그 때, 소니가 루이스의 사무소로 들이닥친다. 그러다 겨우 얼떨결에 연구소가 숲 한가운데에 있다고 자백한 순간, 고스트 가 광학미채를 풀고 나타나 소니 일행의 차의 타이어를 망가뜨린 후 먼저 그곳으로 향하고, 소니는 이를 갈며 스콧의 위치를 FBI에게 밀고한다. 

 

 

 

 

한편 연구소에선 양자터널을 열자 스콧은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데, 알고 보니 재닛이 스콧의 머리에 메세지가 아닌 '안테나'를 심어놔서 양자터널이 열린 동안엔 스콧을 통해서 대화를 나누는 게 가능한 것이었다. 스콧의 몸을 빌린 재닛은 핌박사와 호프에게 본인의 좌표를 알려주고, 2시간 안에 오지 않으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양자세계의 특성상 다음에 만날 수 있는 기회는 1세기 동안 다시 기다려야 한다고 경고해준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재닛과의 재회가 끝나고, 루이스의 다급한 전화를 받은 스콧은 FBI에게 집을 빠져나왔다는 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 먼저 집으로 출발한다. 뒤이어 양자터널의 전원을 차단하고 연구실 밖으로 나온 핌 박사와 호프가 연구소를 축소시키자 매복해 있던 FBI들이 들이닥친다. 그렇게 둘은 체포되고, 연구소 건물만이 소리 소문없이 요원을 습격한 고스트에게 탈취당한다. 비록 체포되었지만, 쉽사리 잡혀있을 부녀가 아니었다. 처음엔 심문실 벽을 축소시켜 혼란을 일으킨 뒤 그틈에 빠져나오려고 했으나, 집에서 FBI를 무사히 보내고 돌아온 스콧이 호프에겐 와스프 수트를, 행크에겐 FBI 복장을 주어, 각자 호프는 와스프로, 행크는 FBI로 변장하여 유유히 빠져나온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스콧이 미끼가 되어 시선을 끄는 사이 연구소를 재탈취한 핌 박사. 핌 박사는 양자 세계로 들어가 그녀가 알려준 좌표에 도착하지만, 제한시간이 다 되어 잠시 정신을 잃는다. 곧이어, 호프와 스캇이 서있는 자신의 집안에서의 환영을 보게되고 처참한 몰골의 검은 인물이 자신을 덮친다. 하지만 그 검은 인물은 자신의 아내였고, 마침내 30년만의 두 사람은 감격적인 재회를 하는데 성공한다. 한편 바깥 세상에서는 연구소를 두고 고스트, 소니 일행, 앤트맨&와스프&루이스의 삼파전이 한창인 상황. 이 광경은 고스란히 뉴스에 실리고 FBI가 눈치채 이들도 가세하게 된다. 와스프가 스콧을 구하러 간 사이 연구소 리모콘을 보관하던 루이스를 고스트가 제압, 연구소 내로 침투하고 만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연구소가 제 크기로 돌아오자 바깥 세상을 모르는 행크 박사는 녀석들이 해냈다고 웃으며 귀환을 시도하지만, 고스트는 인륜을 져버리지 말라며 끝까지 자신을 말리던 빌 교수를 밀치고 자신의 몸을 치료하기 위해 장치를 가동, 양자 세계에서 현실로 넘어오고 있던 재닛의 힘을 앗아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어 정신을 차리고 연구소로 진입한 스콧과 호프에게 제압당하고, 다행히도 핌 박사와 재닛은 양자세계에서 무사히 돌아오는데 성공한다. 재닛은 자신의 딸과 30년만의 감동적인 재회를 나누고, 곧 이어 양자 세계에서 얻은 신비한 힘으로 고스트의 분자 불안정증을 치료해준다. 고스트는 빌과 함께 어느 골목으로 도망치고, 그녀는 자신이 사람들을 해쳤다는 죄책감에 빌에게 자신은 이미 선을 넘은 자이니, 더 이상 자신을 따라오지 말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빌은 함께 하겠다면서 마지막까지 그녀의 손을 잡아준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스콧이 항구 근처로 오는 길 근처 건물에 거대화시킨 빈 수트를 건물을 등지고 숨은 자세로 세워놓아 FBI의 시선을 끄는 사이에 핌 박사 가족들과 에이바, 빌이 빠져나간다. 그리고 그들 모두 빠져나가자 속옷 차림으로 탈출해서 숨어있던 스콧은 수트를 다시 축소시킨다. 이때 슈트가 구멍 난 풍선처럼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내며 쭈그러들다 뿅 하고 사라지는 모습에 제임스가 "마술이잖아!"라며 분통을 터뜨린다. FBI가 자리를 뜨게 해놓고 수트를 가로채서 FBI보다 먼저 자신의 집에 도착해서 태연하게 드럼을 쳐서 자신이 가택연금 동안에도 앤트맨으로서 활동했음을 멋지게 숨기는 데 성공한다. 제임스는 이번엔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고 스콧의 가택연금이 끝났음을 선언하며 발찌를 풀어주고 깔끔히 돌아선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엔딩크레딧 이후 호프, 행크, 재닛은 고스트를 위한 양자 치유 입자를 양자 영역에서 가져오기 위해 조그마난 양자 터널로 진입하기 위해 준비한다. 양자영역에 들어간 후 스콧은 컬렉션 유닛으로 치유 입자를 모두 챙긴 후 호프에게 모두 모았다고 말한 후 나오려고 한다. 그 후 호프가 재진입 카운트를 세는데 갑자기 호프의 무전이 끊겼다. 그리고 밖에는 호프, 행크, 재닛 셋이 있던 자리에 먼지가 흩날리고 있었다. 그리고 영화는 양자 영역에 갇혀버린 스콧의 도움 요청으로 완전히 끝이 난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후기 현대차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 현대차가 나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코나, 싼타페, 벨로스터가 그 주인공들 입니다. 빌런인 고스트는 원작에서는 남성이지만, 영화에서는 여성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비록 빈약한 빌런이란 평가와 단편적 캐릭터로 소모되었다는 혹평이 존재하지만 1편의 밝은 분위기와 유머 코드를 잘 이어받았으며, 전편의 개그 코드들은 강화되면서도 관객들이 지루하지 않게 조금씩 연출을 바꾸어 놓은 점은 칭찬할만한 영화입니다. 무엇보다 마블 팬이라면 꼭 봐야할 영화중 하나이며, 정주행 중이라면 꼭 보고 지나쳐야 하는 영화중 하나입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줄거리 결말 스포 현대차 후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예고편 다시보기 : https://youtu.be/BubTvW_T2Y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