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 줄거리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예고편 다시보기 후기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1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감독 : 웨스 볼
각본 : 노아 오펜하임, 제임스 대시너(원작)
출연 :

딜런 오브라이언, 카야 스코델라리오, 토마스 브로디 생스터
이기홍, 윌 폴터, 덱스터 다든 등
장르 : SF, 액션, 스릴러, 어드벤처
제작사 : TSG 엔터테인먼트 외
배급사 : 20세기 폭스 코리아 / 미국 국기 20세기 폭스
음악 : 존 파에사노
상영 시간 : 113분
개봉일 : 

대한민국 : 2014년 9월 18일
미국 : 2014년 9월 19일
중국 : 2014년 10월 28일
제작비 : $34,000,000 (추정)
북미 박스오피스 : $102,427,862
월드 와이드 : $348,319,861
총 관객수 : 2,812,427명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 1 는...

 

2014년 9월 18일 한국에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제임스 대시너의 3부작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웨스 볼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이런 장르 영화치고는 저예산인 3400만 제작비를 들였는데 개봉 첫 주 북미 흥행 수익이 3200만을 넘으면서 오프닝 성적만으로 제작비를 거의 회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북미 흥행은 총 1억 242만 7862 달러,해외 2억 3832만 2778달러로 모두 합쳐 제작비의 10배에 달하는 3억 4000만 달러를 벌어들였죠. 실상 3편 제작비까지 벌어 들인 셈이며 국내에서도 괜찮은 반응을 얻었던 영화입니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어느 날, 기억을 잃은 한 소년이 'W.C.K.D.'[6]라는 단어가 쓰여진 드럼통과 각종 상자들과 함께 고속으로 상승하는 승강기에 실려 지상으로 올라온다. 그런 그를 여러 명이 에워싸더니 신참이 왔다고 수군대기 시작하고, 갤리가 다가와 "첫날이다, 신참. 빨리 일어나!"라며 데리고 나온다. 지상에 발을 내딛은 신참은 그들로부터 도망쳐 미친듯이 질주하다 고꾸라진다. 정신을 차리자 눈에 들어온 것은 사방을 둘러싼 거대한 벽. 그곳은 거대 미로에 둘러싸인 글레이드였던 것이었다. 잠시 후 안정을 찾은 신참에게 글레이더들의 리더인 알비가 다가온다. 알비는 글레이드를 돌아다니며 글레이드에 대해 설명해주고 자신이 없을 땐 얘가 리더라며 뉴트를 소개해준다. 그리고 글레이드의 3가지 규율들을 나열하며 설명해주는데 특히 문 너머에 들어가지 말 것을 신신당부한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밤이 되자 신참을 맞이하는 환영 파티가 열리고 뉴트는 신참에게 '밤마다 변하는 미로', '그 미로를 달리고 수색하고 지도를 만드는 러너', '미로에 있는 그리버' 등에 대해 설명해준다. 신참은 "러너가 되려면 어떻게 하지?"라고 묻는 등 러너에 대한 관심을 표한다. 그러던 중 주변의 권유로 갤리와 신고식 겸 싸움(레슬링)을 벌이게 된다. 넘어져 충격을 받은 신참은 자신의 이름이 '토마스'임을 기억해낸다.

 

 

 

 

숲에서 작물에 필요한 비료를 퍼오려던 토마스에게 러너 차림의 벤이 다가와 "모든 게 다 너 때문이야!"라며 무작정 습격하지만 토마스는 몸싸움 끝에 겨우 벤을 떨쳐 버리고 이 기회를 틈타 다른 소년들이 있는 글레이드까지 내달린다. 하지만 이때 벤이 그리버에게 찔림으로써 정체 불명의 병에 감염된 사실을 알게 된다. 벤은 구덩이에 갇혀 있다가 날이 저물 때쯤 미로의 문이 닫히기 전 글레이더들에 의해 문 너머로 추방당하게 된다. 이 장면을 본 토마스는 큰 충격을 받는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최초로 그리버를 죽이는데 성공한 에피소드를 겪은 후 규칙을 어긴 토마스의 처벌에 관해 회의를 하던 중 예정에 없던 승강기가 갑자기 올라오고 놀란 글레이더들은 일제히 달려나가 승강기를 확인해본다. 박스 안에는 쪽지를 쥐고 기절한 것처럼 보이는 소녀가 있었고, 쪽지에는 '이 소녀가 마지막이다.'라는 글이 적혀있다. 이때 잠깐 깨어난 소녀가 "토마스!"를 외친 후 다시 기절한다. 토마스에게 시선이 쏟아지고 갤리는 "내가 아직도 오버하는 거 같아?"라고 말한다. 알비를 대신하여 리더가 된 뉴트는 토마스에게 구덩이에서 음식 없이 하룻밤이라는 처벌을 내리며 동시에 토마스가 제재없이 미로에 나갈 수 있도록 그를 러너로 만들어준다.

 

민호는 정식으로 러너가 된 토마스에게 미로 지도를 보여주며 사실 미로에는 출구가 없었다는 비밀과 미로가 변화하는 패턴을 알려준다. 그때 다른 글레이더들이 소녀가 깨어났다는 소식을 전하고 토마스는 소녀와 단 둘이 대화를 나누게 된다. 대화를 나누던 중 소녀는 자신의 이름을 트리사라고 밝히고 깨어나보니 주머니에 두 개의 약물 주사기가 있었다며 주사기를 보여준다. 토마스는 그 주사기가 알비의 치료약이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알비는 미로에서 돌아온 후 계속 혼수상태에 빠져있었고 뉴트는 점점 상태가 나빠지고 있는 알비에게 주사를 놓아야 할지 망설이지만 토마스의 설득으로 결국 허락하게 된다. 그 순간 알비가 벤이 그랬던 것처럼 발작을 일으키며 토마스에게 영문을 모를 소리를 하며 공격을 하고 트리사가 다급하게 알비의 가슴에 주사를 찔러넣는다. 주사는 효과를 보이고 알비는 다시 쓰러진다.때마침 정신을 되찾은 알비는 글레이드 이전에 잃었던 기억을 되찾는데 성공하여 몇 가지 중요한 이야기를 말해준다. 눈물을 흘리며 토마스가 언제나 위키드의 편애를 받았다는 이야기와 함께. 또한 토마스에게 왜 여기(글레이드)에 왔냐고 원망한다.

 

 

 

 

한편 낮의 일 때문인지 원래 문이 닫히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사방의 문들이 열리고 그곳을 통해 그리버들이 글레이드에 난입해 무차별 학살을 벌이기 시작한다. 자트를 비롯한 여러 소년들이 희생되고, 토마스, 트리사, 알비, 민호, 척 등은 본부에 숨었지만 그리버가 건물을 무너뜨리고 척 역시 끌려갈 위기에 처하자 알비가 그리버의 집게발에 달린 독침을 부러뜨려 척을 구해낸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알비가 희생된 후에야 그리버들의 공격이 그쳤고, 승강기에 숨어 있던 갤리가 토마스에게 달려와 불타고 폐허가 된 글레이드를 보라면서 "이게 다 너 때문이다!"라고 맹비난한다. 죄책감을 느낀 토마스는 갤리의 말에 수긍하며 "기억을 찾아야 한다."는 이유로 알비가 부러뜨렸던 그리버의 독침을 도박 삼아 자신의 몸에 찔러 넣는다. 여섯째 날, 토마스는 알비가 그랬듯 글레이드에 오기 이전의 기억을 되찾고 구덩이에서 깨어난다.

 

토마스는 되찾은 기억과 모든 진실을 설명하는데, 토마스와 트리사는 위키드의 일원이었으며 이 곳은 실험장이었던 것. 그 실험에 쓰일 소년들이 한달에 한번씩 글레이드로 보내졌으며 토마스는 그들의 모니터링을 해왔던 것이다. 그러다가 글레이더들을 구하려고 스스로 글레이드로 들어오게 된 것이라고 얘기를 해준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알비를 대신해 리더가 된 갤리는 씁쓸하게 알비의 이름과 다른이들의 이름을 지운다. 그러다 갤리에 의해 토마스는 만악의 근원으로 지목받아 트리사와 함께 그리버의 화를 풀기위한 인신공양될 처지에 놓이나 기절한 척했던 토마스가 동료들과 함께 기습을 함으로써 상황을 역전시키는데 성공한다. 토마스는 갤리를 포함한 글레이더들에게 미로에서 나가자고 설득한다. 그 결과 갤리와 갤리의 의견에 동조하는 글레이더들을 제외한 글레이더들이 토마스와 민호를 따라나선다. 탈출구 앞을 지키던 그리버들에게 제프를 포함한 몇 명의 글레이더들이 희생되나 가까스로 섹터의 변화 순서로 유추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미로 탈출에 성공하게 된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미로에서 탈출한 후 도착한 곳은 낯선 복도로, 탈출에 성공한 10명의 글레이더들은 복도를 따라 걷다가 EXIT이라고 적힌 곳으로 나가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는 자신을 그토록 고생시킨 연구원들과 경비들의 시체들만이 있었고, 이 와중에 토마스는 자신이 맡았던 컴퓨터에서 깜빡이는 버튼을 눌러 영상을 재생시킨다. 그리고 이 테스트를 치르게 한 이유에 대해 말해주는데 이 모든게 지구가 태양에 타버린 뒤 생긴 플레어 바이러스의 백신 개발을 위한 과정이었다고 설명하는 영상이 나온다. 시간이 흘러 바이러스에 면역이 생긴 세대가 태어났고, 일반인과 그들의 차이점을 연구해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실험을 하는 곳이 위키드였던 것.

 

뉴트가 "이제 어떡하지?"라고 묻자 토마스는 "모르겠어. 여기서 나가자."라고 하는데 그 순간 어떻게 찾아왔는지 그리버에 찔린 채 권총까지 들고 온 갤리가 "글레이드에 계속 있었어야 했다."고 말한다. 이때 민호는 만일을 대비해 여차하면 찌를 기세로 죽창을 고쳐 잡았으나 토마스는 갤리에게 "여기까지 왔으니 같이 나갈 수 있다."고 설득한다. 그러나 끝내 갤리는 토마스를 향해 방아쇠를 당기고 그와 동시에 날아온 민호의 죽창에 가슴이 찔려 쓰러져 사망한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그 뒤 영상에 나왔던 페이지 박사가 멀쩡한 모습으로 머리에서 가짜 피를 닦아내며 위키드의 임원들을 모아놓고 생존자가 예상보다 많았지만 많을수록 좋다며 모든 게 계획대로이고 다들 미끼를 물었으니, 실험을 2단계로 이행한다는 발언을 한다. 토마스가 출구를 찾은 시기에 맞춰 나름대로 소기의 목적 달성을 했다고 여긴 위키드 측에서도 미로를 파기한 것으로 보이는데, 백신 개발을 위한답시고 실험 대상자들을 날마다 변하는 미로 한가운데 몰아넣어 둔전을 시키는 것도 모자라 가공할 살인 기계인 그리버까지 풀어놓을 정도면 향후 포털건 하나 테스트 하려다 전 직원이 몰살당한 모 회사가 될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황폐화된 도시와 사막 위로 헬기가 지나가는 장면을 비추면서 이렇게 1부가 끝난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 1 후기

 

작중에 나온 민호 캐릭터와 이를 연기한 한국계 배우 이기홍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던 영화. 제목이 미로라 미로를 풀어가는 과정이 나올줄 알았지만, 사실 그곳에 탈출하는데 포커스가 맞춰져있었던 영화였어요. 벌써 2편, 3편까지 나온 영화라 밑밥을 깔아주기에 충분한 영화였죠. 원작과 비교했을 때 상당 부분 차이점을 보이긴 하나 원작을 모르고 본 저는 충분히 재밌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 1 줄거리 결말 스포 후기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메이즈러너 1 예고편 다시보기 : https://youtu.be/EQWqsdOjvG8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