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 줄거리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다시보기 후기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장르 : 액션, 좀비
감독 : 김성훈
각본 : 황조윤 
제작 : 이한승, 김성훈, 김남수
출연 : 현빈, 장동건 외
촬영 : 이성제
조명 : 이병훈
편집 : 김상범
미술 : 채경선
의상 : 조상경
음악 : 박인영
음향 : 강봉성

상영 시간 : 121분
제작비 : 170억 원
월드 박스오피스 : $7,881,369 (2018년 10월 28일 기준)
북미 박스오피스 : $31,554 (2018년 11월 1일 기준)
대한민국 총 관객 수 : 1,599,598명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은...

 

2018년 제작된 좀비(야귀) 물의 퓨전사극 한국 영화입니다. 손익분기점은 380만명이었으나 첫날부터 혹평 세례가 잦았고 159만명밖에 들어오지 못해 흥행에 실패했지요. 제작비의 40% 이상 손해를 보게 되었던 영화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같은 시기 개봉했던 영화들을 봤을 때, 창궐이 충분히 흥할 수 있는 상태였으나 결국 영화의 질이 곧 흥행여부를 결정지었지요. 관객들의 혹평이 네이버 영화평이나 왓챠 영화평, 심지어 뉴스 기사 댓글에까지 이어지며 온라인 상으로 표출되었고, 완벽한 타인에 밀리기까지 했습니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이양선에서 훈련도감의 군졸 중 한명이 떨어진 재화를[4] 줍다가 외국 야귀에게 물리고 만다. 다음날, 그는 제물포의 한 시장에서 밥을 시켜 먹는다. 이때부터 이상 행동을 보이는데, 아내인 식당 주인에게 목이 마른데 고기 없냐고 묻는다. 그날 밤, 그 군졸은 결국 야귀로 변하고, 자신의 아기를 물어뜯고, 잡아먹는다. 뒤이어 그 장면을 목격한 자신의 아내까지 물어뜯고, 곧 마을로 달려나가 백성들을 습격하며 제물포 일대를 쑥대밭으로 만든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강림대군 이청(현빈)이 청나라에서 조선으로 귀국했다. 자신을 따르는 수하인 학수(정만식)와 함께 배에서 내린 대군은 자신을 맞을 일행이 아무도 없는 것에 당황하고 궁으로 가기 위해 마을을 지나는데 그 곳은 쑥대밭이 되어 어떤 사람도 없었다. 한편 병판은 임금에게 제물포에서 일어난 역병을 통제하고 있음을 말하며 강림대군이 조선으로 귀국한다는 것을 말한다. 제물포에서 대군과 학수는 밤을 묵기로 한다. 학수는 먹을 것을 좀 구하기 위해 마을을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자신의 다리를 붙잡는 것을 알고 깜짝 놀라 대군에게 돌아와 귀신을 발견했다고 하지만 대군은 믿지 않는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대군은 자신을 모시러 나온 금위영 병사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이 자신들이 타고 갈 말도 준비하지 않고 무기들도 단순한 환도뿐만 아니라 도끼, 철퇴 등 암살용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살수임을 눈치챈다. 이에 학수와 대군은 그들과 싸우게 되는데 그 순간 야귀들이 나타나 살수들과 대군 일행을 공격한다. 살수들은 대부분 물려 죽고 한 명만 부상을 입고 살아남아 김자준이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 이청과 학수는 야귀떼들과 싸우면서 피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도착한 박 종사관과 그의 동생 덕희(이선빈), 대길(조달환), 만보(박진우)가 나와 이청과 학수를 구했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박 종사관은 야귀들은 피냄새를 맡으면 쫓아오므로 서둘러 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박 종사관은 이청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이청은 자신은 세자가 되려 온 게 아니라며 거절한다. 그러나 계속 도와달라는 백성들과 박 종사관의 반강제적인 부탁으로 인해 끝내 이청은 제물포로 군사를 몰고 오기로 하고 제물포로 떠나기로 결심한다. 한편 대군 이청 일행을 죽이려다가 야귀에게 물린채 간신히 살아남은 살수 한 명(허준석)이 김자준의 수하인 참판 이정랑(허성태)에게 이청 일행을 처리했다고 거짓 보고하였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이 때 김자준이 찾아왔고 그는 살수에게 보상을 주려 한다는 핑계로 닭이 갇혀 있는 지하의 창고에 가두어버린다. 이어 그는 자신이 사육하던 야귀가 있는 곳으로 소용 조씨를 불러 완전히 야귀로 변해버린 살수에게 물리게 한다.  이조는 늘 한가롭게 궁녀들 앞에서 따뜻한 피가 돌아 혈색이 좋다며 혈기왕성하게 식사를 하고 있었으나, 갑자기 야귀로 변해버린 소용 조씨에게 오른손을 물리게 되었고 소용 조씨 역시 내금위의 칼에 찔려 죽는다. 다음 날 이청은 궁으로 들어가 왕을 만나게 되고 지금 제물포에서 일어나는 일은 역병이 아니라 사람의 살을 물어 뜯고 피를 빠는 짐승과 같은 야귀 떼이며 군사를 내어주면 야귀떼를 소탕하겠다고 이청은 말하게 되고 왕은 이를 수락하려 하지만, 김자준이 반대해 뜻대로 하지 못했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결국 이청은 망연자실한 나머지 왕과 작별 인사를 하며 궁을 떠났다. 그리고 처소에 갇혀 있는 세자빈을 구해주고 함께 청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그리고 김자준을 만난 이청은 야귀떼에 대한 사실을 전하나 오히려 김자준은 야귀떼는 소문일 뿐이라며 이청의 말을 무시하는 듯 보였다. 그리고 왕은 끝까지 버티던 도중 청나라 사신을 만나 부용루에서 연회를 베풀던 중에 결국엔 끝내 야귀로 변하고 동시에 무희 한 명을 물어뜯자마자 결국 김자준에 의해 살해당한다. 청나라 사신들에게 연회를 베풀던 부용루 연회장은 순식간에 야귀떼가 창궐하였고, 연회장은 쑥대밭이 되고 말았다. 이청은 형의 부인을 데리고 가기 위해 갔다가 야귀들 앞에서 죽을 고비를 넘겼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김자준과 그 무리들은 안전한 곳으로 몸을 피하고, 야귀떼가 궁에 있는 사람들을 죽이고 난 다음, 날이 밝으면 야귀떼를 모두 소탕하면 된다며 이제 조선 이씨의 나라가 아닌 왕의 성이 바뀔 거(역성혁명)라며 그게 자신임을 대신들 앞에서 얘기한다. 날이 밝자 김자준은 그 무리들과 함께 계획을 시행하려 하지만, 어디서 갑자기 등장한 야귀에 의해 김자준이 왼손을 살짝 물리고 김자준이 물린 것을 본 대신들은 우선 김자준을 죽이고 난 다음 왕이 누가 될 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게 된다. 자신의 물린 손을 자르면 된다며 당황하던 김자준은 이내 도리어 자신을 죽이려던 대신들과 자신을 따르던 수하 이정랑까지 모두 죽인 후 자신의 물린 왼손을 잘랐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한편 이청과 박 종사관의 일행들은 무사히 아침이 올 때까지 버텨냈다. 아침이 되었으니 이제 궁을 나가자는 이청에게 형의 부인 세자빈은 궁에 있는 야귀떼들이 밖으로 나가면 많은 사람들이 모두 야귀로 변하거나 죽게 될 것이라며 아직 살아있는 사람들을 도와줘야 한다고 설득한다. 결국 맘을 바꿔서 궁에 있는 야귀떼를 모두 소탕하기로 한 이청은 소리에 예민한 야귀를 인정전에 몰아 모두 불태워 죽일 계획을 세운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박 종사관은 야귀를 유인하고 불을 붙여야 하는 일을 자신이 하겠다며 야귀에게 물린 곳을 보여주며 얘기하고 이청과 일행들을 궁 밖으로 내보낸다. 박 종사관은 야귀로 변하기 직전 북을 치면서 야귀떼를 모두 유인하고 불을 붙이지만, 김자준이 나타나 불을 꺼버리고 박 종사관을 칼로 찔러 죽인다. 왼손을 잘랐음에도 불구하고 반쯤 야귀로 변한 김자준은 왕의 옷이라 할 수 있는 곤룡포를 걸쳐 입고 야귀떼 사이를 당당하게 걸어 왕좌에 앉는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결국 이청이 나서서 다시 북을 쳐서 야귀를 모아들이고 불을 붙이지만 또 김자준이 꺼버리고 이청은 수많은 야귀떼들과 무쌍 난무를 찍는다. 결국 덕희가 쏜 불화살로 불을 붙이는데 성공하고 야귀떼를 모두 불태우면서 지붕 밖으로 빠져나가지만, 김자준이 이청의 뒤를 따라 나가고 이 둘은 지붕 위에서 검을 들고 마지막 결투를 벌였다. 끝내 이청은 김자준이 칼이 심장 근처에 박혔음에도 계속 공격하자, 지붕의 기와를 무너뜨려 불구덩이로 던져버리고 김자준은 그 구멍에 빠져 불에 타 죽는다. 그리고 이청은 무사히 살아남는다. 이윽고 금위대와 만보 일행, 백성들이 들어와 야귀들을 제거한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마지막에서 이청과 그 일행은 큰 북소리를 울리며 남은 야귀떼를 소탕하기 위해 군대를 데리고 오겠다며 약속했던 마을로 출동하고, 마을에 거의 다다른다. 야귀들과 싸우던 마을주민들은 이청과 그 일행을 보고 반가운 미소를 짓는다. 그리고 불을 붙인 막대기를 든 이청의 군대가 야귀떼를 소탕하기 위해 야귀들을 향해 달려가며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 후기

 

평점이 말해주듯 쏟아지는 댓글, 리뷰 평이 말해주듯 영화는 호화로운 캐스팅은 묻히고 그저 그런 영화가 되어버렸습니다. 뭔가 맞지 않는 개연성에 늘어지는 흐름, 좀비영화를 표방하나 지켜지지 않는 설정 등 너무나 어긋나는 점이 많았습니다. 오죽했으면 현빈과 장동건의 왕위 쟁탈전에 좀비는 그저 현빈을 돋보이기 위한 샌드백과도 같은 설정이었다고 했을 정도였으니 말이죠.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 줄거리 결말 스포 관객수 후기

 

영화 창궐 예고편 다시보기 : https://youtu.be/XvH4t7pvDc0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