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생활의지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 총정리! 분실카드 찾았을때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에선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을 루트별로 각각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카드 분실시 우리는 고객센터나 모바일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죠? 근데 분실한 카드를 찾게 되는경우도 있을겁니다. 분실신고시 기본적으로 카드가 정지되기에 다시 사용하려면 분실정지를 풀어야 할텐데요.

그럼 분실신고 해제방법은 어떻게될까요?

 

 

 

 

 

 

분실한 신한카드(신용/체크)를 찾았을 때 해제방법은,

- 신한은행 내방을 통한 해제
- 고객센터 ARS를 통한 해제
- 모바일,홈페이지를 통한 해제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편한 방법대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지만 이것도 조건이 있습니다. 세부적인 조건은 방법에 따라 설명드리고, 3가지 방법 모두의 공통적인 조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분실한 신용/체크카드 재발급 전
재발급 시 카드번호 생성 전


 

기본적으로 재발급을 하게 되면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한데요, 다만 세부조건으로 만약 카드번호가 생성 전이라면 취소가 가능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카드번호가 만들어지면 분실했던 카드는 구카드처리되어 폐기로 분류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접수번호가 문자로 발송되는데 신한카드에 등록된 번호로 발송 되기때문에 사전에 정보 최신화가 중요하겠죠?

게다가 이 분실신고 접수번호는 다시 알려주지 않고, 다시 보내주지 않으며 상담원도 알 수 없으니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 그럼 이제 루트별로 분실신고 해제방법을 볼게요.

 

 

 

 


1. 신한은행 방문을 통한 분실신고 해제

 

 

먼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으로 신한은행 창구의 행원을 통한 방법이 있어요. 찾은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내방하시면 즉시 분실해제해줍니다.

단, 카드 안 갖고 갔을 경우 추가 본인확인 후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하지만 신분증을 안 갖고 갔다면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가족카드의 경우는 별도 기준이 있는데,
- 발급해준 주회원 신분증, 가족카드
- 가족카드 사용자 : 주회원+가족회원 신분증, 가족카드

꼭 사전에 확인하셔서 헛걸음 않도록 하세요!

 

 

 

 

2. 고객센터 ARS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한데요, 상담원을 연결해서 하는것이 아닌 ARS를 통해서 입니다. 상담원들은 해제 권한이 없기에 분실신고를 해줄 수가 없다고 해요.

ARS 분실신고 해제 방법

1544-7200, '누르는ARS' 2번
'카드분실신고 해제 접수확인' 1번
'분실해제' 2번
카드번호, 비밀번호, CVC번호, 접수번호 입력
24시간 이용가능

게다가 ARS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 시엔 기본적으로 문자 전송된 접수번호가 필요한데요, 이 접수번호를 생략할 수 있는 조건도 있습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 생략조건

신한카드 등록된 전화번호
신고시점 전화번호
해제시점 전화번호
- 위 3가지 모두 일치 시 생략

 

단, 개인신용,체크카드 기준이고, 모든 법인카드, 선불카드, 신한 BC카드, 신한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는 ARS 분실해제가 불가합니다.

 

 

 

 

3. 홈페이지/모바일앱 통한 분실신고 해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 마지막 3번째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한 방법입니다. 이 경우는 분실신고 접수번호가 없어도 되는데 대신 다른 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뉴위치

: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모바일 '신한카드'앱 메뉴위치

: 고객센터 > 카드분실/해제 > 분실신고해제

 

위 방법으로 분실신고 해제 시 접수번호대신 공인인증서 or 휴대폰인증 or FAN인증으로 해제가 가능해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편하신 방법대로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시던 카드가 정지되었다가 풀린다면 일반적인 거래는 바로 가능하지만 후불교통기능은 2~3일 뒤부터 사용가능합니다.

단, 별도로 기재한 방법별 주의사항은 꼭 확인하셔서 불편함 없으시도록 하시구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생활의지혜]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간단하게 정리! 딱 이렇게만 하자!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까합니다. 갖고있던 카드를 분실하면 상당히 당황스럽죠. 게다가 신용카드라면 누가 갖고가서 막 쓰진않을지..

hobbymooong.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