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i30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 살펴보기! 2주도 안 남음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i30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소식입니다.

 

 

 

 

 

연예인 임수정님이 TV속에서 '달라~ 달라~..' 이러면서 등장했던 광고 기억나시나요?

 

2008년에 처음 선보였었는데요, 벌써 이 시리즈도 12년이 흘렀군요. 이번 글에선 그 광고 속의 주인공 i30의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한발 늦은 소식입니다. 이번 부분변경된 i30은 2020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하죠.

 

현재 국내에선 2016년 출시한 3세대 i30이 판매중이며, 이번에 공개된 페이스리프트 i30은 유럽에만 출시될 예정이고, 국내는 아직 계획이 없다고 하는데요. 제가 볼 땐 지금 아반떼 풀체인지와 겹쳐서 시기를 좀 더 늦출 것도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런 거 관리를 특히나 잘 하는 편입니다.

 

현재 공개된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 이미지는 앞 부분만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좌 : i30 페이스리프트 / 우 : 쏘나타 센슈어스

 

당시 위장막을 두른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을 땐 6세대 아반떼 일명 '삼각떼'의 모습을 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는데요. 다행히 그 삼각형을 눕혀서 나왔네요. 그리고 램프 간 사이가 멀어서 인지 삼각떼의 이미지는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더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까지 합니다.

 

앞 모습의 디자인은 마치 이번에 나온 쏘나타를 연상시키는 데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태나 앞 범퍼 밑 부분의 굴곡진 디자인은 쏘나타 동생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흡사한 디자인입니다. 확실히 현대에서 공개한 거처럼 저 디자인은 고성능 모델임을 뜻하는 N라인의 디자인이 맞겠네요.

 

 

 

i3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전체적인 바디의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스파이샷으로 대체해야 될 것 같은데요,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앞모습만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그간 봐왔던 i30을 생각해볼 때 해치백 준중형의 모습을 그대로 달고 나올 것이며, 현대자동차의 말을 덧붙여보면 새로운 디자인의 휠과 새로운 외장 컬러가 더 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의 경우는 큰 차보단 이런 해치백 스타일의 폭스바겐 '골프' 같은 차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i30 또한 노리는 시장이 분명하고 경쟁 모델 또한 분명한 상태이지요. 하지만 이렇게 현대자동차가 유럽이라는 명확한 타게팅을 하고 준비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i30은 해치백 스타일의 준중형 차량으로 국내에선 항상 인기가 시들시들했습니다. 이는 시선이 밖으로 돌게 만들었고, 해치백 차량의 수요가 높은 유럽으로 향하게 되었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i30은 4년 연속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이 여파로 i20 을 출시하게 만들었으며, 또한 유럽인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유럽에 판매되는 i30에 설계, 엔지니어링 등을 반영하기도 하였죠. 

 

현 시점에서 봤을 때 i30은 현대자동차에 있어 효자종목입니다. 비록 현대가 제네시스를 외국에서 분리한 이후로 판매실적이 저조하지만 반면 i30은 꾸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즉, 부분변경 모델이라 다이나믹한 변화는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이번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정식으로 공개 한 뒤 가격이나 제원, 트림, 판매시기에 대해 공개를 한다고 합니다. i30이 유럽에 확실한 뿌리를 내려 명실상부한 현대의 효자종목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한편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오는 3월 5일,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