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제네시스 GV70 예상도, 스파이샷 , 그럼 출시예정일은?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에선 제네시스 SUV 라인업의 막내 GV70에 대한 소식입니다.

 

먼저 앞서 공개되었던 현대 제네시스의 라인업부터 볼게요.

 

 

여기서 G70은 이미 출시가 되어 곧 페이스리프트 시즌을 바라보고 있고, 최근 웨건형 차량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지요. G80의 경우 풀체인지 시즌을 맞아 현재 준비중으로 알려져있고, G90은 새로운 모델이 이미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SUV라인업에선 얼마전 최초로 미들급 모델인 GV80이 출시되었는데요. 올해 후반기에는 SUV라인업의 막내 GV70의 출시가 예정된 바 있습니다.

 

GV80의 선풍적인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지금, GV70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려합니다.

 

 

 

 

 

 

GV70 스파이샷 (출처:carscoops.com)
GV80

 

훌륭한 승차감을 선사해주는 후륜구동 기반으로 만들어지게 될 GV70. 전체적인 바디 라인은 GV80의 축소판으로 보이나 실은 쿠페형 루프라인을 갖고 있는 GV70입니다. GV80 디자인을 크게 벗어날 것 같진 않지만 소형 SUV의 모습을 보이면서 좀 더 스포티한 개성을 가질 것만 같아요. 전면에 제네시스 아이덴티티를 정립할 오각형 그릴과 쿼드램프는 그대로 승계될 것으로 예상되며, G70이 그랬듯 고급형 젊은 감성의 차를 원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G70 같은 경우, 차에 돈을 좀 더 투자가 가능한 젊은 층들이 그랜져와 같은 고급적인 느낌의 차를 원하면서 동시에 제네시스라는 플래그쉽 브랜드의 차량을 소유하고자 하나 크기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G80은 부담스러웠던 그들을 위해 적절한 선택지 역할을 했듯 GV70도 아마 그런 역할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G70은 딱 저런 스타일의 오너들에게 정말 안성 맞춤인 선택지가 되었고, 지금도 충분히 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GV70 (출처 : carscoops.com)

GV70이 노리는 타겟층은 분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소형 SUV 시장의 최고 상위포식자가 되려고 하며, 더불어 벤츠 GLC, BMW X3 등이 자리잡고 있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소형 SUV 시장까지 노리고 있음이 분명하죠.

 

모로가도 GV70이 출시되면 국내 소형 SUV 중에 최고 상위 포식자가 될 것은 분명합니다. 현대 제네시스의 다른 라인업들이 그래왔듯이요. 다만 문제는 늘 그래왔듯 국내 수입차 시장의 지배, 더 나아가 세계 수입차 브랜드와의 경쟁입니다. 가까운 예로 G70의 경우도 애초에 C-세그먼트 시장을 장악하고, 더 나아가 수입차 C-세그먼트 시장까지 섭렵하려 했었고 현재도 계속해서 도전중이죠.

 

G80이 5시리즈, E클래스의 E-세그먼트 장악에 도전하듯 제네시스는 늘 정해진 타겟층이 존재했습니다. 이를 비추어 볼 때 GV70 또한 명확한 타겟층이 존재할 것이고 GV70의 존재로 소형 SUV 시장은 다시금 요동치게 될 것입니다.

 

 

 

 

 

 

GV70 예상도 (출처 : carscoops.com)

 

이번 GV70의 경우 기존의 G70 플랫폼 기반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때문에 파워트레인 또한 G70과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G70 2.0, 3.3 가솔린 터보 엔진, 2.2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판매되고 있어 그대로 이식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2.5ℓ 가솔린, 3.0 가솔린, 3.5 가솔린 터보 엔진의 도입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새로운 2.5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바 있고, 3.0 가솔린 엔진은 내수용 GV80, 3.5 가솔린 엔진은 외수용 GV80에 도입이 되었죠. 따라서 채택할 파워트레인은 선택지가 다양합니다.

 

 

 

 

 

 

출처 : KOAECA

 

2020년 올해 후반기, 11월 즈음으로 GV70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GV80이 그랬듯 물론 더 늦춰질 수도 있겠지요. 중형 SUV인 GV80이 6500~6900에 가격대가 형성되었듯 GV70의 가격대는 4500~6000만원 사이를 예상하는데요. 다만 언제 출시가 되었건 얼마의 가격대를 형성하건 늘 제네시스가 그래왔듯이 시장을 한번 흔들게 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제네시스하면 회장님 차, 사장님 차 같은 이미지가 지배적이었다면, 이제는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느껴지지요. 뭔가 제네시스하면 비싼 느낌이 나지 않습니까? 일각에서는 이제는 현대 제네시스가 아닌 그냥 제네시스로 불러야 맞다고도 하는데요, 얼른 출시가 되어 국내 소형 SUV 끝판왕 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